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정보처리] 삼성전자 `또하나의가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0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기업소개
1969년 설립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자본금 3억 3천만원)
경영이념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한다”
브랜드 슬로건
“삼성이 펼쳐 나가는
디지털 세계로 고객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매출액 19조 5천억원(03년 상반기)
브랜드 가치 108억 4600만 달러
(12조8천억원)세계25위
2002년 한국100대 기업 1위
달라진 소비자 마인드
기술력은 기업의 생존을 위한 기본조건
국내 전자회사들의 기술력과 제품력은 평준화
제품구입시 기업 이미지가 많은 영향
광고 타겟 – 모든 국민
표현전략 – 잔잔하게, 그러나 가슴을 찡하게
내용 : 일상 속 행복한 순간
기법 : 애니메이션 (3D,2D)
매체전략 - TV, 인쇄매체, 기타(언론홍보활동)
광고의 특징
독특한 표현기법 – 3D,2D 애니매이션(닥종이, 클레이)
테마의 일관성 유지 – 97년~현재
- ‘마법의 성’ 한결같은 배경음악
평범한 소재 -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 (장모님,장기열전,이뽑기편 등)
– 시대적 상황을 적용 (포장마차,대학입시,월드컵편 등)
휴머니즘 강조 – 따뜻한 시선으로 본 일상
삼성전자 제품을 매개체로 사용
– 디지털제품 (IMT-2000,인터넷기반 컴퓨터 및 통신제품,디지털 영상제품)
- 참고문헌
-
삼성전자 사이버 홍보실 www.sec.co.kr
-‘또하나의 가족’
제일기획 www.cheil.com
- ‘성공사례 캠페인 30선’
- ‘삼성전자 레포트’
광고정보센터 www.adic.co.kr - 광고동영상
광고 저널 www.advertising.co.kr
- ‘기획연재 소비자와 광고4’ 기사내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