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교육연구] 음악교육과정 사례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17 / 2018.05.1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 받은 보고서 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결과 받으세요^^
- 목차
-
1) 유아평가
2) 음악교육과정 평가
3) 학부모 평가
- 본문내용
-
1) 유아평가
유아평가는 포트플리오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유아가 음악중심의 세계시민교육 활동에 실제 참여했던 과정과 결과를 사진과 관찰 일화기록, 유아면담을 포함하여 지속적으로 기록한 자료들과 누리과정의 음악 영역 내용으로 분류한 평가 자료이다. 음악활동 중심이었지만, 세계시민교육의 특징인 사회적인 측면도 함께 나타났고, 언어활동도 동반하여 증가하여 통합적인 교육효과가 나타남을 확인할 수 있었다. 유아의 포트폴리오가 일 년 내내 수집되고 기록되었다.
외국 친구들이 우리의 노래 동영상을 보는 장면이 이메일로 도착했거든요 그랬더니 유아돌이 자발적으로 오늘 배운 노래도 동영상으로 찍어달래요. 노래만이 아니고 모둠을 나누어 우리 유치원올 소개하고 우리 동네 지도그린 것도 소개하고 싶다고 했어요. 이런 활동을 사진 찍고 일화기록과 영역별 체크리스트를 하여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보니 음악 교육적 효과 뿐만 아니라 언어’ 사회,미술 등 통합교육적인 효과가 난다는 것을 확인하였어요.
(4월 23일 김 교사 면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실 내에서 장애영유아를 바라보는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견해가 다르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사례 한 가지를 설정하고 내가 특수교사라면 어떻게 의견 조율을 할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
- 나의 사고와 행동에 영향을 준 가족규칙이 있다면 10가지 적어보세요 그중에 명시적 규칙과 암묵적 규칙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해 보세요
- 기존 성인교육 프로그램들의 특성과 내용을 비판적 관점에서 제시하고, 평생교육학적 관점에서의 교육과 사회복지학적 관점에서 교육 프로그램이 서로 어떻게 달라야 하는지,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를 기승전결의 보고서 형식으로 제시하시오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공부조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1999년 제정 이후 몇 차례 개정이 있었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제정 이후 개정 과정을 설명하고, 그 과정을 권리성(사회복지수급권) 측면에서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질적연구방법과 양적연구방법을 비교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의 핵심가치 서비스, 사회정의,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 인간관계의 중요성, 고결성 (integrity), 역량 중 자신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하나를 선택하고 그 이유를 사례를 제시하고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 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현대건축] 건축가 ‘르 꼬르뷔지에(Le Corbusier)’의 이론과 영향
- 4주 1강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
- 독후감 - 『신약성서, 우리에게 오기까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