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현대미술 작가와 경매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중국 현대 미술 화가 소개
웨민쥔, 왕광이, 장샤오강, 팡리쥔

2.본론
경매시장의 흐름
Why China?
Software
Hardware

3.결론
한계점과 발전 방안
본문내용

중국 현대 미술 화가 소개
: 웨민쥔, 왕광이, 장샤오강, 팡리쥔

제1세대는 중국인민공화국 건국 전후기에 태어나 문화 대 혁명기에 정치적 박해로 정신적 상처를 입은 세대로서 민중의 순박한 삶에 관심을 가지며 이것을 서정적으로 미화시키는 경향이 있으며, 제2세대는 현재 세계적으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세대로써 정치적 사상교육을 강하게 받아 국가, 민족 등의 문제에 대한 관심과 책임의식은 지니고 있으나, 냉소적이고 허무주의적 경향을 띕니다. 그리고 제3세대는 개혁개방을 추진하던 시기에 청소년기를 보냈으며 정치체제의 변화로 가치관의 혼란과 정체성의 상실을 경험한 세대로 특징 지??수 있습니다.


냉소적 사실주의자(Cynical Realist)

: 장샤오강, 왕광이, 팡리쥔과 함께 중국 현대미술의 2세대 작가

: 배반하는 현실을 비웃고, 폭력적인 현실에 눈감는 자아를 표현한
‘웃음 시리즈’

: <처형>은 2007년 런던 소더비 경매에서 590만 달러에 팔리면서
중국 현대미술 화가 작품 중 최고가로 낙찰

대표작

《대단결》(1992), 《자유를 이끄는 여신》(1995~1996),
《처형》(1995),《기억 1》(2000),《새》(2003),
《육해공》(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술품 거래시장의 이해 및 기업의 미술품 마케팅 전략
  • 미술품 마케팅 전략미술의 가치미술품 가격에 영향을 주는 요소미술시장의 발전미술시장의 발전 역사예술품 거래시장 -아트페어미술경매시장 성장과 변화국내외 주요 경매회사경매 순서경매 종류미술경매 최고가 작품미술경매의 영역확장경매의 심리미술시장 이슈아트경영부자 컬렉터블루칩 작가리세일(Re-sale)아트펀드미술시장인덱스기업의 예술품 마케팅미술품 경매 순서세계 주요 아트페어경매 용어미술의 가치 현대사회

  • 미술품 거래시장과 투자가치
  • 미술품 거래시장과 투자가치미술의 가치와 가격 결정 요소미술의 가치미술품 가격에 영향을 주는 요소미술품 거래 시장미술시장의 발전아트페어미술경매시장 성장과 변화국내외 주요 경매회사경매 종류및 경매 순서미술경매 최고가 작품미술경매의 영역확장경매의 심리미술시장 이슈비자금 문제에 연루된 미술품미술과 경영 그리고 투자미술과 경영 - 아트경영미술과 투자 - 블루칩 작가미술과 투자 – 리세일(Re-sale)미술과 투자 -

  • [중국경제론] 중국의 미술품 경제 -중국 미술품 시장에 대한 경제적 가치 분석과 전망
  • 경매제도가 발달된 선진국의 경우에는 미술품의 투자수익률까지 계산되어있을 정도이다.(3) 중국의 미술품 경매 시장현재 중국은 유례없는 미술품 시장 호황을 누리고 있다. 중국 미술품 시장에 대한 거품이 빠지면서 잠시 주춤하기도 했지만 전반적인 추세는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중국 현대 미술 작가들의 작품은 경매 때마다 최고가를 갈아치우며 높은 값에 팔리고 있다. 독특하고 창의적인 감각으로 세계 미술계에서

  • 미술과 시장(경매, 미술작품의 가격)
  • 미술 작품의 내재적 가치 (미적 효용) < 외재적 가치 (투자, 차별화 위함)미술작품 판매의 시작과 과정(1/2)중세시대르네상스시대상위계층, 종교단체의 작가 후원방식으로 그림 제작미술의 발달로 미술품의 수집과 시장이 발달 자본주의 사회 등장다양한 소비자(부르주아)작가 스스로 작품 매매 시작 18 세기미술작품 판매의 시작과 과정(2/2)미술 경매회사 등장:소더비, 크리스티 현대미술 취급 시작미술품 중개제도 등장: 화상, 비평가, 박물관,

  • [예술, 창작과 저작권] 국내 미술품 감정 실태와 개선방안
  • 미술품감정의 현실과 개선방안미술 감정의 1차적 기능.→ 작품의 진위판별과 시가감정을 통한 가격형성.미술 감정의 2차적 기능.→ 미술시장의 신뢰도 결정.→ 미술품의 재산가치를 공인화→ 작품에 투자가치로서의 가능성을 부여→ (장신구, 의류 등의) 다양한 형태로 감정의 활성화그로 인한 시장의 활성화, 투명한 거래와 빈번한 거래를 유발.→ 복제 가능한 작품의 원작개념 정립→ 작가의 제작과정연구를 통한 새로운 자료 발굴이로써 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