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부모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고 실제 우리나라의 현실에 비춰봤을 때 예비부모에게 가장 중요한 내용의 교육은 무엇인지 논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31 / 2017.10.3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예비부모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고 실제 우리나라의 현실에 비춰봤을 때 예비부모에게 가장 중요한 내용의 교육은 무엇인지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예비 부모교육의 필요성
2. 우리나라 예비부모교육 현황
3. 우리나라 현실에 비추어 보았을 때 가장 중요한 예비부모 교육 내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나라의 경우, 1980년부터 예비부모교육에 대한 관심이 시작되어 크게, 예비부모교육의 필요성과 부모 됨의 동기, 예비부모교육 구성을 위한 요구도 및 인식, 프로그램 대상이 현재 부모가 아닌 예비부모라는 것에 대한 세심한 고려 없이 기존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그대로 적용되는 경우가 많았다. 심지어, 일반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양강좌임에도 불구하고 부모교육 전문가 훈련에 필요한 교육내용으로 결혼과 가정에 대한 내용, 자녀의 발달과 부모역할에 대한 내용, 부모교육 이론 및 프로그램
.
.
Ⅱ 본론
1. 예비 부모교육의 필요성
핵가족화로 부모 세대로부터 지속적인 교육을 받지 못하게 된 현대의 젊은 부모들이 늘어나고 이혼과 별거로 분리된 가정에서 양 부모의 역할을 충분히 경험하지 못하고 자라난 젊은이가 많아졌으며, 아직 미성년인 청소년이 부모가 되기도 하는 세태 등을 생각해 보면, 부모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관심을 기울이며 실제로 예비부모교육에의 더 많은 기회가 마련되도록 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 강석규, “부모의 역할수행과 유아의 인성발달의 관계”, 충남대, 2004
- 조정현, “보육시설에서의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중앙대, 2006
- 유상무, “기독교 가정의 자녀교육을 위한 부모의 역할”, 협성대, 2004
- 이현자, “예비부모교육에 대한 인식과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요구”, 광운대,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때 올리브기름통이 터져 올리브기름이 새어나와 연마제 속으로 스며들었던 것이다. 이 사건을 통해 사포문제가 해결되었고 3M은 기술의 필요성과 그 중요성을 확실하게 깨닫게 되었다. 초기 혁신의 유일한 원천이 기술만은 아니었다. 3M은 창조적인 판매기법을 활용하기 시작하였다. 3M 사람들은 구매전문업자를 거치지 않기 시작했다. 그들은 공장으로 가서 근로자들에게 직접 말을 걸었다. 당시로서는 이런 개념은 혁신적일 뿐만 아니라 실제로 前代

  • 체벌과 상벌점제도의 교육적 효과성에 대한 논의와 그 대안
  • 현실은 체벌을 교육방법으로 공인하지 않는데서 오는 현상이라는 점과 사랑의 매이기에 이로 인해 교사와 학생간의 애정과 신뢰 관계에 금이 가지 않는다는 점 등을 들어 체벌 찬성론의 입장을 취하고 있다(김준태, 1995:10)이 밖에도 우리나라의 많은 사람들이 체벌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 왔는데 체벌을 찬성하는 이유에 대하여 행동수정, 책임감고취, 도덕성 발달, 개인의 학습효과, 집단학습의 효과를 위하여 중요한 수단으로 여겨지고 있기 때문이

  • 2017년도인천공무원면접대사전
  • 가장 중요한 덕목 3가지만 꼽으라면 어떤 것이있는지 말해 보시오. ★★★★★답 변 1. ⇒ 첫째, 사명감입니다. 공무원의 업무환경은 부서에 따라 격무와 위험성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업무환경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중심을 잡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명감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둘째, 봉사정신입니다. 시민들에게 충실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투철한봉사 정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셋째, 도덕성입니다. 행정업무시 대민 접촉의 빈도

  • 1998년 제 10대 법철학 연구회 편집부 발행
  • 때문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에 대한 반작용으로 나도 또한 그들을 믿어야 한다는 의무감이 들었고 믿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흔히 말하기를 위기가 곧 기회라고 합니다. 지금은 모두가 어려워합니다. 그리고 실제 상황이 어렵습니다. 학회공간의 현존이라는 것도 현재로서는 확실하게 담보할 수 없는 현실이고 학회의 장점 중에 하나라고 생각되었던 학회원 간의 애정 또한 적어도 예전보다는 시들었다고들 합니다. 그러나 한가지 사실만으로 이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실제 운영되는 교육과정을 구조상의 문제에 비추어, 재음미 해야한다.4. 직관적 사고와 분석적 사고직관적으로 이해한다는 것은 교과내용을 명백히 형식을 갖춘 언어로 표현하여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는 뜻이다. 수학자, 물리학자, 생물학자, 또 그 밖의 여러 학자들은 각각의 분야에서 직관적인 사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직관적 사고를 잘하는 사람을 날 때부터 무엇인가 특별한 것을 타고나는지는 모르나, 직관적 사고의 기초에는 반드시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