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교육연구] 음악중심의 유아세계시민교육에 대한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17 / 2018.05.1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 받은 보고서 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결과 받으세요^^
- 본문내용
- 현대 세계는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네트워크의 개념이 확장되고 이전과는 다론 인간관계로 빠르게 연결되고 있다. 이 변화의 질과 양을 감당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국가관과 세계관이 필요하고 국민국가의 테두리를 넘어선 세계시민으로서의 자질이 요구되고 있다. 세계시민으로 살아가기 위한 상상력,창조력,감성,사회성은 교육분야에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으며 이 모든 것을 아우르는 예술교육은 새로운 대안교육으로 주목받고 있다. 예술영역 중 음악교육은 학습자의 문화다양성 이해를 도울 수 있다. 이 세계의 다양한 음악은 각각의 문화전통과 문화적 맥락 위에서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차원의 음악교육은 다양한 음악을 문화적 관점에서 접근하고 경험함으로써 다양한 감수성과 표현을 만들어내는데 기여할 뿐 아니라 자기 자신과 타인, 세상을 바라보는 건강한 세계관과 가치관 확립에 밀접하게 연관된다.
- 참고문헌
-
교육부 (2015). 2015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3-5세 연령별 누리과정). 교육부.
jMnistry of Education (2015). 2015 Nuri Curriculum. Seoul, South Korea: Ministry of Education]
김다원 사회과에서 세계시민교육을 위한 문화다양성 수업내용 구성. 한국지역지리학,167-181.
[Kim, D. W. (2010). A study on cultural diversity contents for a global citizenship education from social studies.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Regional Geographers, 16{167-18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지 기술하시오
- 사례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학습자 수준(초급, 중급, 고급)과 주제를 정하고 다른 기능(읽기, 쓰기, 말하기)과 통합 가능한 듣기 연습 활동(듣기 텍스트 포함)을 3가지 만들고 해설을 붙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