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부모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고 실제 우리나라의 현실에 비춰봤을 때 예비부모에게 가장 중요한 내용의 교육은 무엇인지 논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31 / 2017.10.31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예비부모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고 실제 우리나라의 현실에 비춰봤을 때 예비부모에게 가장 중요한 내용의 교육은 무엇인지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예비 부모교육의 필요성
2. 우리나라 예비부모교육 현황
3. 우리나라 현실에 비추어 보았을 때 가장 중요한 예비부모 교육 내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우리나라의 경우, 1980년부터 예비부모교육에 대한 관심이 시작되어 크게, 예비부모교육의 필요성과 부모 됨의 동기, 예비부모교육 구성을 위한 요구도 및 인식, 프로그램 대상이 현재 부모가 아닌 예비부모라는 것에 대한 세심한 고려 없이 기존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그대로 적용되는 경우가 많았다. 심지어, 일반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양강좌임에도 불구하고 부모교육 전문가 훈련에 필요한 교육내용으로 결혼과 가정에 대한 내용, 자녀의 발달과 부모역할에 대한 내용, 부모교육 이론 및 프로그램
.
.
Ⅱ 본론
1. 예비 부모교육의 필요성
핵가족화로 부모 세대로부터 지속적인 교육을 받지 못하게 된 현대의 젊은 부모들이 늘어나고 이혼과 별거로 분리된 가정에서 양 부모의 역할을 충분히 경험하지 못하고 자라난 젊은이가 많아졌으며, 아직 미성년인 청소년이 부모가 되기도 하는 세태 등을 생각해 보면, 부모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관심을 기울이며 실제로 예비부모교육에의 더 많은 기회가 마련되도록 해야 할 것이다.
- 참고문헌
-
- 강석규, “부모의 역할수행과 유아의 인성발달의 관계”, 충남대, 2004
- 조정현, “보육시설에서의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중앙대, 2006
- 유상무, “기독교 가정의 자녀교육을 위한 부모의 역할”, 협성대, 2004
- 이현자, “예비부모교육에 대한 인식과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요구”, 광운대, 20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혼가족의 특징과 문제점 및 지원방안
- 저출산의 원인 및 대책 방안
- 유아 연령별 발달에 따른 문학 교육의 접근법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정리하시오
- [A+ 리포트]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세요.
-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
-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