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t2000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1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IMT-2000이란
IMT2000은 하나의 단말기로 유무선 환경에서 음성, 데이터, 영상 등을 고속으로 주고받을 수 있는 유무선 통합 개념의 글로벌 멀티미디어 이동통신서비스이다. 세계 어느 곳에서도 하나의 단말기 또는 사용자 접속카드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개인화 된 신개념 3세대(3G) 서비스다. 그래서 IMT2000이 3세대(3G)서비스라고도 불리우고 있다. IMT2000은 전 세계적 표준화 및 동일 주파수를 활용하여 세계적인 로밍(global roaming)이 되고 고품질의 음성, 인터넷, 영상 등 멀티미디어 통신이 가능하다.
IMT-2000이란 용어가 통용되기 시작한 것은 1996년부터이며 이전에는 국제전기통신연합 (ITU : 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 Union)이 지난 78년 향후 이동통신의 단일 표준화를 연구과제로 삼으면서 프로젝트 코드로 정했던 FPLMTS(Future Public land Mobile Telecommunication System, 프림스) 란 용어가 상용됐다. 그러나 FPLMTS는 발음하기가 어렵고 기억하기 쉽지 않아 새로운 용어의 필요성이 계속 제기돼 IMT-2000으로 이름을 바꿔 사용하고 있다. 서비스 방식에 따라 북미방식인 동기식(CDMA2000)과 유럽방식인 비동기식(W-CDMA)으로 나뉜다.

2. 등장배경
기존의 이동통신서비스는 서비스별 전용단말기를 이용하여야 하는 불편이 따르고, 지역 또는 국가별로 상이한 주파수와 기술방식을 사용함으로써 이동성에 있어서 한계를 드러냈다. 또한 무선이라는 전송매체를 사용해야 하는 기술적인 제약으로 인해 멀티미디어 서비스와 같은 이용자의 증대된 욕구를 만족시키기에는 근본적인 어려움이 있다. 그러나 사용자는 무선환경에서도 멀티미디어 서비스들을 유선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와 동등한 수준으로 이동, 무선 데이터, 영상 통신 등을 언제, 어디서든지 제공받기를 원할 정도로 정보통신 이용욕구는 변화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팬택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레포트를 마치며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도 팬택하면 크게 알아주지 않는 하나의 작은 기업( 삼성과 엘지에서 비교하면) 이라고 생각하겠지만 그 뿌리부터 아주 단단한 기업이 바로 팬택이다. 더욱 놀라운 것은 우리나라의 대기업뿐만 아니라 팬택과 같은 기업에서 기술적으로도 문제가 없다면 우리나라의 경쟁력은 역시 대기업에서만 비롯 되는 것 은 아닌 것 같다. 그리고 세계는 하나의 단위체 즉 글로벌 이 되어가고 있는 중에 한 제품을 국내에서

  • 3세대 이동통신 UMTS
  • IMT-2000의 요구 조건과 목적>2-4. GSM이란2-5. GSM의 기반 기술2-6. CDMA와 GSM의 차이점 비교3. IMT-20003-1 개요3-2 IMT-2000의 특성3-3 CDMA 20003-4 W-CDMA

  • 무선이동통신_발전
  • IMT-2000뒤의 4세대 이동통신에 대해서 연구하고 정보를 수집해야할것이고 선배들과 교수님을 찾아가 조언을 구해야될것같다. 조사를 통해 큰 단락은 알게되었지만 자세하게 어떤식으로 공부해야 나가야 될지 모르기 때문이다. 그런점에서 아무것도 몰랐던 나에게 이번 레포트인 한국 이동통신의 역사를 찾아보면서 마치 산만을 바라보며 “산을 올라갈 것이다“ 마음만 먹었지 산을 올라가는 방법을 구상하지 않았던 나에게 내가 목표로 이동통신이 어

  • [재무관리] 팬택앤큐리텔 재무분석
  • IMT-2000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연구 노력해야 할 것이다.소감과 향후 계획정말 만만치 않은 레포트였다. 워낙 방대한 량을 다루었고, 많은 시간을 요구하였다. 그러나 정말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다. 경영, 컨설팅 방면으로의 꿈을 키우고 있는 나로서는 이번 기회가 나의 꿈에 대한 구체적인 한 걸음이 아니었나 생각한다. 한 기업을 분석한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그리고 얼마나 많은 부분에 대한 세심한 관찰을 요구하는지를 몸소 체험함으

  • [광고정보처리] 삼성전자 `또하나의가족`
  • 감정반응을 이끌어 냄으로써 상표 태도 형성에 크게 성공하였다. 이는 광고에 대한 태도가 상표, 제품에 대한 태도로 전이한다는 주장의 훌륭한 보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Electronics자료 출처삼성전자 사이버 홍보실 www.sec.co.kr -‘또하나의 가족’ 제일기획 www.cheil.com - ‘성공사례 캠페인 30선’- ‘삼성전자 레포트’광고정보센터 www.adic.co.kr - 광고동영상광고 저널 www.advertising.co.kr- ‘기획연재 소비자와 광고4’ 기사내용 Electronic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