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마케팅 필요성 4가지를 기술 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09 / 2017.10.0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 마케팅 필요성 4가지를 기술 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 마케팅이란

2. 사회복지 마케팅의 필요성
1) 복지재원 조달
2) 후원자 개발의 필요성
3) 자원 한정과 수요 확대
4) 성취의 가능성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비영리조직이 마케팅을 도입하는 이유는 마케팅을 통해 조직의 목적을 보다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회복지조직에서 마케팅 도입이 필요한 목적은 크게 4가지로 설명할 수 있다. 첫째, 개인들의 복지를 증진시키기 위해서이며, 둘째 새로운 정보의 전달과 실천을 위해서, 셋째 공익을 위한 사회적 이념을 설득하기 위해서, 넷째 행동의 변화를 유도하기 위함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회복지 마케팅 필요성 4가지를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박태영, 사회복지시설론, 양서원, 2000.
안지은, 기부금마케팅에 관한 연구, 우석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신준섭 외,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정책과학학회, 2004.
김윤배, 사회복지조직의 비영리마케팅 활용에 관한 질적 연구,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이성우,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전략 적용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행정법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총정리)
  • 가지고 일정기간에 인력과 예산 등을 투입하여 반복적이고 조직적인 활동을 벌이는 사회복지기관의 단위사업 (이창호, 1991)⑤ 특정한 사회복지 향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한 가지 또는 여러 가지 서비스를 사전계획에 따라 전달하는 의도적이고 조직적인 활동 (성규탁, 1986)⑥ 특정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설계된 일련의 계획적인 활동들의 집합체 (김통원, 2004)이상의 내용들을 종합해보면 “일정한 기관에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모든 과정

  • [조직행위] 삼성의 경영혁신과 조직문화
  • 4%을 차지하는 대기업이다. 삼성은 21세기는 전자, 금융, 서비스를 미래의 최우선 사업영역으로 설정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줄 수 있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고객, 종업원, 협력업체, 주주, 그리고 지역사회의 공동 이익을 실현하고, 더 나아가 인류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글로벌 초일류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삼성은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 하고, 궁극적으로 ‘인류사회에 공헌

  • [인사관리] 기업 면접
  • 복지공단.30Ⅺ. 각 기업별 면접 질문들311. 자주 나오는 면접 질문 120가지322. 기업체 예상 질문내용(기업명 ㄱ ~ ㄴ)343. 기업체 예상 질문내용(기업명 ㄷ ~ ㄹ)364. 기업

  • [경영전략] 삼성전자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 4%를 차지하는 대기업이다. 삼성은 21세기는 전자, 금융, 서비스를 미래의 최우선 사업영역으로 설정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줄 수 있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고객, 종업원, 협력업체, 주주, 그리고 지역사회의 공동 이익을 실현하고, 더 나아가 인류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글로벌 초일류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삼성은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 하고, 궁극적으로 ‘인류사회에 공헌

  • [논술] 논술 자료집ok
  • 가지 Ⅱ. 논술의 기초 연습 1. 개념 및 명제 체계 세우기 2. 비문 고치기 3. 오류 밝히기 4. 논증 구조 밝히기 Ⅲ. 논술문 작성 과정 1. 논제 및 제시문 분석 2. 구상 및 개요 작성 가. 구상 나. 개요 작성 3. 논술문 쓰기 가. 서론쓰기 나. 본론쓰기 다. 결론쓰기 4. 퇴고 Ⅳ. 실전 문제 1. 인문 사회2. 자연 Ⅴ. 부록 Ⅰ. 논술이란 무엇인가? 1. 논술의 개념과 성격 서론은 전체의 글이 무엇에 관한 글인지를 밝히고, 논제를 어떤 방향과 순서로 펼치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