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조사 진행 시 가장 큰 문제점인 회수율 저하를 극복하는 방법에 무엇이 있는지 브레인스토밍에서 말하는 창의적 기법에 착안하여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5.31 / 2017.05.31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설문조사 가운데 우편조사 진행 시 가장 큰 문제점인 회수율 저하를 극복하는 방법에 무엇이 있는지 브레인스토밍에서 말하는 창의적 기법에 착안하여 기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우편조사의 정의
2. 브레인스토밍
3. 브레인스토밍에서 말하는 창의적 기법에 착안하여 우편조사 회수율을 높이는 방법
1) 회수율을 높이는 방법 #1
2) 회수율을 높이는 방법 #2
Ⅲ 결론
참고문헌
목차
설문조사 가운데 우편조사 진행 시 가장 큰 문제점인 회수율 저하를 극복하는 방법에 무엇이 있는지 브레인스토밍에서 말하는 창의적 기법에 착안하여 기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우편조사의 정의
2. 브레인스토밍
3. 브레인스토밍에서 말하는 창의적 기법에 착안하여 우편조사 회수율을 높이는 방법
1) 회수율을 높이는 방법 #1
2) 회수율을 높이는 방법 #2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설문조사 가운데 우편조사 진행 시 가장 큰 문제점인 회수율 저하를 극복하는 방법에 무엇이 있는지 브레인스토밍에서 말하는 창의적 기법에 착안하여 기술하시오.

Ⅰ 서론
우편조사의 경우 설문지가 짧더라도 설문지가 반송되는 회수율이 매우 낮을 뿐만 아니라 무응답이 많다. 또한 개방형의 질문인 경우 응답내용이 빈약하여 응답자체의 의미가 상실되는 경우가 많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낮은 응답율과 회수된 설문지에서 마저 발생되는 응답오류의 문제점을 보완한다면 우편조사는 비용이 싸게 든다는 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조사방법이 될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설문조사 가운데 우편조사 진행 시 가장 큰 문제점인 회수율 저하를 극복하는 방법에 무엇이 있는지 브레인스토밍에서 말하는 창의적 기법에 착안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우편조사의 정의
설문조사는 시장조사, 소비자 행태, 사용자 만족도, 광고 효과, 소비자 선호도, 시장 비용 민감도, 브랜드 인지도, 시장 규모 예측, 직원 만족도 문제파악 등 사회 전반에 산재한 다양한 문제의 해결을 위해 실시된다.
이러한 목적에 사용되는 설문조사의 가장 전형적인 방법인 인터뷰는 회견자가 주도하는 방식으로, 회견자가 제시한 여러 가지 질문에 대하여 응답자가 응답을 하는 방식이다. 회견자는 응답자의 응답 결과에 따라 질문을 생략하는 생략 패턴을 가지게 되는데, 이는 중복되거나 불필요한 질문을 피하기 위함이다. 설문조사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이중 우편조사에 대해 살펴보면 우편조사는 응답자에게 설문지를 우편으로 발송하여 응답자로 하여금 이를 완성하여 조사자에게 발송하게 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중략>..

2. 브레인스토밍

3. 브레인스토밍에서 말하는 창의적 기법에 착안하여 우편조사 회수율을 높이는 방법
1) 회수율을 높이는 방법 #1
2) 회수율을 높이는 방법 #2
“당신도 설문하나로 기부천사가 된다”는 문구를 이용한다.
우선 설문의 내용을 먼저 공유하여 설문에 응할 수 있는 응답자를 모집한다. 이때는 밋밋한 내용보다는 재미있거나 톡톡 튀는 제목을 이용하여 호기심을 자극해야 한다. 그리고 나서 모집한 응답자 개개인에게 “당신의 설문 하나당 유니세프나 기부단체에 기부가 됩니다”라고 요점을 설명해준다. 그래도 할 의향이 있느냐고 물어서 그렇다고 대답한 사람에게 설문지 배포를 한다. 이때 우편조사의 경우 회수율이 낮기 때문에 기부문화 확산 겸 양질의 설문조사를 얻기 위함을 분명히 밝혀준다...<중략>..

Ⅲ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영종(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학지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넘 흔한자료라 그럭저럭
  • wkd2***
    (2019.09.13 22:24:2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도움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40300***
    (2018.02.21 21:49:52)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무역경영사
  • 방법순수이론 개발을 위한 서술식 문헌 연구와 설문조사문제응용차원에서 예측과 추정 및 모형개발행동차원에서 집단과 행동개발을 위한 사례연구산업 심리학 개인: 기술(Skill)(Industrial Psychology) 지능(Intelligence)적성(Aptitude)인간관계(Human Relations) 집 단심리학 : 인지, 학습, 퍼스낼리티,모티베이션, 태도 , 집단협력 과 응집력행동과학 사회학 : 집단, 과정, 힘과 권력, 역할지 위, 소시오메트릭인류학 : 인간의 가치, 사회변화, 학습된 행동과 개발

  • 세계화와 글로벌 리더 총정리[기축통화]
  • 시너지*UCLA 코바치(kovach) 교수 실험-1977년과 1980년 사이에 MBA 2년차 학생들을 다문화팀과 단일문화팀으로 구분-동일 과제에 대한 성과 차이 측정*결과다문화팀단일 문화팀다문화팀낮음팀성과높음*시사점-팀이 정말로 뛰어난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동질성보다는 다양성 추구-전제조건: 다양성으로부터 발생되는 갈등을 극복하고 차이점을 창의적으로 융합시켜 시너지를 만들어 내는 능력 → 글로벌리더의 컴피턴시 (global leader competence)다양성

  • [국제경상] 중국의 서비스산업
  • 시장의 리스크 증대, 통신 분야 개방에 따른 국가정보 유출, 신흥 이익 집단과 기득권 집단 간의 갈등 소지 등 문제점을 야기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중국의 서비스 시장은 WTO 가입에 따른 개방의 충격이 가장 큰 분야이다. 이제 과거 중국이 다소 폐쇄적인 경제 구조를 유지했을 때도 우리보다 앞서갔던 외국 기업들은, 중국의 WTO 가입으로 생긴 ‘큰 운동장’에서 뛰게 된 것이다. 금후 WTO 가입의 개방프로그램에 따라 순차적으로 대부분의 진입장

  • [국제마케팅] 도요타 성공신화
  • 시키고, 어려운 분야라고 생각되는 부품 소재의 개발도 그 수준에 올려놓지 않으면 안되었다. 그에 따라 1940년 도요타제강(현 아이치제강)을 설립하기도 했다. 스스로 기술의 확보 기회가 되었기 때문에 뒤집어 보면 행운으로 볼 수 있다. 혹독한 개발 환경 극복 노력이 후에 도요타자동차의 영원한 기술 선도를 가져오게 하였다. 1941년 일본의 진주만 선제공격으로 군수용 트럭의 제조는 더욱 박차를 가했고 이미 기이치로는 사장에 취임한 후였다. 그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
  • 기술의 발달로 인해 소비자들의 욕구도 함께 높아짐에 따라(2)신제품의 수명주기가 날로 짧아지고 있기 때문에(3)소비자의 욕구와 브랜드 선호도가 세계적으로 비슷해져 가고 있기 때문에2) 국제 마케팅의 과정제 1단계: 국내생산-해외 소비자들의 욕구와 수출 대상국의 실정에 맞는 제품생산이 이루어져야 한다.-수출 대상국의 법적 규제, 전기, 전압시스템 등을 사전조사를 해야한다.ex) 우리 나라의 가전제품을 미국에 수출할 경우가전제품을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