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정보처리] 삼성전자 `또하나의가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기업소개

1969년 설립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자본금 3억 3천만원)

경영이념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한다”


브랜드 슬로건

“삼성이 펼쳐 나가는
디지털 세계로 고객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매출액 19조 5천억원(03년 상반기)

브랜드 가치 108억 4600만 달러
(12조8천억원)세계25위

2002년 한국100대 기업 1위

달라진 소비자 마인드


기술력은 기업의 생존을 위한 기본조건
국내 전자회사들의 기술력과 제품력은 평준화
제품구입시 기업 이미지가 많은 영향

광고 타겟 – 모든 국민

표현전략 – 잔잔하게, 그러나 가슴을 찡하게
내용 : 일상 속 행복한 순간
기법 : 애니메이션 (3D,2D)

매체전략 - TV, 인쇄매체, 기타(언론홍보활동)



광고의 특징

독특한 표현기법 – 3D,2D 애니매이션(닥종이, 클레이)
테마의 일관성 유지 – 97년~현재
- ‘마법의 성’ 한결같은 배경음악
평범한 소재 -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 (장모님,장기열전,이뽑기편 등)
– 시대적 상황을 적용 (포장마차,대학입시,월드컵편 등)

휴머니즘 강조 – 따뜻한 시선으로 본 일상

삼성전자 제품을 매개체로 사용
– 디지털제품 (IMT-2000,인터넷기반 컴퓨터 및 통신제품,디지털 영상제품)
참고문헌
삼성전자 사이버 홍보실 www.sec.co.kr
-‘또하나의 가족’
제일기획 www.cheil.com
- ‘성공사례 캠페인 30선’
- ‘삼성전자 레포트’
광고정보센터 www.adic.co.kr - 광고동영상
광고 저널 www.advertising.co.kr
- ‘기획연재 소비자와 광고4’ 기사내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계마케팅 -고객만족을 위한 CRM 고객관계관리 사례조사 중심
  • 정보기술 및통합시스템 구축데이터베이스 체계의 정비고객정보통합시스템 구축과 활용고객접점 정보처리 업무의 개선적용프로세스데이터베이스 활용 능력 / 고객관리 프로그램 활용 능력고객수익기여도 제고 / 고객데이터분석프로세스CRM 분석도구고객정보의 활용고객서비스 정책 / 고객확보방안고객유지 / 고객이탈방지>> 4. CRM의 문제점-기업 내부적인 문제점부서간의 소통이 잘 이루어지지 않을 때, 분산된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는데 문

  • [자기소개서,자소서]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분야별 회사별 예시 120가지
  • 정보처리/OA광운대학교 전산학과를 졸업하고 전자출판 및 CTS S/W의 개발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중소기업에서 S/W의 개발 및 조선일보/동아일보/스포츠조선의 유지보수 담당하는 업무로 직장 생활을 시작하였으며, 본격적인 SI업무를 시작한 것은 1994년 5월 삼성SDS에 입사를 하면서 부터입니다. 처음으로 투입된 프로젝트는 삼성물산 신유통 프로젝트이며 처음으로 C/S 개념과 대형프로젝트의 수행과정을 배웠습니다. 이후 삼성영상사업단 시스템 통

  • [자기소개서]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예시 120가지(분야별, 회사별)
  • 정보처리/OA광운대학교 전산학과를 졸업하고 전자출판 및 CTS S/W의 개발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중소기업에서 S/W의 개발 및 조선일보/동아일보/스포츠조선의 유지보수 담당하는 업무로 직장 생활을 시작하였으며, 본격적인 SI업무를 시작한 것은 1994년 5월 삼성SDS에 입사를 하면서 부터입니다. 처음으로 투입된 프로젝트는 삼성물산 신유통 프로젝트이며 처음으로 C/S 개념과 대형프로젝트의 수행과정을 배웠습니다. 이후 삼성영상사업단 시스템 통

  • [소비자행동론] 성공한 기업광고의 분석 - 삼성전자와 혼다
  • 광고를 하고 있다. 그 중 “또 하나의 가족” 시리즈로 새롭게 브랜드 이미지를 변화시키고 있는 삼성전자 PR광고 와 혼다 광고에 대해 분석해보고자 한다. 1 . 기업광고란 “기업광고”란 용어는 자주 사용되고 있으면서도 그 사용된 의미를 엄밀하게 살펴보면 조금씩 차이가 있어 통일된 정의를 내리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다. 영어로는 흔히 ‘corporate ad’라고 하며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 product ad 와는 달리, 기업의 능력, (시

  • 하이마트 공격적인 광고 이용한 시즌별 마케팅 성공사례
  • 광고대상 수상2002.12매출 1조 8000억 달성,한국 유통대상 전부문 국무총리상 수상2003.05네트워크 서비스 ‘하이-서비스’가동2003.12직영점 250점, 매출 1조 8000억 달성2004.03전자전문점 3년 연속 1위 브랜드2004.05전자유통업계 최초 IP기반 CTI 오픈2004.12전자 유통에 POS시스템 도입2005.06유통업계 최초 사내 자격증 제도인‘세일즈마스터’제도 노동부 공식인증2005.12연 매출 2조원 달성3.4. 물류 및 유통 시스템하이마트의 모든 정보시스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