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레포트,시험대비) [유아교육개론] 유아교육기관 환경- 실내적 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17 / 2017.11.1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받은 레포트 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받으세요^^
목차
① 출입구(현관)
② 교사실
③ 관찰실
④ 화장실
⑤ 활동실(교실)
⑥ 조용한 방(낮잠실)
⑦ 자료 보관실
⑧ 양호실
⑨ 휴게실
⑩ 조리실
⑪ 강당 (유희실)
본문내용
물리적 환경은 유아가 놀이를 하는 데 필요한 실내, 실외 공간과 고공에 비치된 놀이 시설물 및 놀잇감을 포함하며, 유아들의 놀이내용과 형태는 놀이 환경의 크기나 배치 및 놀이환경에 마련된 놀이 자료 등에 의해 영향을 받게 된다. 따라서 물리적 환경을 구성할 때는 유아의 연령과 발달수준, 관리감독, 융통성, 원활한 소통, 개인적 공간, 건강과 안전, 심미감, 정보, 자극을 줄 수 있는지의 여부 등이 고려되어야 한다. 실내 놀이 환경은 실외에 비해 공간이 제한적이지만 다양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고, 블록, 퍼즐, 미술 자료와 같은 놀잇감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어 유아들이 여러 가지 활동에 참여하여 즐길 수 있도록 배려되어야 한다. 이에 반해 실외 놀이 환경은 놀이공간이 크기 때문에 유아에게 보다 큰 자유를 제공해 주고 활발한 신체활동을 통해 긴장과 격한 감정을 해소하도록 하며 또한 자연과의 직접적 이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 준다.
실내 환경에서 공간의 크기와 배치 또는 영역 구성과 놀잇감의 구조와 종류에 따른 유아의 놀이와 발달 간의 관계 등에 관한 연구들이 많이 이루어졌다. 이러한 연구들에 의하면 공간 밀도, 공간 배치와 영역 구성이 유아의 공격성, 사회적 상호작용, 놀이 영역의 사용 및 놀이 참여 여부, 놀이 지속력을 결정하게 되며, 밀도가 높고 자료가 부족하며 공간 구성이 잘 되지 않은 환경에서는 유아의 공격 적인 행동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게 된다. 유아교육기관의 실내 공간은 유아가 주로 생활하며 활동하는 장소로써 충분히 활동할 수 있을 만한 크기여야 하며, 실내 공간의 크기에 따라 유아의 놀이와 사회적 상호작용 형태는 달라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레포트,시험대비) [유아교육개론]유아교육 환경- 가정환경
  • 유아교육 환경- 가정환경1. 가정환경의 개념 및 중요성 사람은 누구나 가정에서 태어나 그곳에서 자라고 양육된다. 갓 태어난 아기는 가정에서 말을 배우고 습관을 배우고 그 밖의 생활양식에 필요한 여러 가지 것들을 배우게 되며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한 인간으로 성장하게 된다. 이렇게 가정은 인간이 태어나서 성장하고 발달하는 최초의 사회적 경험을 제공하는 환경이다 그러므로 가정환경의 질에 따라 유아의 인지, 정서, 사회성

  • 한국 원격교육 사례
  • 교육, 초-중-고 과외, 유아교육 등에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동영상 소프트웨어나 VOD(Video On Demand) 시스템 등 가상학교 구축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시장도 크게 성장했으며, 학습자료 구축이나 검색에 필요한 검색엔진 , 웹 에디터 시장도 크게 성장하고 있다.컨텐츠 쪽에서는 단순한 정보제공 차원에서 벗어나 원격강좌, 실시간 시험, 온라인 채점, 학습진도 자동관리 등 고난도의 서비스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지금까지는 시간적, 공간적

  • [e비즈니스개발방법론] e비즈니스학과 홈페이지 개발의뢰(상황분석편)
  • 교육목표, 위치, e비즈니스학과의 전망◈ 교수소개 : 교수프로필, 교육방향◈ 교과소개 : 이수규정, 이수과목 ◈ 학생소개 : 집행부, 학과활동졸업후 활동, 대학원활동◈ 커뮤니티 : 싸이클럽◈ 자료실 : 링크자료실◈ 학과사무실 : 업무소개♣ 직접 입력내용 (DB연동)◈ 자유 취업진로게시판,공지사항, 서식자료실, 수업자료실예) 글쓴이, 제목, 비번, 내용, e메일,홈페이지 등 각 사용자 마다 입력내용이 달라 질 수 있음.* 입력되는 내용에 따

  • [지역사회복지론] 지역아동센터
  • 교육에 관한 문제를 통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생태학적 관점을 견지하는 매우 요긴하고 바람직한 접근방식을 취할 수 있는 기관이다.3) 아동보호보호자 지도 없이 장시간 혼자 있는 아이들의 경우 pc방, 오락실 등 유해 환경에 노출되기 쉽다. 센터는 편안하고 쾌적하고 안정적인 공간으로 아이들이 언제든지 찾아올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여 아동을 보호해 주어야 한다.4) 급식 및 생활지도급식과 간식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올바른 식습관이 형성

  •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 베이비시터 양성프로그램
  • 시험 과목유아교육개론20%유아놀이지도20%유아심리20%유아교육의 실제20%신생아 돌보기 20%◉출제 경향4지선다형 객관식, 각 과목별 20문항 전체 5과목 100분(1문항당 1분소요)◉합격 기준매 과목당 40점 이상, 평균60점 이상 득점자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베이비시터진흥회(www.Kobas.or.kr)에 참고◉베이비시터 자격증 응시요건 1. 시험시행기관 : 한국베이비시터진흥회2. 원서접수 및 교육기관 : 한국시험정보은행3. 응시 자격 : 만 18세 이상 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