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 보육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개인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에는 무엇이 있을지, 각각 2가지 이상 작성해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05 / 2017.11.05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보육교사] 보육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개인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에는 무엇이 있을지, 각각 2가지 이상 작성해보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보육교사의 전문성이란

2. 보육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개인적 요인
1) 전문적 지식과 기술
2) 자율성
3) 사회봉사성
4) 훈련교육과 자기연수

3. 보육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환경적 요인
1) 보수
2) 인간관계
3) 후생복지
4) 사회적 인정과 교사 지원 만족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영유아가 경험하게 되는 다양한 인적 물적 환경들과의 지속적인 상호작용은 현 시점에서 해결해야 하는 발달적 과업을 수행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아니라 이 후 그들의 성장과 발달에 있어서 영유아기의 중요성과 이에 부합되는 영유아교육의 필요성이 유아교사들의 역할이라는 점에서 유아교사의 직접적 특성은 전문성이 있어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보육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개인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에는 무엇이 있을지, 각각 2가지 이상 작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익균(2000). 보육학개론. 학지사.
권유수비(2013). 보육교사의 전문성 발달과 직무만족도간의 관계. 신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박선화(2012). 유아교사의 직무만족도와 교사효능감에 관한 연구. 목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곽희경(2011). 유아교사의 행복감 및 자아정체감과 교사 효능감, 교사-유아상호작용의 관계. 전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무엇입니까? - 최근 읽은 책이나 영화에 대한 감상을 말씀해보세요.최근에 읽은 책 중 이외수 ‘장외인간’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평범한 듯한 이야기 속에 사회의 부조리나 인간이 나가야할 이상향 혹은 철학 등이 적절하게 버무려져 두권의 책속에서 다양한 경험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술-담배를 할 줄 압니까? - 주량은 어느 정도입니까? FILE:107 자기소개 관련 면접 전략.hwp▶ 자기소개 관련 면접 전략- 자기 PR을 해 보십시오. - 3분동안

  • [현대사회 가정학]청소년의 성과 친구관계 학습지도안
  • 작성자 산들산들교사용 정보④성매매㈐ 청소년 성매매의 문제점가출 10대가 성매매 강요 ‘또래포주’들 피해도 심각 (중앙일보, 2010, 02, 09)인터넷 성매매에 빠진 가출소녀의 대다수가 수렁에서 쉽게 빠져나오지 못한다. 쉽게 알아버린 돈맛, 수치스러운 성매매의 기억, 상처 입은 자존감 속에서 아이들은 쉽게 자신을 잃어버린다. 늘푸른자립학교의 김선옥 교장은 “10대에 즉석만남을 시작한 가출소녀들의 대다수가 사회로 복귀하지 못하고 퇴폐

  • 2000 여성복지학교
  • 이상의 논의를 바탕으로 Sainsbury (1994, 조흥식 외,2000:105에서 재인용)는 가족 이데올로기 유형, 가족 이데올로기가 사회정책에 미친 영향, 복지 혜택과 기여의 단위, 권리의 본질, 가족 내 성별 노동분화를 강화하는 다른 정책의 영향, 공적/사적 영역 간 경계, 여성이 행하는 보호노동의 유급 또는 무급의 정도에 따라 사회정책 모델을 부양자 모델과 개인적 모델로 분류하였다.표 : 사회정책의 부양자 모델과 개인적 모델차원부양자 모델개인적 모델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교사와 학생 사이의 상호 작용인 이상, 의도와 계획 밖의 요인과 세력들이 교육의 성격과 질에 영향을 주게 됨을 알아야 한다.본래 선한 뜻으로 시작되는 교육은, 가치있는 무엇인가를 가치 있는 방법으로 가르친다는 가치지향성을 가진다.) 김종서,이영덕,정원식 共著, 『最新 敎育學槪論』, 교육과학사, 1992, p.27.『누구를 교육한다고 하는 것은 비단 어떤 일을 성취했다는 것만이 아니라, 그 일이 가치 있는 일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뿐만 아니라, 그

  • 학교 중심 교육과정의 탐구
  • 위한 요구사정에서부터 목표의 설정, 내용 선정 및 조직, 그리고 학교 교육과정의 실행과 평가라는 일련의 교육과정적 문제들을 별도의 장(章)에서 분석해 보았다.학교 교육과정의 성패는 무엇보다도 교육과정 개발주체들의 의식과 전문성에 달려 있다. 저자들은 교육과정 체제의 여러 변수(frame factors) 가운데, 교사 변인을 가장 핵심적인 것으로 파악하고 교육과정 개발자로서의 교사상 정립을 강조하고 있다. 학교 중심 교육과정의 이상이 실현되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