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조사] 명품소비문화에 대한 인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09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1.1 조사 목적
1.2 조사 설계
2. 본 론
2.1 빈도 분석
2.2 교차 분석
2.3 상관 분석
2.4 분산 분석
3. 결 론
미비점
참고 자료
4. 첨부 자료
설문지
- 본문내용
-
1998년 IMF Shock 이후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심해지고 일부 부유층 사이에서는 외국유명 브랜드에 대한 무분별한 소비바람이 불어 ‘명품족’ 이란 말이 생겨나고, 명품이라는 단어가 무분별하게 남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L-제너레이션(Luxury-generation)이란 신조어가 생기기도 하였다. L-제너레이션이란 소위 명품이라 불리 우는 고가의 수입 정장이나 가방류 구두 액세서리 등의 소비를 일상화하는 것으로 정체성을 찾는 일부 젊은이들을 일컫는 말로서, 원래는 미국에서 명품소비를 통해 귀족과 부유층의 소비행태를 모방하는 고소득 여피족들을 일컫는 용어였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명품소비의 새로운 주체로 떠오르고 있는 20대 초중반의 대학생들을 일컫는 말로 사용되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 판매되는 수입명품의 주요 소비층으로 이들 20대가 급부상하면서 과거 명품을 주로 소화해내던 40·50대들은 자연스럽게 한발 뒤로 물러선 상태다. 각 사업 부분별로 명품이란 단어를 사용하여 소비심리를 부추기고 소비자들은 더욱더 명품에 대해 열광하고 있다. 그 결과 명품 신드롬이 생겨나고 갖가지 부정적인 문제점들이 발생하고 있다.
개인의 자발적인 소비는 크게 문제될 것이 없으나 형편이 안 되는데도 불구하고 지나치게 명품에 집착함으로써 발생하는 문제는 개인적인 파산뿐 아니라 사회적인 문제가 될 수 있다. 개인의 허영심으로 인한 명품의 무분별한 소비는 과소비를 부추기고 물가상승을 야기하여 국가 경쟁력에 약화시킬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최근 들어 명품 소비는 신용카드의 대중화와 함께 기성세대에서 대학생들에게까지 그 영향이 미치고 있다. 손쉽게 만든 신용카드로 과소비를 즐기다 한순간에 휘청거리는 대학생들이 속출하고 있는 것이 그 예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예비사회복지사로서 관심을 갖고 있는 실천분야를 생각해 보시고, 자신이 해당분야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된 이유나 동기에 대해 서술하시오
- 선별적 복지와 보편적 복지 중 현재 우리나라에 필요한 복지 방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를 논리적으로 주장하시오 (사회복지개론)
- 노인복지론_우리나라 노인의 여가활동의 의미와 현황을 조사하고, 지역사회 내 노인 여가지원을 위한 기관을 찾아 홈페이지나 직접 방문을 통해 해당기관의 연혁, 비전 및 사명, 시설현황, 조직도, 사업 및 프로그램, 기관의 특성, 기관이 위치한 지역사회의 특성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작성하시오
- 딥스 독후감, 딥스감상문, 딥스를읽고 그 안에서 본 놀이치료,딥스, 놀이치료, 딥스를읽고, 딥스와놀이치료
- 신빈민법(1834년)의 구제원칙에 대해 서술하고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아는 대로 서술하고, 개선점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밝히시오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제시하고, 그 정책에 대해 설명한다 현재 정책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개선점을 설명한다
- 광고에서 지켜야 할 윤리적 측면은 무엇인지 개인의 생각
- 온라인게임 라이프스타일 유형 및 행동 패턴과 관련하여 본인의 경험을 토대
- 언어발달의 3가지 이론의 각 특징과 장단점을 비교하시오
- 영유아보육법에 있는 어린이집에 대한 특징을 설명하고 어린이집에서 발생하고 있는 아동학대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과 영유아보육법 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