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레포트,시험대비) [영유아 교육론] 영유아교사의 전문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15 / 2018.01.15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받은 레포트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받으세요
목차
1) 개인적 전문성
2) 사회적 전문성
3) 남성 영유아교사
본문내용
1) 개인적 전문성
영유아교사의 전문성 발달체계를 이루기 위하여, NAEYC(미국 유아교육협회 National Aaaociation for the Education of Young Children)에서는 기존의 기준과 자질을 검토하여 유아교육 전문가에게 요구되는 핵심적 지식과 기술을 제시하였다. 영유아교사가 갖추어야 할 개인적 전문성으로는 다음과 같다.
(1) 지적 능력에 대한 전문성
♦ 수렴 적 사고, 반성적 사고 확산적 사고의 통합에 의한 사고과정이 요구 된다.
- 발달에 적합한 교육과정의 계획 및 수행 능력
- 아동발달의 기초이론에 대한 이해 및 적용 가능성
- 전문지식의 이해 및 확장적 사고능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레포트,시험대비) [영유아 교육론] 영아교사의 자질
  • 교사가 여러 가지 상황에서 어떻게 다양하게 반응하는지 관찰하는 것이 중요하다. - 인간관계기술 영아교사는 영아뿐 아니라 성인과의 상호작용도 중요시된다. 여기에는 부모는 물론 조부모나 기타 다른 성인과의 관계도 해당된다. 교사는 평소 영아의 가족들과 대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긍정적 의사소통기술, 개방적 태도, 융 통성과 성숙함을 길러야 한다. 위와 같은 영아반 교사의 기본적인 자질은 곧 전문성과 직결되며, 교사의 기 본적인 자

  • (A+ 레포트,시험대비) [영유아 교육론] 발달영역과 영아교사
  • 발달영역과 영아교사영아기는 신체, 사회, 언어, 인지, 정서 등 전인적 발달을 이루어야 하는 시기이므로 이러한 발달영역에서 영유아가 갖추어야 할 지식, 기술, 태도를 포함한 교육내용과 적절한 교수 학습방법을 운영해야 한다. 이에 각 영역에서 영아의 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교사의 역할을 제시하고자 한다.1) 신체운동발달과 영아교사 영아는 자신의 온몸을 움직여 이동하려 하고 장난감을 조작하는 놀이를 하며 신체 각 기관

  • (A+ 레포트,시험대비) [영유아 교육론] 유아의 하루일과와 교사
  • 대비하여 대안활동을 준비 ♦ 대 , 소집단 활동을 위한 유아교사의 역할 - 모든 아동이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지 관찰하기 - 개별 아동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지 주의 기울이기 눈빛이나 언어표현, 신체 접촉등 모든 아동에게 평등한 반응 보이기 유아들의 이해수준이나 참여 정도를 관찰하여 지원하기 - 활동이 반드시 완성되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수행 정도를 파악하여 충동적이고 산만한 활동으로 진행되지 않도록 지도하기 놀잇감의 수량이

  • (A+ 레포트,시험대비) [영유아 교육론] 사회,수,과학교육과 유아교사
  • 사회,수‧과학교육과 유아교사1) 사회교육과 유아교사유아기의 사회성 발달은 자신을 보호하고 원만한 대인관계를 형성하여 건강 하고 안전한 사회생활을 하도록 돕는다 유아기에 발달하는 사회성으로는 자아개념, 친사회적 행동, 반사회적 행동, 성역할, 우정이 형성되고 발달하는 시기이다. 이러한 사회성의 요소가 형성되는 과정에서 유아는 사회적으로 바른 개념, 태도와 가치, 사회적 기술, 문제 해결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다.

  • (A+ 레포트,시험대비) [영유아 교육론] 영아평가와 교사
  • 영아평가와 교사영아 평가를 위한 주요 관점은 인지수준이나 학습속도보다는 생리적 활동의 적절성, 신체발달의 활동성, 감각활동의 민감성 등에 대한 발달의 방향성이나 진행과정에 대한 평가가 주를 이루게 된다. 이러한 기본 능력의 발달이 우선되어야 이후 유아기에 요구되는 활동에 대한 평가가 자연스럽게 연계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초기 영아기, 걸음마기 후기 영아기의 발달과업을 중심으로 영아의 수준을 평가하여야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