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밥상공동체 형성을 위한 1·3세대 통합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28 / 2017.11.28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 프로그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양식) 프로포절 입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목차
1. 사업명 : 지역사회 밥상공동체 형성을 위한 1·3세대 통합프로그램

2. 사업의 필요성
1) 대상자 욕구 및 문제점
2) 지역 환경적 특성
3) 경험적 근거
4) 본 사업과 관련된 지역 복지자원 현황

3. 서비스 지역, 서비스 대상 및 실인원수
1) 서비스 지역 :
2) 서비스 대상 :
3) 서비스 대상 선정기준 및 방법(과정):
4) 실인원수

4. 사업 목적 및 목표

5. 사업내용
1) 세부사업내용
2) 목표에 대한 평가방법
3) 담당인력 구성
4) 사업 진행 일정
5) 홍보 계획
6) 지역자원 활용 계획

6. 예산계획

7. 향후운영계획

8,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사업명 : 지역사회 밥상공동체 형성을 위한 1·3세대 통합프로그램



2. 사업의 필요성

1) 대상자 욕구 및 문제점

우리 사회의 산업화, 정보화, 핵가족화는 인구의 고령화 현상과 맞물려 다양한 노인문제를 야기하고 있다. 노인들은 점차 가족과 사회의 지원으로부터 격리되면서 경제적 문제 이외에도 가족으로부터의 소외, 사회적 고립, 건강 상실, 정서의 황폐화 등의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조성남, 2005). UN에서는 1999년을 "세계 노인의 해"(The International Year of Older Persons)로 제정하였으며, 위와 같은 노인문제의 효과적인 해결방안을 위해 모든 국가가 협력하여 공동으로 대처해 나갈 것을 결의하였다(임춘식, 1999).

"세계 노인의 해"의 표방과제는 "모든 연령이 하나가 되는 사회"(Toward a Society for all Ages)로 세대 간 통합을 강조하며, 노인들이 가정이나 사회에서 격리되거나 소외되지 않고, 젊은 세대와 상호의존적인 관계 속에 통합적인 노후생활을 보내면서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하고 잠재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사회구조와 기능, 국가정책과 계획 등을 조정하고 보완한다는 뜻을 함축하고 있다(고양곤, 1998). 과거 우리나라는 굳이 세대 간 통합을 강조하지 않아도 되는 사회였다.
참고문헌
사회복지 개발과 평가 황 성철 공동체
프로포절 작성의 실제 김 승의 공동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우수프로포절 사례집 2011
사회복지 욕구조사와 프로그램 평가 강 병로 나눔의 집
사회문제론 박 정호 여 진주 신정
보건복지가족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신학의 문화적 접근 북리뷰 - 요악 - 비평
  • 형성 : 신앙공동체와 세계에 사는 그리스도인의 삶의 근거를 둔다. 기독교적 삶의 스타일 형성, 자아정체성 형성. 신앙공동체의 사회적 과정을 통하여 형성하며 세상 가운데 그리스도인으로써 살아가도록 삶을 정형화시킴.내용/복음 : 그리스도인의 신앙과 삶의 의미를 지도한다.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와 사상, 신앙공동체 안에서 말씀 선포, 영적 교제, 가르침, 섬김과 봉사로 드러나는 삶을 추구.방법/복음과 삶의 만남 : 복음과 삶이 만나도록 접근시

  • [교육] 만 5세 유아의 전통문화와 농촌체험 프로그램 개발
  • 공동체 의식 또한 점차 약화되어 가면서 타인에 대한 배려뿐만 아니라 가족 간 이해 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전통놀이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한다는 교육적 가치가 있다. 전통놀이를 통하여 사회성이 증진 되었다는 연구도 다수 있다. 또래들과 전통놀이를 통한 즐거움은 협동심과 단결심 형성에 도움을 주고(이기현,1987), 전통놀이와 같은 놀이를 통해서는 사회적 규칙을 인식하고 더불어 놀이가 가능하게 된다(박태숙,1997). 전통놀이는 유아가 여러

  • [광고경영] 아파트광고`e-편한세상`과 `래미안`의 제품분석부터 광고캠페인비교분석
  • 위한 새로운 브랜드를 출시하기로 결정하였고, 이렇게 해서 탄생한 것이 바로 래미안이다.래미안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인적, 기술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다양한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출시된 삼성물산의 대표적 주거브랜드로서 현재 많은 브랜드 아파트들의 출시에도 불구하고 리딩 브랜드로서 확고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래미안은 삼성한국형아파트와 사이버아파트의 역사를 거치면서 형성된 고객의 신뢰 위에 세련

  • 1990년대 한국 시
  • 1. 담론 부재시대의 자각1989년 11월 9일 냉전의 상징이던 베를린 장벽이 무너졌다. 이내 사회주의 국가들이 몰락했고, 소련과 미국을 두 축으로 하는 냉전 체제는 사실상 막을 내린다. 냉전이 사그라지기만 하면 세계의 평화가 보장될 것이라던 예측을 뒤로하고, 그 뒤에도 세계 곳곳에서는 크고 작은 지역과 인종 분쟁으로 인한 전쟁이 그치지 않았다. 더불어 무인 화성 탐사, 복제양 돌리, 엘니뇨와 라니냐가 부른 기상 이변 등의 세기말적 징후들은 세

  • 세계를 장악한 유대인의 창의적 리더십과 기업가정신
  • 사회에 토론과 타협보다는 대립과 갈등이 만연하게 되는 기본 바탕이 되고 있다. 유대인 기업가들은 공동체 의식이 강하다. 그들이 강한 이유다. 유대인 기업가를 상대할 때는 그를 한 사람의 개인으로 보지 말고 유대인 기업가 그룹을 상대하는 것으로 인식해야 한다. 기업가가 아니더라도 유대인은 동족 간 협동심이 강하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유대인들이 2000년 가까운 세월 동안 세계 곳곳에 흩어져 디아스포라를 꾸미고 살아가면서도 민족적 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