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의 외모로 본 첫인상과 호감도 변화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2.22 / 2018.02.22
  • 2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주제후보 및 선정

II. 가설 선정 및 이론조사

III. 향후 계획 및 방향 설정

IV. 연구 과정

IV-I. 설문지
IV-I. 조사 결과 요약

V. 연구 결과 및 해석

VI. 결론
본문내용
I. 주제후보 및 선정

첫 번째 모임을 가지면서 가장 먼저 해야 했던 부분은 주제 선정이었다. 연구해보고 싶은 문제를 선정할 때에 고려해야 했던 부분은 주제가 얼마나 흥미가 있을지, 실험 가능하지 그리고 팀원들이 같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지에 대해 중점을 두었다. 그리하여 브레인 스토밍을 통해 각자 연구하고 싶은 문제를 돌아가며 발표하였다.

1. 대학교 과별 특성에 따른 사람들의 사고방식 차이
-특정단어나, 특정그림에 대한 생각

2. 사람들이 담배꽁초를 버리거나, 쓰레기를 버리는 곳에 대한 가장 효과적인 조치
-표지, 경고문, 모범적인 예시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chocopie0406?Redirect=Log&logNo=20178492487
http://blog.naver.com/ipassion2002?Redirect=Log&logNo=90029292309
http://blog.naver.com/leadcs?Redirect=Log&logNo=166850992
http://blog.naver.com/ubh2685/1101514245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남녀, 집단간 비교를 통해 바라본 헌팅문화에 대한 고찰
  • 본 경험이 있는 학생 헌팅을 한 후 심리-성공했을 때, 여성에 비해서 남성에게서 성취감이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에 대한 고정관념이 여성에 대한 고정관념보다 더 유리하다는 강력한 증거들에 비추어볼 때, 놀랍게도 결과는 그렇지가 않았는데 자존감에 대한 일반척도를 사용하여 남녀의 점수를 비교하는 연구 결과들은 일반적으로 성차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시 말하면 남녀는 모든 연령집단에서 동일하게 모두 동일한 정도

  • 외모지상주의 문제점
  • 외모지상주의 문제점목차Ⅰ.서론Ⅱ.본론1.외모지상주의의 이해1) 외모지상주의(루키즘)의 개념정의2) 외모지상주의에 대한 이론적 고찰2.외모지상주의의 원인 및 현황과 전망 분석1) 외모지상주의가 나타난 원인2) 외모지상주의의 현실 분석3) 외모지상주의의 현황과 전망3.외모지상주의를 통한 미적 기준의 변화양상 1) 시대별 미적 기준의 변화양상 분석2) 지역별 미적 기준의 변화양상 분석3) 대중매체가 추구하는 미적 기준의 변화양상 분석

  • [조사방법론] 대인 관계에서 첫인상에 고려되는 요소-외모, 옷 스타일, 몸매, 키, 말투, 목소리의 7가지 요소의 상대적 반영도 중심으로
  • 주제: 대인 관계에서 첫인상에 고려되는 요소- 외모, 옷 스타일, 몸매, 키, 말투, 목소리의 7가지 요소의 상대적 반영도 중심으로 목차서론본론실험방법설문조사지1설문조사지2실험결과고찰 결과 및 제언Ⅰ. 서론조직구성원 간의 대인관계는 다음 그림과 같은 일련의 과정을 거치며 형성, 발전한다.최초대면첫 인상상호 기대감형성심리적 계약의 준수상호 신뢰와 영향력 행사인간적관계지속인간적 관계 단절실패만족만족실패불만

  • 옷차림이 타인의 인상형성에 미치는 영향
  • 첫인상 3초 혁명」, 한스미디어 , 2004.이용규. 「첫인상에서 모든 일이 결정된다」. 지식의 샘, 2007.2. 학위논문이은미 (1992). 「남성 정장착용자의 연령 및 의복단서가 인상형성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김소애 (2004). 「가족 유대감을 고려한 패밀리룩 디자인 개발에 관한 연구」 , 국민대학교 전문대학원 석사학위 논문.권태순 (2006). 「Fashion Look 유형에 따른 여성 정치인의 외모 이미지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

  • 결혼정보회사를 통한 결혼의 의미
  • 본다. 그리고 서로 만남이 지속되는 경우는 조건 뿐 아니라 첫인상이나 호감도 등을 충분히 본 경우가 많다고 생각한다.마린 - 꽁과 비슷한 의견이다. 처음에는 계급의식을 조장하고 조건 만남이라는 생각에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결혼정보회사 인터뷰나 여러 조사를 통해 결혼에 성공한 사람들을 보니 일반 연애와 같이 조건 외에 성격 외모 느낌등 많은 것을 보는 것 같다.Q. 위 질문에 대한 대답을 보니 락과 구슬은 결혼정보회사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