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유통업과 서비스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서비스업의 정의
2. WTO로 인해 달라진 서비스업
3. 서비스업의 특징

II. 서비스 업
1. 요식업
(1) 프랜차이즈
2. 식품 산업
(1) 동양 제과 초코파이
(2) 농심 신라면
3. 유통업
(1) 유통업의 특징
(2) 국외 유통업
(3) 국내 유통업

III. 전망 및 전략
본문내용
I. 서론

이제까지 전통 정치경제학에서 특정 국가의 경제 발전 여부를 판단하는 기준은 해당 국가의 공업과 농업의 비중이었고, 공업의 비중이 높을수록 발전된 경제로 보아왔다. 그러나 현대의 경제활동에서는 서비스업이 전체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국가경제의 발전 여부를 판단하는 기준이 된다. 왜냐하면 서비스업이 현대사회의 모든 경제활동의 중심이며 직접적으로 사회의 재화를 창출하여 경제성장을 견인하는 견인차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특히 중국의 경우를 살펴보자면, 2001년 중국서비스업의 부가가치는 3조 2,254억 元으로 불변가격 기준전년 대비 7.4% 증가했고, GDP내 비중은 33.6%로 2000년(33.2%) 대비0.4% 포인트 높아졌다. 서비스업이 국민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바 2001년 1차, 2차, 3차 산업이 국민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각각 15.2%, 51.2%, 33.6%를 기록했다. 투자 규모 면에서는 2001년 국유 기업의 서비스업 투자가 1조 8,306억 元으로 17.6%의 증가율을 기록하였고, 1차 산업, 2차 산업의 그것보다 각각 17% 포인트, 10% 포인트 높았다. 2002년 1/4분기 전체 서비스업 투자는 2,151억 元으로 전년 동기대비 27.4% 증가한 셈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우리는 이 발표를 통해 유통․서비스업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는 계기를 얻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파파존스 마케팅 전략
  • 유통업, 서비스업에도 이미 상당수의 해외 브랜드들이 국내에 진출한 상태다. 한국 시장은 새로운 트랜드에 민감할 뿐 아니라 중국 등 아시아 지역으로 진출하기 위한 테스트 마켓으로 적합한 시장 규모를 갖추고 있어 해외 프랜차이즈들도 한국시장 진출에 적극적인 편이고 또한 한국 소비자들이 해외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도 이에 한몫하고 있다. 이들 가운데에는 막강한 브랜드파워와 자본력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

  • [국제마케팅전략] 파파존스의 한국 피자시장 진출 전략
  • 유통업, 서비스업에도 이미 상당수의 해외 브랜드들이 국내에 진출한 상태다. 한국 시장은 새로운 트랜드에 민감할 뿐 아니라 중국 등 아시아 지역으로 진출하기 위한 테스트 마켓으로 적합한 시장 규모를 갖추고 있어 해외 프랜차이즈들도 한국시장 진출에 적극적인 편이고 또한 한국 소비자들이 해외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도 이에 한몫하고 있다.이들 가운데에는 막강한 브랜드파워와 자본력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 `파파존스`의 한국 피자시장 진출 전략
  • 유통업, 서비스업에도 이미 상당수의 해외 브랜드들이 국내에 진출한 상태다. 한국 시장은 새로운 트랜드에 민감할 뿐 아니라 중국 등 아시아 지역으로 진출하기 위한 테스트 마켓으로 적합한 시장 규모를 갖추고 있어 해외 프랜차이즈들도 한국시장 진출에 적극적인 편이고 또한 한국 소비자들이 해외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도 이에 한몫하고 있다.이들 가운데에는 막강한 브랜드파워와 자본력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

  • [경영전략] 포스코의 기업전략 성공사례
  • 중국, 일본, 미국,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 인도,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지에 해외 계열회사가 있다.포스코는 세계적인 철강업체답게 해외 진출에 있어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 왔다. 안정적인 원료 확보를 위한 개발 투자나 세계 각지에 생산기지를 확충하는 등 글로벌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로 나타났다. 그 대표적인 사례로, 포스코는 브라질의 Namisa 철광 석광산과 호주의 macarthur Coal 탄광의 지분을 인수하여 철광석과 석탄개발에 대한 원료 개발

  • 노사관계론 - 외국인 노동자(이주노동자) 실태와 문제 및 해결방안 분석(사례 중심)
  • 서비스업 등에만 취업 허용 (300인 미만 중소기업 위주, 외국국적동포 우선 배려)인력수급 동향과 연계해 적정수준에서 외국인력 도입규모 결정지나친 외국인력 의존 방지를 위하여 사업장별 외국인근로자 고용 상한비율 설정※ 국무총리실에 ?외국인력정책위원회?(위원장:국무조정실장)를 설치하여 도입업종?규모 등 중요사항 심의?의결외국인력고용위원회 :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사전 심의기관 구성 : 노동부에 두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