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학습 이론을 정리해보고 여러분이 실제적으로 상담을 한다면 어떠한 상담 방법으로 접목시켜서 상담을 하고 싶은지 자신의 생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4.26 / 2018.04.26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성인학습 이론을 정리해보고 여러분이 실제적으로 상담을 한다면 어떠한 상담 방법으로 접목시켜서 상담을 하고 싶은지 자신의 생각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학습 이론
1) 앤드라고지(Andragogy)이론
2) 자기 주도 학습(Self-directedlearning)이론
2. 실제적으로 상담을 한다면 - 비지시적 상담
3.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성인학습이란, 교육자에게 초점이 맞춰진 성인교육과 구분되는 개념으로써 연령과 사회적 역할, 심리적 성숙도에 따라 성인으로 간주되는 학습자들에 의해 요구와 흥미에 따라 자기 주도적으로 실행하는 모든 학습활동을 의미한다. 1970년대 이후, 성인을 위한 학습에 관한 연구와 이론을 구축하고자 하는 노력과 관심이 급증하였는데, 그 중 가장 주목받는 것이 노울즈(Malcom Shepherd Knowles, 1913-1997)의 앤드라고지(Andragogy)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성인학습 이론을 정리해보고 여러분이 실제적으로 상담을 한다면 어떠한 상담 방법으로 접목시켜서 상담을 하고 싶은지 자신의 생각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권두승(2000). 성인학습 지도방법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윤정섭(2005). 성인학습자의 평생교육 참여요인과 인식분석. 석사학위논문, 고려대학교
배을규, 성인교육의 실천적 기초, 학지사, 2006.
이현림 외(2005). 성인학습 및 상담. 학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신보건사회복지 - 영화내용분석
- A사의 관리자들은 부하직원들을 평가하는 원칙이나 방법을 잘 모르고 있다 그 결과 연말에 평가 결과가 나오면 자신들이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다고 불만을 갖는 구성원들이 매우 많은 상황이다 이 회사 인사팀에 속한 자의 입장에서 이러한 관리자 평가에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여 관리자의 평가 역량을 높이고자 하는 제반 방법(예, 역량 평가, 교육, 코칭, 모니터링 등
- 상담심리학 의식의 3요소와 성격의 3요소에 대해서 자신이 이해한 내용으로 자세히 설명하시오
- 마이클 포터(Michael Porter)는 산업의 경쟁환경을 분석할 수 있는 도구로서 경쟁세력 모형을 제시하였다 마이클포터의 경쟁세력 모형을 정의하고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설명하시오
- 장애인과 관련법제(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에 관한 법률, 편의증진에 관한 법률,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에 관한 법률, 장애인활동지원에 관한 법률 등)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법률의 기본 개념을 정의하고 해당법률과 관련된 사례를 찾아 예시로
- 사회복지에 대한 국가개입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시오
- [성인간호] 파킨슨병 간호 과정
- [로이 적응이론, 로이, 적응이론] 로이 적응이론의 개관, 로이 적응이론의 유형, 로이 적응이론의 설명, 로이 적응이론의 적용, 로이 적응이론의 평가와 전망, 로이 적응이론 관련 제언 분석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논의하시오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논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