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빅뱅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빅뱅의 멤버
1-1. G.DRAGON
1-2. T.O.P
1-3. DEA SUNG
1-4. TEA YANG
1-5. SEUNG RI

2.빅뱅의 노래
2-1. Single 앨범
2-2. 정규1집
2-3. 미니앨범
2-4.빅뱅의 노래, 음악 스타일 설명

3.빅뱅의 데뷔부터 현재까지

4.빅뱅의 패션

5.빅뱅의 가능성

Ⅲ.결론

Ⅳ.참고문헌, 참고사이트

본문내용
빅뱅은 기본적으로 흑인음악을 지향하는 그룹이다. 힙합과 알앤비가 주류를 이룬다. 그리고 타이틀곡은 전부 따라 하기 쉽고, 신나는 노래들이다. 싱글앨범의 타이틀곡인 ' La-La-La' 나, 정규앨범의 타이틀곡인 ' Dirty Cash' , 미니앨범1집의 타이틀곡인 '거짓말',이번앨범의 타이틀곡인 '마지막인사' 모두 그렇다. 이 노래들에 추는 안무들도 항상 주목을 받는다. 춤이 어렵지 않아 누구나 다 따라할 수 있다. 그런가하면, 빅뱅만의 색깔을 보여주는 노래들도 있다. 예를 들면 'We Belong Together' ,'V.I.P', 'Bigbang', '바보' 같은 곡들은 빅뱅만의 랩과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고, 독특한 분위기를 낸다. 또 빅뱅은 각각 멤버들의 솔로 곡들이 있는데, 몇 개만 말하자면, 먼저 G.DRAGON의 'This Love'는 이제까지 한국에서 볼 수 없었던 랩과 노래가 자연스럽게 하나로 이어져가는 노래를 시도해서 엄청난 인기를 누렸다. 또한 G.DRAGON의 독특한 목소리와 랩핑이 인상적인곡이다. 탑의 솔로곡인 'Big Boy'와 '아무렇지 않은 척' 은 탑의 매력적인 허스키한 목소리를 한층 더 돋보이게 해준다. 솔로 곡들이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빅뱅의 노래는 G.DRAGON과 탑의 랩과 태양이와 대성이 그리고 승리의 보컬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노래가 가장 빅뱅스러운 노래이다.
빅뱅의 노래들은 거의 G.DRAGON이 작사 작곡을 하고, 또 탑은 자신의 솔로 곡 두곡은 자기 자신이 작사 작곡을 했다. 그래서 노래 자체에서부터 독특한 빅뱅의 색깔이 베여 있다. 빅뱅은 여러 가수들에게서 Featuring을 받았지만, 빅뱅만의 느낌이 없는 노래는 단 한 곡도 없다.
빅뱅은 항상 기존에 있던 것과는 다른 새로운 노래를 많이 시도하고 있고, 반응도 기대 이상이다. 이번앨범에서 가장 눈에 띄는 곡은 가요계의 전설 서태지와 아이들의 '환상 속의 그대'를 샘플링 한 'Crazy Dog'. 신디사이저음이 인상적인 '환상 속의 그대' 도입부를 샘플링 해 빅뱅만의 스타일로 소화해 낸 이 곡은 15년이라는 세대 차이를 훌쩍 뛰어넘어, 빅뱅의 음악을 좋아하는 이들뿐만 아니라 서태지와 아이들을 그리워하는 이들에게 크게 어필했다. 빅뱅의 이번 샘플링은 국내에서 최초로 서태지의 음악을 샘플링 했다는 점과 서태지가 저작권 협회에서 탈퇴한 관계로 본인에게 직접 허락을 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3. 빅뱅의 데뷔부터 현재까지

빅뱅의 데뷔는 특별했다. YG의 양현석 사장이 빅뱅에게 쏟은 기대와 애정이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빅뱅의 데뷔는 케이블방송사인 KM에서 하는 11부작 다큐멘터리인 '리얼 다큐 빅뱅'을 통해서 했다. 이 프로그램의 내용은 YG 엔터테이먼트사의 연습생 6명중 재능 있는 인재를 발탁해 빅뱅이 결성되는 과정을 낱낱이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가끔씩은 서로 경쟁도 하고, 매일 12시간씩 연습을 해가며 빅뱅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멤버들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결국 6명중 한명이 탈락하고 나머지 다섯명만으로 빅뱅이 결성되었다. 빅뱅이 정식으로 앨범을 내기 전에도 이 프로그램의 영향으로 많은 팬들이 생겼고, 곰플레이어에서는 이 동영상의 조회수가 100만 건을 넘었다. 또, 정식 데뷔 전에 교복광고에 섭외 되는 등 많은 이슈를 낳았다. '
빅뱅이 정식으로 데뷔를 하고 난 후에는 '실력파 신인', '아이돌의 개념을 바꾼 새로운 그룹', '대형신인' 같은 수식어가 항상 붙어 다녔다. 데뷔곡인 'La-La-La'도 큰 인기를 모았고, 안무 중에 티셔츠를 들어 복근을 보여주는 부분이 있는데, 이춤도 화제가 됐다. 그리고 , 그해 겨울에 신인으로는 엄청 큰 콘서트를 열었지만, 표가 몇 분 만에 매진하는 상황이 벌어
참고문헌

다음-미디어다음 텔레비존
http://tvzonebbs6.media.daum.net/griffin/do/talk/gallery/bigbang/read?bbsId=S000053&articleId=71806&pageIndex=2&searchKey=recommendCount&searchValue=5

http://tvzonebbs6.media.daum.net/griffin/do/talk/gallery/bigbang/read?bbsId=S000053&articleId=45986&pageIndex=8&searchKey=readCount&searchValue=1000

매거진T, TV피플의 놀이터
http://www.magazinet.co.kr/Articles/article_view.php?mm=004004000&article_id=47257

주크온
http://search.jukeon.com/?kk=4&kw=빅뱅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alfo1165?Redirect=Log&logNo=90025694483

네이버 이미지검색

빅뱅 공식홈페이지
http://www.ygbigbang.com/popup_frame.as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 소비문화
  • 빅뱅스타일이라고 막 그러잖아요. 빅뱅은 너무 요란하고. 저는 스키니같은거 입지는 않지만 입는 애들도 있잖아요. 막 그래도 포스 하이 신어요. 요즘엔 다들 하이 신잖아요 이쁘고 또 신발은 클락스요 저는 클락스 귀엽던데. 교복에 신으면 귀여워요, 여자애들이 신어도 귀엽고. 그리고 그냥 다들 비슷비슷해요.(A)유행스타일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가?제가 말한 거 중에서요? 패딩쪼끼는 없는데 살까 말까 생각 중이예요. 바람막이는 예전에 샀고

  • 위 도약을 위한 YG엔터테인먼트
  • 빅뱅 앨범은 미니앨범의 파괴력을 제대로 보여줬습니다. 거짓말과 마지막인사를 한 정규앨범에 모두 실었다면 YG는 그만큼의 앨범판매량을 확보하지는 못했을 것이라고 봅니다. Ⅱ.YG엔터테인먼트의 전략4.YG의 사회공헌활동WHIT 캠페인http://star.mt.co.kr/view/stview.php?no=2009042117203990857&type=1&outlink=1↔ SM: 1위 기획사로서의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음 → 시민단체나 음악계 등 여론에서 비난*YG의 전략 네번째입니다.SM은 1위 기획사로서 자신의 몫을 많이

  • TV광고에서 광고모델이 부른 CM송이 구매의 도형 성에 미치는 영향
  • 조사 대상자들에게 보여 줄 TV광고 제품으로는 커피를 선정하였는데, 저관여 제품이 고관여 제품보다 더 적은 노출로 태도 변화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같은 조사 대상자들에게 오랜 시간 광고 노출을 할 수 없다는 점을 감안하여 설정하였다. 또한, 현실적으로 TV 광고 영상을 직접 촬영하여 제작하는 것에 대한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새롭게 제작한 TV광고 영상을 사용한 것이 아니라 기존의 TV광고 영상을 선택하여 사용하였다. 이는 본 연구

  • 아이돌스타의 문제점 해결방안00
  • 아이돌’이라 할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엔 올해 전국에서 134만 명 이상의 지원자가 몰렸다. 지난해의 두 배 가까운 규모다. 스타가 되고 싶어하는 이들이 그만큼 많다는 방증(傍證)이다. 그중 상당수는 어린 청소년이다. 연예인을 꿈꾸는 10대가 어찌나 많은지 유명 기획사의 연습생으로 들어가는 것 자체가 ‘연예인 고시’라 불릴 정도로 경쟁이 치열하다 지난해는 아이돌그룹의 전성시대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동방신기, 빅뱅, 원더걸스

  • [통계] 과거와 현재 아이돌 문화 차이 비교 분석 -SM 엔터테인먼트를 중심으로
  • 아이돌 멤버가 한 명이라도 출연하는 프로는 10개에 달했다. 또 이 프로그램에 출연중인 MC와 보조 MC 142명 가운데 44명(32%)이 아이돌 그룹의 멤버로 나타났다. 아이돌은 예능을 통해 쌓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드라마뮤지컬영화 등 대중문화 전반으로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다. 2AM의 정진운은 “예능이나 드라마 등에 출연하는 것은 음악 활동을 알리기 위한 방법 중 하나”라고 했다.Ⅲ. 연구내용3.1 조사 목적과거 아이돌과 현재 아이돌을 비교 분석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