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사회문화] 핸드폰이 가져온 생활의 변화- tv광고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0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휴대폰, 어떻게 변했을까?
광고를 통해서 알아본 휴대폰 변화
미래의 핸드폰
중간 결론
우리의 핸드폰 이용실태는?
핸드폰 이용실태 설문조사
최종 결론
본문내용
휴대폰, 어떻게 변했을까?

ㅇ 세계최초의 휴대폰 다이나택(DynaTAC)
- 우리나라에는 1988년 240만원 정도로 첫선

ㅇ삼성 SH-700 : 국내화 첫선
ㅇ1996년 CDMA 상용화
ㅇ1997년 PCS 서비스의 본격화
- 휴대폰 업계의 과열 경쟁의 시작

ㅇ1999년 휴대폰 무선인터넷
- n.TOP, 퍼스넷, EZ-I

ㅇ2002년 제3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의 시작
- JUNE, Fimm

미래의 핸드폰
미래 핸드폰의 핵심 키워드! DMB!!
o 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o SK 텔레콤의 DMB 위성 한별
o 5월부터 세계 최초 시범 서비스
o 휴대전화를 통해 실시간으로!
o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서 TV 시청 가능!
그러나
o 역사에 남을 변혁적 단말기?!
o 흘러가는 텔레커뮤니케이션 기술 중의 하나?!
o 제도와 가격전략, 상용화, 컨텐츠가 해결할 문제!!

중간 결론
핸드폰은 매우 빠른 속도로 변화해왔다
핸드폰의 기능은 초기와 달리 다양, 복잡해지고 있다
핸드폰 회사끼리의 기능, 디자인 경쟁도 심화되고 있다
소비자들의 기대와 욕구도 증가하고 있다
텔레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변화가 핸드폰에 반영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언론] 무료신문의 지면구성과 저널리즘적 특성에 따른 정치지식 습득의 중앙일간지와의 비교연구- AM7과 문화일보를 중심
  • 사회의 미디어 환경은 80년대까지 인쇄신문매체와 TV나 라디오, 90년대 인터넷 신문에 이어 최근 무료신문의 등장으로 신문시장에 적지 않은 변화를 겪고 있다.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시문 ,등이 관심을 끌기 시작하면서 가판대 판매업자들은 급격한 매출 감소로 적자를 기록하거나 아예 사업을 포기할 수밖에 없는 위기의식마저 가지고 있는 상황이다. 고광일『무료신문의 저널리즘적 속성과 수용자 구독 행태에

  • [정보사회] 현실에 비추어 본 낙관론과 비관론
  • 변화의 주축에는 마이크로소프트로 대표되는 정보사회의 창조자, 즉 Architecture와, 형성된 Infra를 이용해서 매일매일 끊임없는 자극을 주는 미디어산업이 있다. 미디어크라시 mediacracy :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매체(媒體)인 신문 방송 등이 점차 거대권력화(巨大權力化)하여 사회를 지배하는 체제(體制)에 가까워진 경향을 가리키는 말. 라는 용어가 등장할 만큼 미디어산업은 체제에 가까워졌다.TV로 대표되던 매스미디어 산업은 컴퓨터가 널리 보급된

  • [방송미디어] 케이블 TV에 대한 심층적 고찰
  • TV의 문제점1)케이블 TV 다양성의 부재(1) 소유구조의 다양성(2) 컨텐츠의 다양성2)수익성의 저하(1) 저가 티어링(2) 낮은 광고수익3)디지털화의 문제(1) 디지털케이블TV의 저조한 보급률(2) 디지털 전환의 대한 두 가지 전제- 회의적인 시각- 긍정적인 시각1> 디지털 전환의 당위성2> 가입자들의 인식 변화(3) 인프라 구축에 따른 막대한 비용5. 해결방안1) 케이블 TV의 수익 구조 개선을 위한 이미지 향상 방안.2) 케이블TV 수신료 인상과 ‘미디어 다

  • 메트로신문의 등장에 따른 변화와 그것의 미래
  • 광고시장을 형성하는 데는 기존 언론에 대한 독자의 불만이 있다는 것이므로 주류언론의 자기성찰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미디어 오늘, 신미희 기자, 2003년6월19일 따라서 사설과 논평 그리고 자체 취재력이 있는 일반 일간지들과 그렇지 못한 무료 일간지들의 양분화가 이루어질 수도 있다. 일반 일간지들은 그러한 장점을 타이틀로 걸로 새로운 신문개혁을 이뤄야 할 것이다. 그리고 메트로 신문 또한 정체되어 있지 않는 지하철의 구독자와 함께

  • 사회과학 아이돌 문화 연구 한 사회의 문화 아이콘으로서의 아이돌 영향 분석
  • 아이돌 문화 연구-한 사회의 문화 아이콘으로서의 아이돌 영향 분석목차서론본론 1. 아이돌 문화의 소비저변이 되는 팬덤1) 팬덤의 사전적 정의2) 팬덤 문화3) 한국의 시대별 팬덤 현상2. 아이돌 문화가 가지는 상업적 가치1) 광고2) 음반3. 아이돌 문화의 시대적 문제점1) 문화 소외계층 양산2) 청소년들의 편향적 가치관 수용결론4. 대안 모색1) 제작자 측면에서 본 해결방안2) 사업자 측면에서 본 해결방안3) 소비자 측면에서 본 해결방안참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