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기관에서는 이러닝 질적 제고와 교육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각 영역에서 어떠한 노력을 기울여야하는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02 / 2018.01.0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원격교육기관에서는 이러닝 질적 제고와 교육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각 영역에서 어떠한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지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이러닝의 개념
2. 원격교육기관에서 이러닝 질적 제고와 교육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각 영역에서 기울여야 하는 노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이러닝이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수준별 맞춤형 학습을 할 수 있는 체제로서 학습자 상호작용을 극대화하면서 분산형의 열린 학습공간을 추구하는 교육을 의미한다. 특히 이러닝은 컴퓨터 네트워크 테크놀러지를 사용하여 주로 인터넷을 통하여 정보와 교수를 학습자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

Ⅱ 본론
1. 이러닝의 개념
오늘날 현대사회는 정보통신기술의 획기적인 발달과 지식기반사회로 빠르게 변화하면서 사회 각 분야에 걸쳐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컴퓨터 중심의 이러닝으로부터 이동성을 강조한 엠러닝 개념이 대두되었고 이의 확장 개념으로 유러닝 개념이 일반화되었다.
참고문헌
- 이정화외, “이러닝 영어회화 수업의 상호작용적 교수학습 전략”, 한국응용언어학회, 2010
- 조정아, “대학 이러닝 환경에서 학습자의 수강경험과 자기주도 학습전략 수준에 따른 학습만족도 및 학습지속의향 차이 분석”, 한국교원대, 2013
- 류은정, “이러닝 환경에서 대학생의 배경변인, 학습스타일과 이러닝 학습전략에 관한 연구”, 숙명여대, 2009
- 백진선, “이러닝 자기조절학습 촉진 운영전략이 학습자의 자기조절학습능력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대, 2008
- 전하형, “이러닝의 교수자-학습자 상호작용과 콘텐츠 품질이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과 학습만족도의 매개효과”, 중앙대, 2016
- 이영선, “웹기반 이러닝학습에서 자기조절학습전략, 실재감, 학업성취도의 관계”, 국민대, 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의 기초1. 교육개념론어원(Pedagogy, Education, 교+육, 가르치다/기르다)정의1(기술적, 조작적, 규범적, 기능적)정의2(경험의 재구성과정, 지식의 획득, 주형, 계명, 도야, 성장으로서의 교육 등)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

  • 교육공학 한국 사이버 교육 미국 사이버 교육 기능성 게임
  • 교육현상의 특수성, 복잡성 역동성을 토대로 끊임없는 연구노력을 필요로 하며 학습자의 요구, 흥미, 관심 등의 충족에 대한 다양한 모색과 상호작용이 중시된다. 넓게 보면 이 개념은 위에서 언급한 수단, 즉 산물로서의 공학을 포함한다. http://beyondgeography.tistory.com/244 참조최근 학계에서 인정받는 교육공학의 개념은 미국교육공학회(AECT)에서 저리한 것이다. 이 개념에는 그동안 연구를 통해 발전을 거듭한 교육공학의 다양한 영역뿐 아니라 현장에서

  • 도덕윤리 중등임용고시[2회 합격자] 주제별 핵심키워드 정리 - 교육학
  • 교육활동을 수단으로 하여 교육활동 밖에 있는 가치를 성취하고자 하는 것.-내재적 목적을 지향해야 하는 이유*교육의 본질에 부합 : 인격완성, 잠재력 계발, 자아실현에 적합*교과, 교육활동 그 자체에서 얻는 희열이 존재*외재적 목적은 교육의 본질을 왜곡하고 학습자를 수단시2.인성교육★-인성교육 : 인성이란 환경에 적응하는 개인의 특성이나 행동양식의 통합체. 개인적으로는 삶의 질을 높이고, 국가적으로는 민주시민 육성을 위해 인성교육

  • [A+] 스마트한학습으로의 여행 중간고사&기말고사 총 요약 및 정리 족보(1~15주차)
  • 노력, 시간, 경비가 소요-특정한 학습목표를 평가하는데 최선의 방법이 아닐 수 있음.-교사와 학습자가 역할 변화에 적응하는데 어려움을 느낄 수 있음.3. 학습지원도구로서의 컴퓨터-상위수준의 인지과정을 보다 촉진하고 지원하여 줄 수 있는 인지적 도구로 활용.-학생들의 인지 구조를 모니터상으로 표현.-원격통신으로 학생들 간 의사소통-다양한 정보에 접근=> 인간의 고차적 사고기능을 촉진하도록 하기 위한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모색.*종

  • 웹기반 원격교육효과성
  • 교육자는 줄어 들 것이며 이로 인해 어느 정도의 교육의 민주화가 이루어질 것이다.또한 피교육자의 개성을 존중하는 교육, 즉 교육자 중심의 교육에서 피교육자중심의 교육, 다시 말해 피교육자의 교육의 주권을 회복하는 수단으로 웹을 이용한 원격교육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듯, 웹을 이용한 원격교육의 실용적이고 응용적인 활용 방법과 그의 가치는 매우 다양하다고 생각된다.그러나, 전술한 것과 같은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웹을 이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