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작품을 인용하여 아동의 사회성 발달, 정서발달, 창의성 발달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5.12 / 2017.05.1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문학작품을 인용하여 아동의 사회성 발달, 정서발달, 창의성 발달에 대해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의 사회성 발달, 정서발달, 창의성 발달이란
1) 사회성 발달
2) 정서발달
3) 창의성 발달

2. 베라 윌리엄스의 <엄마의 의자>에서 나타나는 사회성 발달, 정서발달, 창의성 발달
1) 사회성 발달
2) 정서발달
3) 창의성 발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곧 사회집단의 일원이 되며, 어떠한 형태로든지 사회에서 타인과 상호의존적인 관계를 맺으며, 성숙한 인간으로 성장해 간다. 그리고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그 사회에 적응하고, 또는 문화를 수용할 수 있는 성원으로 성장하며 사회적으로 정해진 행위나 양식을 학습하게 되는데 이 과정을 곧 사회화라고 정의한다. 그러므로 인간의 사회적 능력이 원만히 성장, 발달하기 위해서는 사회화가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문학작품을 인용하여 아동의 사회성 발달, 정서발달, 창의성 발달에 대해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손홍숙, 아동발달론, 공동체, 2008.
권혁준 외, 아동문학의 이해, 박이정, 2009.
이성은, 아동문학교육, 지식과 감성 시대의 총체적 언어활동, 교육과학사, 2003.
베라 윌리엄스, 엄마의 의자, 최순희 역, 시공주니어,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미술1) 아동미술의 정의 및 기본성격에 관해 논하시오0k
  • 창의성, 아름다움과 즐거움 등을 자극하고 부여하기 때문에 이 시기의 미술활동은 유아들에게 중요한 도움이 된다. 유아 미술은 아동의 발달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자기표현의 수단으로 미술활동의 경험은 사회적 가치와 인지적 가치, 창조적 가치를 지닌다. 또, 그림을 그리고 싶다는 동기 유발에서부터 미술 활동을 하는 과정, 작업을 완성한 후에 느끼는 성취감을 통해 유아들은 다양한 경험을 갖게 된다.유아는 그리고, 칠하고, 만들고 구성해 보

  • 유아교육론1공통 문화맥락주의프로그램 중 프로젝트접근법 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 발도르프 접근법 자신이 가장선호하는 교수학습이론 성숙주의 제시하고 이유기술하시오00
  • 대해 기술하시오 (10점)1) 개념유아교육 성숙주의는 유아의 발달 단계에 맞는 적절한 교육을 제공하여 자아실현과 성장을 촉진하는 교육 이론이다. 이 이론은 아동이 성장과 발달의 여러 단계를 거치며 성숙해 나가는 과정에서 각 단계에서 필요한 학습과 발달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하는 것이다.이 이론에서는 아동이 물리적, 정서적, 인지적, 사회적으로 성숙해 나가는 과정에서 각각의 단계에서 어떤 학습과 발달이 필요한지를 이해하고, 그에

  • [졸업][체육교육학과] 무용 교육과 초등학생 발달과의 관계
  • 발달과의 관계 141. 정서적 발달과의 관계 142. 사회성 발달과의 관계 193. 창의력 발달과의 관계 24Ⅴ. 결론 28Ⅵ. 참고문헌 30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21세기의 세계화와 정보화, 다양화를 지향하는 시대에 대비하여 사회가 학교 교육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인간상은 민주적이고 창조적인 인간을 육성하는 것이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우리나라 교육 여건이 획일적이고 비창조적임으로 인해 아동들은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으로 올바른 성장을 하지 못

  • 유아동작교육의 중요성과 교수학습방법
  • 유아동작교육의 중요성과 교수학습방법■ 목차1. 유아동작교육이란?2. 동작교육의 중요성3. 동작활동이 유아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1) 감각, 지각, 운동 발달 측면2) 신체발달 측면3) 지능발달 측면4) 정서발달 측면5) 창의성 및 사회성발달 측면4. 유아 동작교육에서의 동작의 요소1) 신체2) 공간3) 시간4) 에포트(Effort)5) 관계6) 주제5. 유아동작교육의 내용1) 기본 운동하기2) 구조적 표현 동작하기3) 동작 감상하기6. 유아 동작교육을 위한 교사

  • [비판적 독해][비판적 읽기]비판적 독해(비판적 읽기)의 의미, 비판적 독해(비판적 읽기)의 배경, 비판적 독해(비판적 읽기)의 기준, 비판적 독해(비판적 읽기)의 사례, 비판적 독해(비판적 읽기)의 전략 분석
  • 아동에게 읽기 학습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경험중심 마인드맵 언어학습 방법은 언어의 최소단위를 음소나 낱말로 보는 음운분석적 방법과는 달리 전체적으로 의미를 이루는 큰 덩어리고 본다. 경험중심 마인드맵 언어학습 방법의 근본적인 전제는 읽기와 쓰기가 동시에 발달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단어의 읽기와 쓰기를 가르치는데 있어서 단어를 따로따로 가르치는 것보다는 경험과 주변 환경의 상황 안에서 가르치는 방법을 사용한다. 이를테면 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