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들은 왜 WWE에 열광 하는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WWE란?
(2) 연구 목적 및 방법

2. WWE의 과거와 현재
(1) 역사와 탄생
(2) 위기 상황들과 극복
(3) 전 세계로 뻗어가는 WWE

3. 사람들이 WWE에 열광하는 이유
(1) 화려한 쇼맨십
(2) 대리만족 캐릭터
(3) 디바의 등장
(4) 유명 선수들의 두터운 팬층 형성

4.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1) 내용적 측면
➀ 다양한 매치
➁ 새로운 기술
➂ 캐릭터 양성
(2) 가격 정책
(3) 부차 산업
➀ Pay Per View
➁ 브랜드 산업
➂ 세계 투어 및 자선사업

5. 결론
(1) 요약
(2) WWE 산업의 취약점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6. 참고자료

본문내용
(2) 위기의 상황들과 극복

-스테로이드 파동
1995년 12월 WWF탄생이후 최대의 위기상황인 스테로이드 사건으로 빈스 맥마흔이 뉴욕의 유니언데일에서 열린 재판을 받게 된 것이다. 일부 선수들이 스테로이드 복용문제로 법정에 서게 되면서 단체의 책임자인 빈스 맥마흔이 선수들의 스테로이드 복용사실을 알았는지 아닌지에 대한 끔찍한 재판이 열리게 된 것이다.
결국 빈스 맥마흔은 스테로이드 복용 해당선수와 사원들을 해고하면서 자신의 결백을 밝히고 풀려나지만 WWF를 함께 만들어왔던 선수들은 이미 엄청난 자금력을 바탕으로 한 WCW에 빼앗기고 만다.
하지만 WWF는 부족한 스타들을 이끌고, 선정적인 여성 레슬러와 비키니 매치 등과 같은 야한 경기 방식을 내세우면서 대중들을 자극하기 시작한다. 대중들의 관심은 점점 WWF로 돌아오게 되고 스테로이드 파동으로 인한 위기를 모면하게 된다.

-WWE와 WWF와의 이니셜 문제
WWF는 World Wrestling Federation의 약자이다. 그런데 WWF가 레슬링의 WWF만 갖고 있는 것이 아니었다. 바로 World Wildlife Fund 라는 세계 야생 동물 기금 단체의 이니셜 이기도 했다. 세계 야생 동물 기금 단체(WWF-World Wildlife Fund)는 WWF에게 이니셜이 같은 것에 불만을 토로하며, 소송을 걸었다. WWF 레슬링도 질세라, 소송대결을 펼쳤지만 세계 야생 동물 기금 단체에 패하고 만다. 결국 WWF 레슬링은 이니셜을 바꿔야 했고, 이에 WWF 레슬링은 World Wrestling Federation을 WWE(World Wrestling Entertainment)로 이름을 바꾸게 된다. 하지만 WWE는 이 사건을 또 이용하여 ‘Get the F Out!’(F 갖고 꺼져라!)라는 문구를 티셔츠와 모자에 새겨 촬영스태프나 선수들에게 입히고, 샵을 통해 판매 함으로써 수익을 높이고, 소송에서 진 화를 풀었다고 한다.

(3) 전 세계로 뻗어가는 WWE

현재 WWE는 전 세계 130여 개국, 12개 언어로 방영 되고 있다. 중동 지역에서는 빌 클린턴이나 데이비드 레터맨은 몰라도 헐크 호건을 모르는 이는 없다 성민수, Far East Tour에 대하여, 성민수 다음 카페, 2003,02,07
는 말이 있을 정도로 그들의 국제적인 지명도는 매우 높은 편이다.
이러한 WWE를 유지하는 기초는 자체 제작되는 방송이다. 현재 WWE는 ‘RAW’와 ‘SMACKDOWN’이라는 두 개의 브랜드로 분리되어 있다. 이렇게 브랜드를 분리한 목적은 일단 경쟁 상대가 사라져 버린 미국시장내의 현실에 있어서 좀 더 새로운 브랜드를 보여주기 위함이었다. RAW는 월요일 방영되며 횟수로 10년을 넘고 있고, SMACKDOWN은 목요일에 UPN에서 방영되고 있다. 미국의 케이블 방송국에서는 RAW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공중파인 UPN에서 방영되는 SMACKDOWN은 UPN 방송국의 간판 프로그램이다. 양대 방송은 두 시간씩 방영되며 각각 약 550만 정도의 시청자가 방송을 즐기고 있다. 시청률은 4.0에서 4.5사이를 기록하고 있으며 점유율은 6~7% 사이를 오가고 있다. 이 외에도 Velocity, Heat, Bottom line, After Burn 등의 다양한 포맷의 프로그램이 방영 됨 으로써 방송의 다각화를 이루어 내었다.
매달 선수들 간의 갈등이 해소되는 경기인 Monthly Special Program(PPV)도 2004년에 평균 450,000 가구가 매달 방송을 구입 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가격은 34.95 달러이다. 가장 중요한 이벤트인 레슬매니아의 경우는 2004년 850,000가구가 구입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1년에 12번 벌이는 이 중요 경기들은 작년 1억 1000만 달러 정도의 수입을 올렸다.
WWE의 주요 시청자 층은 18세에서 34세 사이의 젊은 남성이 주류이고 그 외의 여러 다양한 인종과 연령층에도 많은 팬들이 존재하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의 경우는 어떨까? WWE의 인기는 2003년 1월 23일 RAW 한국투어를
참고문헌

김남훈ㆍ전창욱 (2004), WWE 프로레슬링의 진실 혹은 거짓, (주) 컬쳐 코리아
성민수(2005), 프로레슬링(흥행과 명승부의 역사), 살림
http://www.wwe.com
http://www.wwebank.com
http://cafe.daum.net/Wrestling
http://cafe.naver.com/ftwmwwe.cafe
http://www.sportsseoul.com/special/expert/star/wrestling/index.htm
http://image.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image&sm=tab_jum&query=ww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 성공사례
  • 왜 시도 때도 없이 접속해서 온라인도 모자라 핸드폰까지 동원해서 올려야 하는가? 싸이나 커뮤니티의 문제점을 자각 하고 중단 하고자 할 때 기존에 축적한 정보는 깨끗이 포기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이유로 한번 축적된 개인 정보와 사용자는 계속 해당 업체 서비스에 종족 되고 만다. 해당 서비스는 앞서 제기한 이런 서비스를 제공할 아무런 이유가 없다. 고객을 유지하고 보관 하여 차후라도 다시 돌아오길 희망할 뿐이다. 계정을 일시 정지 할

  • 월든 독후감 레포트
  • 미국인들과 현대인들은 엘리자베스 시대 사람들이나 고대인들에 비해 지적 난장아들이라고 속삭인다. 그러나 그게 무슨 소리인가? 살아 있는 개가 죽은 사자보다 낫다.’ 그는 적극적이면서 낙관적이었다. 소로는 우리의 인생이 가난하거나 비참하더라도 그것을 외면하지 말고 마주하고 살라고 말한다. 덧붙여 그 인생을 사랑하라고 한다. 이는 자신의 운명을 저주하고 원망하는 것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를 수용하고 그것을 사랑하라는 것이다. 사실

  • 영화 장르 분석 - 로맨틱 코미디에 대하여
  • 왜 이리 다른가? 왜 연애는 힘든가? 왜 사람들은 짝을 찾으려는 끊임없는 시도를 하는가? 등등 남녀관계에 대한 이모저모의 고찰을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일년에도 수많은 종류의 로맨틱 코미디가 스크린에 걸리고, 내려온다. 이렇게 수많은 로맨틱 코미디는 앞에서 말한 여러 가지 특징들이 있다. 여자와 남자가 만나는 것이 로맨틱 코미디의 시작이고 남과 여의 성의 전쟁이 나타나고 주인공들의 성격상의 차이

  • Hilton HHonors Worldwide Loyalty Wars
  • 왜 Mrs. Fields 쿠키 상점이 프로그램에 있는가? 우리는 몇 개의 목표를 갖고 있다. 고객에게 있어서 지역의 relevance는 파트너의 고객과 접촉하게되고 그것은 멤버들이 이익을얻는 것을 더 쉽게 한다. A franchisee는 이렇게 말할지 모른다. ‘왜 우리가 FTD Florists와 함께 무언가를 하여야 하는가?’ 우리는 그들의 투자가 비용을 줄이고 더욱 광대한 범위의 이익을 우리 member들에게 제옥할 것이라고 인지시킨다.Adam은 왜 힐튼이 Double Dipping을 제공하는가를 설명

  • 슈렉 -이미지 전쟁
  • 왜 여기 있는지 알아 ?슈렉 : 알거없어! 동키 : 난 당나귄데 말을했을 뿐이고 그것 때문에 팔릴뻔했고 그래서 이렇게 도망치고 있을 뿐이고.슈렉 : 아우진짜!동키 : 아니 난 그래서 너가 넓은 아량으로 날 거두어 주었음 해서 말이지 넌 잘생기고 멋진 괴물이잖아? 둘이 걸어가면서 조명 어두워짐슈렉,동키 L OUTALL OFF# 3하수인R IN쿠키L IN파콰드L INALL ON유찬이 고문대에 누워있고 하수인이 스프레이로 고문을 하고 있다.유찬이 괴로워한다.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