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문화] 사이버문화에서 인터넷의 순기능 관점과 역기능 관점에 대해 설명하고 셧다운제에 대하여 학습자의 생각을 순기능, 역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29 / 2018.01.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이버문화] 사이버문화에서 인터넷의 순기능 관점과 역기능 관점에 대해 설명하고 셧다운제에 대하여 학습자의 생각을 순기능, 역기능적 관점과 관련하여 작성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이버문화에서 인터넷의 순기능 관점

2. 사이버문화에서 인터넷의 역기능 관점

3. 셧다운제에 대한 순기능, 역기능적 관점
1) 순기능 관점
2) 역기능 관점
(1) 게임사업육성에 대한 제한
(2) 청소년 보호의 수단으로서의 한계
(3) 청소년 인권침해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터넷은 인간의 의사소통, 정보, 획득, 정보교환 방식을 획기적으로 바꾸어 놓음으로써 삶의 새로운 장을 열어 쇼핑, 은행업무, 주식, 오락등 다양한 것들을 인터넷에서 처리할 수 있게 되어 사이버 공간을 통한 인간의 활동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 사용은 긍정적 효과도 있으나 지나친 사용으로 인해 대인관계의 부적응과 같은 다양한 심리적 문제들이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이버문화에서 인터넷의 순기능 관점과 역기능 관점에 대해 설명하고 셧다운제에 대하여 학습자의 생각을 순기능, 역기능적 관점과 관련하여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성동규(2002). 사이버커뮤니케이션. 세계사.
박승민 외(2011). 청소년 인터넷 중독의 이해와 상담. 학지사.
김선우(2002). 인터넷 중독의 실태와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문나영(2007). 성인 인터넷 과다사용 집단의 하위유형별 특성. 석사학위논문. 성신여자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이버윤리교육][인터넷윤리교육]사이버윤리교육(인터넷윤리교육)의미,기본원칙,가정교육, 사이버윤리교육(인터넷윤리교육)지도방법,개선과제
  • 사이버윤리교육(인터넷윤리교육)의 중요성인터넷과 정보통신기술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도움이 되기도 하고 독이 되기도 한다. 정보화의 순기능 못지않게 다양한 역기능 현상의 심각한 피해 양상이 증가되고 있다. 정보화의 역기능을 해결하려는 노력으로 역기능 방지를 위한 법안을 입법하거나 혹은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 개발을 통한 기술적인 대응방안들이 있었다. 그러나 최근 들어 인터넷의 익명성과 더욱 빨라지는 음성적인 정보통신

  • [정보통신윤리교육]정보통신윤리교육의 정의,목표,중요성, 정보통신윤리교육의 내용,기본원칙,지도방법, 미국 정보통신윤리교육 사례,개선과제
  • 대해 탐구할 수 있는 가능한 주제들을 안내해 주되, 궁극적인 선택은 학생들 스스로 결정하도록 해 주어야 한다. 교사는 인터넷에서 지켜야 할 예절들, 정보통신윤리 관계법, 폭력 정보 및 음란 정보의 피해, 해킹과 바이러스 유포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 개인 정보 보호의 중요성, 저작권의 중요성 등의 주제에 대하여 학생들이 직접 탐구해 보게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우정’에 대하여 가르칠 경우 교사는 일상생활 속에서 만나는 친구들과 컴퓨터

  • 미디어교육 레포트
  • 대해 함께 토론하고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며 동시에 부모들이 좋아하는 드라마도 어떤 점에서 비판적으로 보고 읽을 수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3. 함께 네티즌이 되자구요! - NET으로 소통하는 여러 가지 방법들이 강좌에서는 인터넷 문화의 명과 암을 함께 살펴보며 아이들과 이것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할 것인지 생각해 보고자 한다. 뭐니뭐니해도 아이들의 선호1위 미디어는 컴퓨터 인터넷이다. 이제 모바일도 여기에 한몫을 더하고 있다. 함께

  • 성인 미디어교육
  • 대해 함께 토론하고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며 동시에 부모들이 좋아하는 드라마도 어떤 점에서 비판적으로 보고 읽을 수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3. 함께 네티즌이 되자구요! - NET으로 소통하는 여러 가지 방법들이 강좌에서는 인터넷 문화의 명과 암을 함께 살펴보며 아이들과 이것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할 것인지 생각해 보고자 한다. 뭐니뭐니해도 아이들의 선호1위 미디어는 컴퓨터 인터넷이다. 이제 모바일도 여기에 한몫을 더하고 있다. 함께

  • [교육] 매체 언어의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 생각해 왔던 것과는 전혀 다르게 나타나는 가능성의 영역을 당혹스럽게 바라보면서도 인간의 정신적 문화 유산의 계승이나 발전이라는 고전적 관점에서 여전히 설명할 수 있기 바라는 문자 중심적 문화의 욕망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에 관한 좀더 상세한 논의는 최지현(2000)을 참조할 것.물론 이 개념은 ‘문식성’의 문제와 결부되어 문화적 언어 사용 능력이라는 더 큰 틀로 묶일 수도 있을 것이다. 넓은 의미에서 ‘읽기’를 기반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