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 청소년의 `-데이(DAY)`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15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ay 문화의 정의

2. Day 문화를 선정한 이유

3. 연구방향

4. 연구대상 및 범위 설정

5. 가설

6. 연구 조사 방법

7. 인터뷰

8. 설문지

9. 설문지 분석

10. 가설 검증

11. 논문 및 문헌조사

12. 참고문헌

13. 역할 분담

14. 조원들의 생각

본문내용
2. 주제(“~ 데이(DAY)문화) 선정 이유

지나가는 10~20대들에게 ‘학생의 날(11월 3일)’은 며칠이고 무엇을 기념하는지 물어보면 과연 몇 명이나 대답할까? 아마 대부분이 “학생의 날”이란 기념일이 있는지도 모를 것이다. 그러나 “빼빼로 데이”가 며칠이고 무엇을 기념하는 날인지 물어보면 대부분이 쉽게 대답할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데이(DAY)”는 청소년들의 과소비 조장을 무색하게 할 만큼 열광적이고 반응이 너무 뜨겁다.
요즘 청소년들 머릿속 달력은 각종 “~데이(DAY)"로 빽빽하다. 실제 달력 어디를 뒤져도 찾을 수 없는 그들 사이에 이미 하나의 코드로, 또 다른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유행이란 것은 있다가도 없어지고, 새롭게 생기기도 하는 시대 ․ 환경적 영향을 받는 것이지만 오랜 기간 끊이지 않고 청소년들 사이에서 이어져 내려오는 유행도 있는데 , 바로 각종 “~데이(DAY)"문화가 바로 그것이다. 더욱이 이 문화는 새로운 형태의 “DAY"문화를 만들어 냄으로써 그 의미도 연인들의 사랑의 표현에서 동성 친구, 선생님, 선후배 등에게 우정과 사과와 감사의 표시로 의미가 확대되고, 변화되면서 자연스럽게 마음과 선물을 주고받는 그들의 고정된 정착문화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청소년들 사이에서의 “DAY"문화에 대한 보편화 정도에 의구심을 가질 이도 있겠으나, 기존 설문조사(고등학생 각 100명을 대상)의 “DAY”참여도에 있어서는 남학생의 38%와 여학생의 59%가 큰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것으로 드러나 “~데이(DAY)” 문화가 특정 학생들만의 유행이 아님을 알 수 있었다. 또한 한두 번 참여 경험이 있는 학생까지 합친다면 남녀 학생 모두 80-90%를 상회하고 있었음을 알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 소비문화
  • 목 차 Ⅰ. 서론1. 청소년소비, 무엇이 문제인가.2. 청소년 소비문화란?(1) 청소년 소비문화의 개념(2) 청소년 소비문화의 특성Ⅱ. 본론1. 청소년 소비의 현황 및 실태2. Day문화란?(1) Day문화의 유래 (2) Day문화의 개념(3) Day문화의 종류(4) Day문화의 실태(5) Day문화 현상의 원인Ⅲ. 결론 (개선방안)1. 대안으로서의 ‘Day문화’2. 청소년 건전소비교육의 필요성3. 바람직한 청소년 소비문화 정착을 위해 사회가 해야 할 일(1) 기성세대의 솔선수범(2)

  • 데이 문화 정의, 종류, 상업화 변질, 빼빼로 데이, 공격적 데이마케팅 양산, 사회학적 이론 적용, 데이문화에 대한 고찰, 앞으로의 방향, 전망, 특징, 분석
  • 데이를 맞아 L 제과의 빼빼로 매출액은 100억 원으로 전해에 비해 66% 이상 증가했다. 요즘에는 게임을 좋아하는 십대들을 겨냥해 각 온라인 게임에 초콜릿 아이템까지 생겨나는 추세다. 돈을 벌려면 청소년들을 공략하라.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데이문화 특수를 노려 청소년들의 돈을 뜯어내려는 업체들 간의 경쟁은 거의 사투에 가까운 전쟁이다. 데이문화는 성인들 사이에서도 붐이 되고 있지만, 다분히 감각적이고 이성에 관심 많은 십대는 데이

  • 기관방문 보고서 대성중학교 기관방문보고서 ★ 대성중학교 학교연혁 ★
  • 데이, 이벤트, 소외된 학생 프로그램, 견학, 학교 축제 중 게임프로그램 같은 것을 준비하셔서 우리한테 해주시는데 대부분의 프로그 램은 부담감도 없고 재미도 있어서 더 학교사회복지실에 자주 오게 된다. 3) 학교사회복지실이 있는 것이 좋은지물론 사회복지실이 있는 것이 좋다.고등학교에 올라가니 학교사회복지실이 없어서 지금도 뜨락에 자주 오고는 한다. 선생님 께 고민도 애기 할 수 있고 재미있는 것도 많아 고등학교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 초등학생 역사의식발달, 초등학생 독서흥미발달, 초등학생 독서능력발달, 초등학생 평면표현발달, 초등학생 입체표현발달, 초등학생 음악적발달
  • 청소년기(Adolescent Art)찰흙 작업은 대부분 배경을 배제하기 때문에 이 활동에 흥미를 느끼는 청소년이 많다. 시각형은 계속 외형의 모양과 크기, 비례의 차이에 관심을 갖고, 촉각형은 주관적인 표현과 운동 지각적 경험에 더욱 집착한다.2. 전성수의 입체 표현 발달 단계전성수는 아동의 찰흙으로 만든 인물을 분석하여 발달 과정을 알아보는 접근을 하여 3단계의 과정을 제시하였다.1) 평면적 상징기(1․2학년, 6~8세)평면적 상징기의 특징은 평면적

  • 북스타트 운동의 의미, 해외와 국내 사례, 북스타트 프로그램의 사례
  • 문화원, 충남평생교육원, 천안시보건소, 천안시 다문화가정협의회 등• 내용 - 그림책 꾸러미 전달, 동화구연, 책․오감 놀이 등 프로그램 제공(2) 2009년도 추진실적• 운영기간 : 2009. 3. 3(화) ~ 12. 18(금)• 북스타트․데이 : 24개월 이하 영유아, 양육자 4,872명을 대상으로 독서 및 육아지원 프로그램 운영• 북스타트 플러스 : 소외계층 만 2세~5세 유아, 양육자 632명을 대상으로 독서 및 육아지원 프로그램 운영• 찾아가는 북스타트 : 문화 소외지역 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