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발전과 스타시스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0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스타시스템의 정의

스타시스템의 형성과정

각 국가별 스타시스템의 특징

문제점 진단 및 해결방안

발전적 스타시스템 제안
본문내용
연구 설정 과정
한류 2.0 시대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안정적, 선진적 콘텐츠 개발의 필요성
한국의 콘텐츠 제작 시장의 시스템적 문제점 파악
그 중 콘텐츠 제작의 중심이 되는 스타, 그와 관련된 산업의 문제점 파악

연구목표
스타시스템의 발전적 방향 제안 및

한류의 안정적 콘텐츠 공급을 위한 선진화된 문화 산업 시스템 구축

1. 스타를 활용하여 흥행의 성공 확률을 높이는 것
2. 스타를 기획, 제작, 마케팅 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일련의 과정
(스타메이킹, 스타매니지먼트 시스템의 의미)


학문적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지 않아
시스템에 대한 의미와 범위가 불분명한 상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의 한류 현황과 지속화 전략에 대한 연구
  • 발전3장 한국과 중국의 문화산업 분석1절 한국의 문화 산업2절 중국의 문화 산업4장 조사결과5장 한류의 전망 및 지속화 방안1절 한류의 전망2절 한류 지속 확산 방안1)정부차원의 노력2)문화콘텐츠 산업의 융합과 문화 이해3)합작 콘텐츠4)믿음직한 파트너5)프로그램 가격6)신인 발굴 시스템7)전문 인력 양성6장 결론1절 연구의 요약과 결론2절 연구의 한계와 앞으로의 연구를 위한 제언1장 1절 문제제기1990년대부터 불었던 한류가 최근에도

  • [재무관리] 제일모직, 보해양조, 대웅제약, 삼환기업
  • 하락 사업 영역 확대에 따른 성장 전망 신 르네상스에 접어든 건설!결론대 웅 제 약年매출 100억 넘는 의약품만 9개명약 들고 세계로◆ 연구개발이 위기 속 성장 주도 ◆ 2010년 세계 50대 제약사 진입 올해 영업이익률 15%, 제약업계 최고 수준◆ 새로운 주력 제품이 성장 주도 ◆ 수익성 지표도 지속적 개선 성공 노하우 나눔 조직만 40개국내 의약품 생산량 1위국내증권사 `매수` 의견 많아2007 Summer School Financial Management Korea University 20

  • [영화기획과 마케팅] 아시아 영화시장과 Model case 분석
  • 스타시스템의 덕으로 스타시스템이 얼마나 위력적인가를 알 수 있게 해준다.3. 결론한국영화 수출에서 아시아가 차지하는 비중은 80퍼센트에 이른다. 특히 일본을 정점으로 하는 한국영화의 판매가 상승은 한류스타들의 아시아지역 인기도와 직접 연관이 있다. 이로써 한국영화 한 편이 거둘 수 있는 매출의 총액은 획기적으로 증가하였다. 한류의 실질적 가치는 한국영화가 지난 십 여년간 국내시장에서 이룬 성과를 연동시켜 아시아 전략으로 확대

  • 스타 시스템과 아이돌, 팬덤 문화 연구
  • 스타시스템은 대중문화의 발전을 통해 이루어진 문화 산업의 전면에 등장하면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끌어내는 스타로서의 상품을 기획하고 만들어 내는 것이다. 또한 스타시스템은 사회적, 경제적, 매체적 등 다양한 속성과 연관 지어지는데 가장 많은 관심이 이루어진 경우는 경제적 현상으로서의 스타 시스템이다. 김학진, 한국 문화산업의 스타시스템에 관한 연구, 2002경제계나 정계에서도 스타시스템이 받아들여지고 있다. 나. 스타시스템은 왜

  • 2001년(2000년대) 한류열풍, 2001년(2000년대) 문화산업, 2001년(2000년대) 관광산업과 캐릭터산업, 2001년(2000년대) 독일영화, 프랑스영화, 일본영화, 2001년(2000년대)지역문화,2001년(2000년대) 대구약령시축제
  • 문화소비의 지역격차, 서울시립대학교, 2009◇ 김승형, 캐릭터 디자인을 이용한 중등학교 미술 수업 방안에 대한 연구, 고려대학교, 2005◇ 문화관광부, 문화산업통계 2001, 2001◇ 변상규 외 1명, 지상파 디지털방송의 수용자 편익 연구, 한국산업경제학회, 2008◇ 최홍병, 2001년 관광산업 경기전망과 평가를 위한 관광산업정책세미나,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01◇ 한윤경, 한류의 파급현황과 문화산업적 의미에 대한 시험적 고찰, 성균관대학교, 20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