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x한국교육사답입니다.(순천대 교육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2.05 / 2018.02.05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ox한국교육사답입니다.(순천대 교육학)

쪽지시험 잘 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정답 및 해설> 한국교육사
[1] 삼국 및 통일신라 시대의 교육
[2] 고려시대의 교육
[3] 유교교육론
[4] 조선의 교육(1)
[5] 조선시대의 교육(2)
[6] 실학의 교육개혁론
[7] 개화기 교육
[8] 일제하 교육
[9] 미군정기 교육 및 제1공화국 이후의 교육

본문내용
[1] 삼국 및 통일신라 시대의 교육
1. × : 태학은 중앙에 설치한 대학수준의 관학이었다.
2. × : 태학은 중앙의 귀족자제를 대상으로 했다.
3. ○
4. × : 태학의 주된 교육내용은 유교의 경전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5. × : 경당에서는 문무일치 교육이 실시되었다.
6. ○
7. ○
8. × : 경당은 지방에 설립된 사학(사숙)이었다.
9. × : 화랑도에서는 유교경전을 통한 지적 교육도 실시되었다.
10.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현장실습] 기관분석보고서 샘플_[A+자료]_사회복지 실습기관분석보고서_사회복지기관분석보고서_사회복지실습보고서_기관방문분석보고서
  • 교육학 실습 진행• 청소년 성문제 퀴즈 OX 골든벨 이벤트 행사 3) 서비스 전달체계• 클라이언트 → 사회복지 상담 및 교육 서비스 요청 → ◯◯센터• 교육청 및 각급 학교 → 사회복지 상담 및 교육 서비스 요청 → ◯◯센터• 정부기관 → 사회복지 상담 및 교육 서비스 요청 → ◯◯센터4) 기관의 서비스대상 및 주요사업에 대한 실습생의 평가바른 가정을 세우기 위한 부모교육, 청소년 또래 상담교육 등이 지역사회의 기관과 각급 학교 단위로

  • 교육불평등 한국사회 현실과 쟁점-한국 사회의 교육불평등에 대한 연구(부르디외의 논의를 중심으로)
  • 목차Ⅰ.서론가. 문제제기나. 가설의 도입다. 이론적 틀Ⅱ. 교육 불평등이 생기는 원인가. 학교 자체가 갖는 성격나. 가정의 문화 자본과 학생의 학업 성취다. 소득 차이로 인한 학업 성취도 차이라. 사교육 참여율로 인한 학업 성취도 차이Ⅲ. 공교육 정책이 실패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입학 사정관 제도를 중심으로)Ⅳ. 결론Ⅴ. 참고문헌Ⅰ.서론가. 문제제기KDI(한국개발연구원)이 2009년 12월 29일 공개한 세대간 경제적 이동성의 현황과 전망이란

  • 대학입시제도 대학입학 대입시험의 현황과 학생행동유형과 면접구술고사 및 대학생활을 위한 로드맵0k
  • 한국 대입제도는 ‘갈라파고스’OECD 35개국의 대입제도를 비교해 보면 다음 네 가지 특징이 드러난다. 이를 통해 한국 대입제도가 얼마나 예외적이고 희한한 방식인지를 엿볼 수 있다.1) 대부분 입시성적과 내신성적으로 선발, 비교과 반영은 예외적OECD 대부분의 나라들은 입시성적과 내신성적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입시성적만 반영하고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나라로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네덜란드 등이 있다. 내신을 반영해야 공교육이 정상

  • 교육의 사회적기능분석(교육불평등,교육양극화,사례분석,사교육비문제,대안제시)
  • 교육에 대한 이해7) 갈등 이론에 대한 비판① 이분법적 세계관에 기인한 교육의 기능 간과② 교육의 공헌 무시③ 일방적 결정론의 문제3. 신교육사회학적 관점1) 등장배경 - 기존 이론에의 비판, 미시적 접근의 중요성 강조2) 주요 연구 쟁점 및 주장①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가? - 지식의 관리 (management of knowledge)② 학생과 교사, 그리고 지식이 어떠한 관련을 맺고 조직되어야 하는가?③ 현상유지의 암묵적 기제로서의 작용 비판 Ⅲ. 한국적 현황의

  • 한국 학교환경교육의 발전과정과 전망(한·독 환경교육 국제워크
  • 연구자료 RM 99-38일 시 : 1999년 12월 17일(금) 9:00∼16:00Date : December 17(Friday), 1999, 9:00∼16:00장 소 : 한국교육개발원 신관 2층 제 1 & 2 회의실Venue : Conference Halls 1 & 2 (2nd floor)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te주 최 : 한국교육개발원Host :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te후 원 : 교육부프리드리히 에베르트 재단 주한협력사무소Sponsors: Korean Ministry of EducationFriedrich Ebert Stiftung in Korea한국 학교환경교육의 발전과정과 전망최돈형(한국교육개발원 연구위원)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