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애완용품 시장조사 및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15 / 2019.12.24
- 2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애완 용품 유통업의 동향
02. 사전 조사
03. 상황분석(SWOT)
04. STP분석
05. 4P 분석
06. 목표 설정
07. 광고 전략
08. 광고 매체 결정
09. 매체군 활용, 광고 스케쥴링
10. 매체 비클 결정
11. ‘러브코펫’의 SPAD 분류
12. 참고>러브코펫의 로고
별첨 : TV광고 스토리보드 1,2
- 본문내용
-
1. 애완용품 유통업의 동향
핵가족과 독신자 증가, 출산율 저하, 소득 증가로 인해 애완 동물을 기르는 사람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점점 애완견이나 동물에 대한 인간의 개념 혹은 필요성이 변화하고 있다. 특히 동물 애호가들은 그들을 하나의 인간과 동등한 인격체로 보기도 한다.
국내 애완 동물 관련업은 1940년대 일본에서 도입되어 6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최근 수요층이 급증하면서 점차 다양화, 세분화 되는 추세이다. 2003년 한국 애견 협회가 집계한 국내 애완견 숫자는 300만 마리에서 2005년에는 현재의 3배 이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측될 뿐 아니라 애견 관련 업종의 세분화가 약 2000여종으로 집계된다.
애완 동물 전문점은 선진국에서는 이미 성행하는 사업 중 하나이다. 유럽의 경우는 애완동물 천국으로 불릴 정도이고 일본에서는 애완 동물 수가 인구의 10% 정도에 이른다. 따라서 애완 동물 용품 판매업에서 장묘 사업까지 다양한 사업이 각광을 받고 있다.
1) 외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애완동물 관련 사업
① 애완견 놀이방 사업
애완동물을 자식같이 사랑하는 미국인들의 정서에 적합한 사업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도 한 번 시도해 볼만한 사업이다. 이 사업의 핵심은 애완견이 좀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성심껏 돌봐주는 것이며 특히 애완견을 기르는 맞벌이 부부나 갑자기 휴가를 떠나야 할 때 개를 동반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