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애완용품 시장조사 및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1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애완 용품 유통업의 동향
02. 사전 조사
03. 상황분석(SWOT)
04. STP분석
05. 4P 분석
06. 목표 설정
07. 광고 전략
08. 광고 매체 결정
09. 매체군 활용, 광고 스케쥴링
10. 매체 비클 결정
11. ‘러브코펫’의 SPAD 분류
12. 참고>러브코펫의 로고
별첨 : TV광고 스토리보드 1,2
본문내용
1. 애완용품 유통업의 동향
핵가족과 독신자 증가, 출산율 저하, 소득 증가로 인해 애완 동물을 기르는 사람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점점 애완견이나 동물에 대한 인간의 개념 혹은 필요성이 변화하고 있다. 특히 동물 애호가들은 그들을 하나의 인간과 동등한 인격체로 보기도 한다.
국내 애완 동물 관련업은 1940년대 일본에서 도입되어 6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최근 수요층이 급증하면서 점차 다양화, 세분화 되는 추세이다. 2003년 한국 애견 협회가 집계한 국내 애완견 숫자는 300만 마리에서 2005년에는 현재의 3배 이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측될 뿐 아니라 애견 관련 업종의 세분화가 약 2000여종으로 집계된다.
애완 동물 전문점은 선진국에서는 이미 성행하는 사업 중 하나이다. 유럽의 경우는 애완동물 천국으로 불릴 정도이고 일본에서는 애완 동물 수가 인구의 10% 정도에 이른다. 따라서 애완 동물 용품 판매업에서 장묘 사업까지 다양한 사업이 각광을 받고 있다.

1) 외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애완동물 관련 사업
① 애완견 놀이방 사업
애완동물을 자식같이 사랑하는 미국인들의 정서에 적합한 사업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도 한 번 시도해 볼만한 사업이다. 이 사업의 핵심은 애완견이 좀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성심껏 돌봐주는 것이며 특히 애완견을 기르는 맞벌이 부부나 갑자기 휴가를 떠나야 할 때 개를 동반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rocter & Gamble [P&G] 마케팅
  • 시장 진출1954 : 종이제품 사업 진출1961 : 세계 최초의 종이기저귀 팸퍼스(Pampers)출시1973 : 일본 진출1978 : 의약용품 생산 개시1980 : 매출액 100억불 달성1983 : 여성 생리용품 위스퍼(Whisper)와 올웨이즈(Always) 출시1989 : Noxwell사 인수로 미용 및 화장품 사업 진출1992 : 세계 환경 보존 기구로부터 세계 기업 환경 보호 부문 금메달 수상 세계 여성 생리용품 시장 매출 1위 달성1993 : 매출액 300억불 달성, 팬틴 세계 샴푸 시장 매출 1위 달성1994 : 미국으로부터

  • [사업계획서] 애완견 렌트 서비스
  • Konkuk University제목 : 애완견 렌트 서비스과 목 명:교 수 명:학 과:학 번:성 명:제 출 일: 선진국에서는 애견 산업이 유망업종으로 자리잡은지 오래다. 미국의 애완견 시장은 연간 21억불로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전체 가정의 61% 정도가 2~3마리의 애완 동물을 키우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국내의 경우는 애완견용품 전문점 에 대한 구체적인 통계적 수치는 나와 있지 않지만 애완 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점차로 늘어나고

  • The Puppy 사업계획서
  • 애완동물 애호가들은 인터넷 동호회나 인터넷 광고를 통하여 애완동물을 분양 받고 있는 실정이다. 이를테면 ‘누가 어느 농장에서 어떤 개를 분양 받았다’는 식의 입소 문 수준인 것이다. 이런 소비자의 급격한 수준과 욕구의 향상을 충족시키고 분양한 개의 DB관리를 철저히 하여, 분양만 하고 끝내는 식의 분양시장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분양한 개의 출산부터, 훈련 및 성장, 병의 치료, 사망까지를 망라하여 관리

  • 애견 사업 계획서
  • 시장의 다양화낮은 시장 장벽→ 경쟁업체의 위협손익 분기점까지의 기간 Pet FriendsPet Friends시장 진입 단계안정화 단계시장 확장 단계1사업 단계인지도 형성홍보 활동회원 확보철저한 고객 관리브랜드화프랜차이즈제휴 업체 확보4. 사업 계획의 구성과 내용시설 및 자재관리회원만족 극대화대표이사마케팅고객 관리현장관리재무관리자산관리마케팅 및 광고2조직도4. 사업 계획의 구성과 내용애견 미용애견 호텔애견 용품 애

  • 중국사업계획서 - 애견카페와 고급 애견 미용실
  • 시장현지조사 및 마케팅 지원공자학원 및 교내 중국어 강의 적극활용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청 자금융자할 때 한국 중소기업(애견용품) 소개 한국의 선진적인 애견시장의 장점을 가지고 중국 시장에 접목온라인 쇼핑몰은 사업이 정상궤도에 오르고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할 때 까지 보류 9. 향후 사업 추진충칭 새로운 상권으로 사업확장 □ ‘제2의 제팡베이’ 만든다 - 새로운 상권의 태동ㅇ 충칭시는 2016년까지 따핑(大坪), 화롱치아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