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 놀이의 특징과 놀이 유형에 대해 조사하고, Parten의 놀이유형을 중심으로 실제 유아의 놀이를 설명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24 / 2017.10.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기 놀이는 사회정서발달 뿐 아니라 언어발달, 인지발달 등 유아발달의 다양한 영역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이러한 유아기 놀이의 특징과 놀이 유형에 대해 조사하고, Parten의 놀이유형을 중심으로 실제 유아의 놀이를 설명한 보고서를 작성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놀이의 개념
2.유아기 놀이의 특성
3, 유아기 놀이유형
4. Parten의 놀이유형을 중심으로 실제 유아의 놀이 설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유아기 놀이는 사회정서발달 뿐 아니라 언어발달, 인지발달 등 유아발달의 다양한 영역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이러한 유아기 놀이의 특징과 놀이 유형에 대해 조사하고, Parten의 놀이유형을 중심으로 실제 유아의 놀이를 설명한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Ⅰ. 서론
놀이란 어떤 목적의식의 유무와 상관없이 인간의 생활 속에서 행해지는 문화행동양식으로 재미와 자발성에 근거하는 모든 활동이다. 유아는 놀이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자발적으로 나타내고 실험하며 이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학습한다. 유아의 자연적 개발과정으로서의 놀이는 가장 특색 있는 활동으로 가장 유력한 교육의 수단이다. 따라서 유아기 놀이는 사회정서발달 뿐 아니라 언어발달, 인지발달 등 유아발달의 다양한 영역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Parten은 영유아들이 자유롭게 노는 장면을 관찰하여 사회적 놀이의 발달단계를 6가지로 분류하였다. 이에 본론에서는 사회정서발달 뿐 아니라 언어발달, 인지발달 등
참고문헌
신명희 저, 유아발달, 학지사, 2016
오연주, 이지영, 이정수 외 2명 저, 보육과정, 창지사, 2016
정옥분 저, 유아발달, 학지사, 2016
박찬옥 저, 보육과정, 정민사, 2015
정정란, 강복화, 강인숙 외 1명 저, 보육과정, 창지사, 2015
임지영, 도금혜, 류혜원 저, 유아발달, 공동체,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발달 중간교안0k
  • 유아기- 영아기 이후부터 초등학교 입학 이전까지의 시기- 놀이, 창의성, 상상력 풍부⑤ 학동기- 초등학교 다니는 시기를 통칭, 신체의 성장이 느려짐, 친구가 생활의 중심2. 아동발달의 원리① 순서성- 앉을 수 있음⟶설 수 있음- 옹알이 ⟶ 말을 함- 간단한 문장 ⟶ 복잡한 문장② 방향성- 머리 ⟶ 발 : 두미 발달의 원리- 심부 ⟶ 말단 : 근원 발달의 원리- 일반적인 것 ⟶ 구체적인 것 : 세분화 발달 원리③ 비동시성④ 개인차⑤ 민감기- 발달

  • 실외놀이 환경의 질적 수준에 따른 유아의 놀이 행동에 관한 연구 논문
  • 놀이 활동을 통해 신체, 사회, 정서, 언어, 인지, 발달을 촉진할 수 있다(신동주 외, 1997). 또한 유아는 놀이를 통해 그들 주변의 세계에 대해 알아가고 그들의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하며, 또래와의 사회적 관계를 형성해 나간다. 이러한 유아의 놀이는 환경과 상호작용을 통해 이루어지는데 유아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을 크게 물리적 환경과 사회적 환경, 생리적 환경, 정신적 환경등으로 분류되고 있다. 그중 물리적 환경은 성장이 빠른 유아기에는 유아

  • 입원한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치료 -요약
  • 유아들의 도식적인 낙서로부터 나중의 예술형태가 나타난다. 3. 놀이가 발달에 미치는 영향놀이는 아동을 위해 여러 기능을 갖고 또한 놀이는 미세한 운동 발달과 관련된 조작기능을 포함하는 신체와 운동기술의 발달을 촉진한다. 놀이는 신체와 운동의 발달을 일으키는 중요한 방법이다. 놀이는 아동을 창조적으로 발달하게 한다. 즐겁게 노는 것과 창조적인 일을 하는 능력은 관련이 있다. 놀이는 아동들이 그들의 관계에서 사물과 사건에 대해 배우

  • 논문번역 A new paradigm war
  • 설명하고자 한다.2. What happened to teaching? Diversity and change in pre-school educationPre-school 단계는 공급과 서비스의 다양성으로 특징지을 수 있다. 주된 교육기관은 (정부의 자금으로) 재정 지원을 받는 nursery school 및 학급; 초등학교에서 재정지원을 받는 준비학급 (reception class); 사립학교와 탁아소; 가정과 공동체 중심의 놀이 그룹; 지방자치단체의 탁아소; 가정 보육과 childminder(휴일동안의 보육)으로 구성된다. 일반적으로 유아는 여러 유형의 교육기관에서

  • [유아교육학]아동성폭행
  • 대해서 잘 알지 못하고 있다. 치료자는 성기관(private parts, 여성-성기, 가슴, 유방, 엉덩이, 사타구니, 다리, 남성- 성기, 사타구니)이 어느 부분인지 분명히 설명해 준다. 또한 누구든지 자기가 원하지 않으면 부모를 포함해서 자신의 다른 신체 부위를 만질 수 없다는 것도 가르쳐주어야 한다. 치료자는 피해아동의 부모가 성교육에 반대할 수도 있는데, 이에 성교육이 더 이상의 외상적 경험을 예방할 수 있음을 설득시키도록 한다(이원숙, 1996, p. 27).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