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작 교구가 수학을 가르친다에 대한 생각을 찬성과 반대로 나누어서 의견을 피력하고 그 이유를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2.21 / 2017.12.21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작 교구가 수학을 가르친다에 대한 생각을 찬성과 반대로 나누어서 의견을 피력하고 그 이유를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조작 교구가 수학을 가르친다는 생각에 대한 견해
2. 반대의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설명식 교수 방법은 교수 방법 가운데 가장 보편화된 방법이며 가장 오래 전에 발전한 방법으로 방대한 양의 지식을 전달하는 경우에 효과적일 수 있다. 이러한 설명식 방식은 전통적으로 많이 사용해 온 방식으로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을 권장하는 최근 경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현장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
.
.
Ⅱ 본론
1. 조작 교구가 수학을 가르친다는 생각에 대한 견해
본인은 조작 교구가 수학을 가르친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즉 수학은 생각을 통해 길러지는 학문이지 구체물을 조작한다고 발달하는 학문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조작교구 사용에 대한 이론의 기초는 페스탈로찌에서 시작되었다.
- 참고문헌
-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0
- 박홍자외, “영유아수학교육”, 태영출판사, 2007
- 박정민외, “유아수학교육”, 대학교육문화원, 1998
- 김희정, “조작교구를 활용한 수학 부진아의 교수·학습에 대한 연구”, 청주대, 2008
- 허은순, “조작교구와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수학 수업 방안에 관한 연구”, 단국대, 20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필요성 및 중요성을 정리하고, 실습을 통한 사회복지이론과 실제 경험에서 느꼈던 차이점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시오.
- 영유아발달] 성숙이론과 정신분석이론, 학습이론 그리고 인지발달이론의 특징,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 기술하고, 영유아 발달에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이론을 선정하여 그 이유를 기술하세요
- 자아에 대한 정의를 사회학과 심리학적 관점에서 비교하여 기술하고, 사이버공간에서는 자아가 어떻게 발현되는지를 기술하시오 더불어 자아와 자존감, 자아효능감 등의 관계 및 자신의 자존감과 자아효능감을 높이기 위한 방법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십시오
- 도시재생사업을 로스만의 세모형과 연계해 논하시오
- 구조적 가족치료의 특징과 기본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
- 변혁적 리더십 이론과 거래적 리더십 이론의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
- 서번트 리더십과 변혁적 리더십의 개념과 특징을 정리한 후 비교하시오
- 변혁적 리더십과 거래적 리더십을 비교 분석하고 이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 영화장르연구 - Seve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