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이성교제 실태와 이를 지도할 생활지도 방안에 대한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19 / 2017.11.19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학생들의 이성교제 실태와 이를 지도할 생활지도 방안에 대한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이성교제란
2. 학생들의 이성교제 실태
1) 청소년 이성교제의 기능
2) 청소년의 이성교제 경험
3) 학생들의 이성교제 실태
3. 학생들의 건전한 이성교제를 지도할 생활지도 방안
1) 성교육을 통한 지도방안
2) 생활지도를 통한 지도방안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청소년의 이성교제는 사회가 개방화 되고 이성과 접촉하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더욱 활발하고 보편화될 것이다. 실제로 청소년의 50%정도가 이성교제 경험이 있다는 연구결과는 우리나라 청소년의 이성교제가 어느 정도 이루어지고 있는지 반영해 준다. 청소년의 이성교제는 발달 특성 상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청소년의 심리 · 사회적 발달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요인임에도 불구하고 실제로는 청소년의 사회적 관계에 긍정적 영향보다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연구되고 있다. 선행연구의 결과 청소년의 이성교제에 대한 사회적 시각을 더욱 부정적인 것으로 심화 시키는 근거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문제의식을 갖게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학생들의 이성교제 실태와 이를 지도할 생활지도 방안에 대한 논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윤가현, 성문화와 심리, 학지사, 2006
김미란, 청소년의 친구관계와 자아존중감,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강효윤, 일부 대학생의 성에 대한 지식·태도·행동의 특성과 성경험 예측요인 연구, 성공회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강진희, 남녀 대학생의 교제유형, 정서경험특성, 갈등해결전략 및 이성관계만족도 간의 관계, 명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