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레포트,시험대비) [유아교육개론] 서양의 유아교육철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17 / 2017.11.1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받은 레포트 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받으세요^^
목차
1) 코메니우스(Jhon Amos Comenius, 1592-1670)
2) 로크(John Locke, 1632-1704)
3) 루소(Jean Jacques Rousseau, 1712-1778)
본문내용
1) 코메니우스(Jhon Amos Comenius, 1592-1670)
(1) 생애
Comenius는 현재의 체코슬로바키아인 보헤미아의 모라비아에서 태어났으며, 모라 비아 동포교단의 목사로 재직하였다. 그는 30년 전쟁의 잔혹상을 경험하면서 평화의 정착을 위해 자신의 일생을 바치기로 하였으며, 과학과 교육개혁에 많은 관심을 가진 교육가가 되었다. 당시 유럽은 문예부흥과 Luther의 종교개혁에 의해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었으며 그 결과로 모든 계층의 사람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주게 되었다. Comenius는 빈부귀천이나 연령, 성별, 지역차의 구별 없이 모든 사람들이 균등하게 교육을 받아야 한다는 보통교육을 주장하였으며, 유아기부터 청년기에 걸친 모든 사람들에게 적절한 교육제도와 교육방법을 확립하고자 노력하였다.
1632년경에 그는 교육자들의 길잡이가 될 수 있는 대교수학(Didactica Magna)」을 완성하여 보편교육을 시도함으로써 교육사적으로 높은 기여를 하였다, 1654년에는 생후 6년간의 가정교육에 관하여 대화 형식의 극작/유아학교(Schola Ludus)」를 저술하여 유아교육의 중요성 및 유아교육방법을 제시하였다 또한 그림을 곁들인 최초 의 유아용 그림책이라고 할 수 있는「세계도회(Orbis Sensualum Pictus), (1653~ 1665)를 저술하기도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레포트,시험대비) [유아교육개론] 페스탈로찌와 프뢰벨의 유아교육철학
  • 페스탈로찌와 프뢰벨의 유아교육철학1) 페스탈로찌(Johann Heinrich Pestalozzi, 1746-1827) (1) 생애 Pesatlozzi는 스위스의 취리히에서 의사의 아들로 태어났으나 다섯 살 때 아버지를 여의었다. 신앙심이 깊고 의지가 강한 어머니는 세 자녀들의 교육에 열중하였으며, 검약한 생활 속에서도 자선사업에는 돈을 아끼지 않았다. Pestalozzi에게 영향을 준 또 다른 사람은 가정부 Babeli로, 그녀는 Pestalozzi의 아버지가 임종 시에 부탁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 한국 원격교육 사례
  • 서양근대사의 이해조지형여성학과여성학조순경컴퓨터학과컴퓨터 그래픽스조동석전남대학교식품영양학과식품과 영향전덕영문헌정보학과정보경영론정준민통계학과의사결정론조완형지역개발과토지이용계획론정봉현한국방송대학교가정학과영양학구재옥응용통계학과신뢰성공학박재욱보건위생학과식품 위생학 및 연습김선기일본학과일본고중세사이영중어중문학과중국어학개론오문의유아교육학과유아문학박선희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FILE:01-01.HWP敎育에 대한 基本 序說Ⅰ. 교육의 의미1. 교육의 정의2. 교육의 개념 모형Ⅱ. 교육의 유형1. 평생교육2. 가정교육3. 학교교육4. 사회교육Ⅰ. 교육의 의미1. 교육의 정의(1) 교육의 요소교육의 개념을 설명함에 있어 무엇보다도 강조할 것이 교육의 의도성이라 할 수 있다. 무엇을 가르친다고 할 때, 또는 배우게 한다고 할 때, 거기에는 이미 항상 어떤 의도가 있게 된다. 실제 교육과정에서 보면 미처 의도하지 못했던 결과들이 생겨날

  • 7차교육과정분석
  • 시험대비 등)1626.2합 계61100: 1995년에 제7차 교육 과정의 기본 틀을 구성할 당시에 교육 과정 총론 연구팀이 학교 교육 과정에서 도덕․윤리 교과를 철폐하려고 한 근본적 이유는 도덕․윤리 교육이 지식 중심 교육에 치우쳐 행동 실천에는 의미 있는 영향을 주지 못하기 때문에 다른 방안으로 대체하자는 주장이 내세워졌다.(교육 개혁 위원회, 1995) 그래서 교육과정에 행동 실천을 위한 인성교육의 강화를 주장함. 실질적으로 행동 실천을 위한 인성

  • [평생교육개론] 원격교육
  • 교육 형태로 활성화되고 있다.2. e-learning의 필요성첫째, 기존의 오프라인 교육과는 달리 시간적, 공간적이 제약이 거의 없다.둘째, 앞서 언급했듯이, 교육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게 되면 부대비용의 발생이 전혀 필요치 않을 뿐만 아니라 직접 교육비 또한 저렴하여 상당한 비용절감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셋째, 자기주도형으로 학습할 수 있다. 즉, 개인의 수준에 따라 스스로 학습하고, 진도 및 내용, 수준 등을 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