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레포트,시험대비) [영유아 교육론] 영유아교사의 실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15 / 2018.01.15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받은 레포트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받으세요
목차
1) 영유아교사 실습의 본질
2) 영유아교사 실습 유형
3) 영유아교사 실습 과정
본문내용
1) 영유아교사 실습의 본질
영유아교사의 실습은 예비교사로서의 역할과 자세를 최종 점검하여 앞으로의 교사 역할에 최선의 과정이 되도록 참여하여야 한다. 활동적이고 호기심 가득한 영유아와 생활하는 교사는 상황 변화에 적절히 대응하여 현장 적응적이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다양한 방법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능력을 필요로 한다. 이러한 현장 교사로의 준비를 위해 체계적으로 잘 조직된 실습은 실제 교수활동에서 이론적 지식과 현장의 다양한 변화를 적용하며 반성적 사고를 통한 최선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실습을 통해 예비교사가 가지게 되는 긍정적 영향
- 이론적 교육과정을 실천적 지식체제로 전환시킨다.
- 교수활도아에 대한 이해와 적용의 폭을 넓힌다.
- 현의 활동성과 역동성을 이해한다.
- 수업 준비를 통해 교수활동을 정교화한다.
- 교사로서의 신념을 증가시킨다.
- 교수활동의 체험을 통해 시행착오를 줄인다
- 예비교사가 가질 수 있는 불안감을 해소한다.
- 영유아교사로서의 성장의 기회로 삼는다.
- 현장의 특수성을 이해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레포트,시험대비) [영유아 교육론] 발달영역과 영아교사
  • 발달영역과 영아교사영아기는 신체, 사회, 언어, 인지, 정서 등 전인적 발달을 이루어야 하는 시기이므로 이러한 발달영역에서 영유아가 갖추어야 할 지식, 기술, 태도를 포함한 교육내용과 적절한 교수 학습방법을 운영해야 한다. 이에 각 영역에서 영아의 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교사의 역할을 제시하고자 한다.1) 신체운동발달과 영아교사 영아는 자신의 온몸을 움직여 이동하려 하고 장난감을 조작하는 놀이를 하며 신체 각 기관

  • (A+ 레포트,시험대비) [영유아 교육론] 유아의 하루일과와 교사
  • 대비하여 대안활동을 준비 ♦ 대 , 소집단 활동을 위한 유아교사의 역할 - 모든 아동이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지 관찰하기 - 개별 아동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지 주의 기울이기 눈빛이나 언어표현, 신체 접촉등 모든 아동에게 평등한 반응 보이기 유아들의 이해수준이나 참여 정도를 관찰하여 지원하기 - 활동이 반드시 완성되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수행 정도를 파악하여 충동적이고 산만한 활동으로 진행되지 않도록 지도하기 놀잇감의 수량이

  • (A+ 레포트,시험대비) [영유아 교육론] 사회,수,과학교육과 유아교사
  • 사회,수‧과학교육과 유아교사1) 사회교육과 유아교사유아기의 사회성 발달은 자신을 보호하고 원만한 대인관계를 형성하여 건강 하고 안전한 사회생활을 하도록 돕는다 유아기에 발달하는 사회성으로는 자아개념, 친사회적 행동, 반사회적 행동, 성역할, 우정이 형성되고 발달하는 시기이다. 이러한 사회성의 요소가 형성되는 과정에서 유아는 사회적으로 바른 개념, 태도와 가치, 사회적 기술, 문제 해결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다.

  • (A+ 레포트,시험대비) [영유아 교육론] 영아교사의 자질
  • 영아교사의 자질영아의 세계는 만 3-5세 유아의 발달과는 매우 다르다. 기저귀 갈기, 배변 학습, 산책, 초기 식습관, 말하기, 사회적 놀이 등은 이 시기에 가장 두드러지 게 나타나는 것이다. 교사는 이 시기 영아의 비언어적 표현을 알아차리고 초기 언어를 이해하며 짧은 주의집중 시간과 거친 행동들을 사랑과 인내로 반응해 주어야 한다. 또한 신체적 , 인지적 잠재력을 인정하고 유아는 물론 부모와도 함께 협력할 수 있어야 한다. 영

  • (A+ 레포트,시험대비) [영유아 교육론] 영아평가와 교사
  • 영아평가와 교사영아 평가를 위한 주요 관점은 인지수준이나 학습속도보다는 생리적 활동의 적절성, 신체발달의 활동성, 감각활동의 민감성 등에 대한 발달의 방향성이나 진행과정에 대한 평가가 주를 이루게 된다. 이러한 기본 능력의 발달이 우선되어야 이후 유아기에 요구되는 활동에 대한 평가가 자연스럽게 연계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초기 영아기, 걸음마기 후기 영아기의 발달과업을 중심으로 영아의 수준을 평가하여야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