발달장애인을 위한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가 전국에서 개소되었는데 장애인평생학습자를 위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그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발달장애인을 위한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가 전국에서 개소되었는데 장애인평생학습자를 위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그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장애인 평생교육 현황
2.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이용 현황
3. 발달장애인들이 바라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욕구
4. 장애인평생학습자를 위한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논의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장애인 평생교육을 처음으로 언급한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33조 제1항에서는 각급학교의 장은 해당 학교의 교육환경을 고려하여 장애인복지법 제2조에 따른 장애인의 계속교육을 위한 장애인 평생교육과정을 설치ㆍ운영할 수 있다고 규정함으로써 장애인 평생교육 개념으로서 계속교육을 언급하고 있는데 계속교육이라는 용어는 미국, 호주, 뉴질랜드 등에서 성인교육과 병행해서 사용되고 있다.
.
.
Ⅱ 본론
1. 장애인 평생교육 현황
일반인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은 거의 없고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및 평생교육 지원 방안의 마련에 대한 논의도 언제나 일반인만을 대상으로 할 뿐 장애인을 포함하는 경우는 거의 없는 실정이다.
참고문헌
- 장원동외, “평생교육의 이해”, 동문사, 2008
- 김동현, “도예활동이 지적장애인의 손기능 향상과 직업생활에 미치는 효과”, 영남대, 2012
- 나에노,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운영에 관한 연구”, 단국대, 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 노인의_여가생활과_자원봉사
  • 센터 - 자원봉사센터주요사업소개1. 자원봉사자 모집, 교육, 배치, 관리 - 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교육하고, 적절한 활동으로 배치함으로써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2.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및 시행 - 어르신을 위한, 어르신이 하는 그리고 어르신과 함께 할 수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및 시행3. 자원봉사 홍보 - 토론회, 캠페인, 자원봉사 행사를 시행하고 참여함으로써 어르신 자원봉사에 대한 사회적 홍보4. 지역사회 기관 및 단체와의

  • [장애인복지]장애인의 의무고용 문제 - 청각장애인을 중심으로
  • 개발과 전문 직종진출의 방안이 함께 수립되어야 한다는 것을 예견하면서 ① 수화통역, 정보습득과 정보교환을 위한 정보기기 등 청각장애인의 의사소통 지원 ② 원만한 사회와 직장생활을 위한 학령기의 교육강화 ③ 청각장애인 전문직업학교의 설립과 사회교육센터의 설치 ④ 인성훈련, 직장적응, 직업탐색과정, 지속적 고용관리 등 직업재활프로그램의 활성화 등의 대안 강구되는 한편, 청각장애인의 이ㆍ전직요인을 분석하여, 청각장애인 스스로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특수아교육 A형] 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목적이 그러하듯이 이것이 장애아동의 사회적응능력을 신장시켜줄 것을 기대하게 된다. 하지만 그 자체로 보자면 여러 이점이 있을 수 있는 장애아동 통합교육이 본래의 목표에 잘 도달하지 못하는 것이 실정이다. 그리고 심지어 이로 인해 더욱 많은 문제가 야기되기도 한다. 나는 여기에 주안점을 두어 현재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문제는 무엇이고 그것을 해결할 방법은 없는지에 대해 논의 하겠다. 더 나아가 앞으로 장애아동 통

  • [평생교육] 여성교육-기관방문
  • 교육 이외의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교육행위를 지칭한다고 개념화 할 수 있다. 여성평생교육이 별도의 영역으로 개념화하는 이유는 여성은 남성과는 상이한 역사적 사회적 삶의 양식을 개발하여 왔고, 삶의 구조와 학습경험 및 교육요구가 다르다는 점에 기인한다. 즉 여성은 남성과는 다른 삶의 요구를 반영하므로 다른 교육요구를 가진다는 것이며, 교육에 있어 상대적 교육결손집단이며, 여성의 잠재력 개발을 위한 교육기회의 보충이라는 필요가 더

  • [스웨덴 사회보장제도 연구레포트] 스웨덴 사회복지의 개념과 특징및 스웨덴 사회복지정책분석과 한계점연구및 나의의견
  • 장애나 기타의 이유로 특별보호를 요하는 아동들은 일반아동들과의 통합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특수반에 편입되고 있으나 사회봉사법은 장애아를 일반유아학교에서 통합교육을 받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지방당국은 장애아를 일반학교에 배치해야할 의무를 갖도록 하고있다. 장애아지지서비스관련법(Act concerning Support and Service for Persons with certain Functional Impairments)이 입법화 되었으며 카운티협의회와 시당국의 장애인에 대한 재활의 책임, 특별장려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