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주류광고 금지에 대한 찬성입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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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지속적으로 증가중인 대한민국 음주량
아시아 1위 / 세계 15위를 기록
대한민국 내에서 음주로 인해 야기되는 수많은 사회적 문제들

무엇이
사람들로 하여금
술을 찾게 할까?

소비자들은 텔레비전에서 보여주는 술 광고의 음주장면으로부터 이에 대한 생각을 활성화시키고, 아울러 약간의 시간이 흐른 뒤에는 이와 연관된 다른 유형의 사회적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들을 활성화시켜서 직접 행동으로까지 연결할 수도 있다는데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 비록 이 촉발효과의 지속성은 약하다 할지라도 이에 대한 사회적인 파장은 결코 소홀히 여길 것이 아니다.

“설득은 분위기에서부터 이루어 진다”
텔레비전의 인지적 영향만을 강조하는 개발효과이론이나 텔레비전에서 비춰지는 행위에 대한 관찰을 통해 영향력이 발생한다는 사회적 학습이론보다 촉발효과는 더욱 강력한 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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