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발달] 유아의 자아존중감을 높이는 교사의 역할에 대해서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14 / 2017.06.1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유아의 자아존중감을 높이는 교사의 역할에 대해서 논하시오
- 유아의 자아존중감을 높이는 교사의 역할에 대해서 논하시오
- 유아의 자아존중감을 높이는 교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유아발달] 2021년,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1 유아발달의 이론 중 정신분석학 이론과 동물행동학 이론을 각각 설명, 발달을 살펴보는 관점을 비교, 2 유아기 자아개념 및 자아존중감 발달의 특성을 설명하고,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 3 정서발달의 이론적 배경을 설명, 유아기 정서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유아교육개론1A) 발달심리학적 측면에서 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0K
- 하고 싶은 말
- [유아발달] 유아의 자아존중감을 높이는 교사의 역할에 대해서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자아존중감이란
2. 유아의 자아존중감 발달
3. 유아의 자아존중감을 높이는 교사의 역할
1) 칭찬
2) 상호작용
3) 유아주도적 역할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자아존중감은 개인의 능력과 사회적 평가의 산물이기 때문에 개인이 성장해 감에 따라 함께 변화되어 간다. 유아기일 때 매우 높은 편이고 차츰 연령이 높아져 아동기가 되면 자신을 객관적으로 평가를 하게 되면서 자아존중감이 현실적인 수준으로 내려온다. 이러한 현상은 아동이 점차 그들 자신에 대한 판단을 타인의 견해나 객관적인 수행능력에 맞추어 조정하는 것으로 말한다. 아동기 중반에서 후반까지 연령이 증가할수록 자아존중감이 감소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의 자아존중감을 높이는 교사의 역할에 대해서 논해 보겠다.
- 참고문헌
-
박찬옥 외(2007). 놀이지도. 정민사.
김영옥(2005). 한국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실태 연구. 유아교육연구.
고슬기(2011). 유아-교사 관계와 유아의 자아존중감 분석. 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