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교육연구] 음악교육과정 사례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17 / 2018.05.1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보고서 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결과 받으세요^^
목차
1) 유아평가
2) 음악교육과정 평가
3) 학부모 평가
본문내용
1) 유아평가
유아평가는 포트플리오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유아가 음악중심의 세계시민교육 활동에 실제 참여했던 과정과 결과를 사진과 관찰 일화기록, 유아면담을 포함하여 지속적으로 기록한 자료들과 누리과정의 음악 영역 내용으로 분류한 평가 자료이다. 음악활동 중심이었지만, 세계시민교육의 특징인 사회적인 측면도 함께 나타났고, 언어활동도 동반하여 증가하여 통합적인 교육효과가 나타남을 확인할 수 있었다. 유아의 포트폴리오가 일 년 내내 수집되고 기록되었다.

외국 친구들이 우리의 노래 동영상을 보는 장면이 이메일로 도착했거든요 그랬더니 유아돌이 자발적으로 오늘 배운 노래도 동영상으로 찍어달래요. 노래만이 아니고 모둠을 나누어 우리 유치원올 소개하고 우리 동네 지도그린 것도 소개하고 싶다고 했어요. 이런 활동을 사진 찍고 일화기록과 영역별 체크리스트를 하여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보니 음악 교육적 효과 뿐만 아니라 언어’ 사회,미술 등 통합교육적인 효과가 난다는 것을 확인하였어요.
(4월 23일 김 교사 면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문화교육과정의 실제와 학교에서의 다문화교육과정의 과제
  • 다문화교육과정의 실제와 학교에서의 다문화교육과정의 과제목차Ⅰ. 다문화교육과정의 실제1. 제 7차 교육과정기의 국제이해교육1) 학교 교육과정에서의 국제이해교육의 위상2) 제 7차 교육과정과 국제이해교육3) 국제이해교육의 편성(교육인적자원부)4) 국제이해교육과정의 내용 체계(APCEIU)2. 2007년 개정 교육과정에서의 다문화교육 방향3. 다문화교육 연구학교의 교육과정 운영 사례Ⅱ. 학교에서의 다문화교육과정의 과제1. 학교 다문화교육의

  • 다문화와 교육 -다문화 가정 학생의 의사소통 교육을 중심으로
  • 음악 미술, 만들기 등)은 35.5%로 그 다음으로 많았으며, 컴퓨터 관련(31.3%), 운동 관련(9.8%)의 순으로 나타났다.기관교육지원 정책 내용20062007(구)교육부• 「다문화가정 자녀 교육지원 대책」 발표• 실천사례 나눔 대회 개최• 국제이해교육 포럼 통한 「다문화가정자녀 교육지원 대책」 홍보• 「다문화가정 자녀 교육을 위한 자료 개발 연구」수행• 교육 지원방안 연구 보고회 개최• 중앙다문화교육 연구센터지정(서울대)• 다문화교

  • [교육공학] 홀리스틱 교육
  • 교육 실천 연구회 회장인 김명자가 참가하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홀리스틱 교육에 대한 관심은 시작되었다. 마침내 1997년 2월 26일에는 ‘한국 홀리스틱 교육 실천 연구회’를 설립하여 창립 세미나를 개최하고 월 1, 2회 정기적으로 홀리스틱 교육의 일반 이론과 학습 활동 등을 중심으로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의 활동을 전개하여 왔다. 이러한 활동의 결과는 홀리스틱 교육의 보급을 확대하였으며 교육의 현장 적용 및 실천 사례 발굴과 홀리스틱 교육

  • [다문화 교육연구] 국제교류를 통한 음악중심의 유아세계시민교육 사례의 의미
  • 교육의 차원으로 확장되고 효과가 있음을 확인하였다. 음악교육이 포함된 표현생활 영역의 교육효과 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영역,신체운동, 건강 영역,의사소통 영역 차원에도 효과가 있음을 발견하고 내년에도 새로운 음악 교육적 도전과 노력을 계속하고자 준비하고 있다.4. 연구결과첫째,국제교류를 통한 음악중심의 유아세계시민교육 적용 사례는 음악교육과정 설계,음악교육과정의 영역별 사례,음악교육과정 사례 평가로 나누어서 살펴볼

  • [축제] 세계 각국의 축제를 통해본 한국축제의 현주소와 활성화 방안
  • 과정문화의 발생과 발전과정은 세계 어느 나라든지 비슷한 양상을 띈다. 축제 역시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그 구체적 전개과정과 축제에 담겨진 사상과 감정은 그 나라의 역사와 문화적 토대에 의해 각기 특이성을 가지기 마련이다. 한국 축제의 창조적 계승이라는 측면에서 한국 축제의 발생과 전개과정을 살펴보는 것은 필수적인 작업일 것이다.여기서는 ‘한국축제의 역사’를 논의의 편이상 제1기, 제2기, 제3기, 제4기, 제5기로 나누어 보았다. 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