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 행동목록은 발달과 교사과정의 연계를 위한 가이드로서 어떻게 도움이 되고 있는지 구체적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4.18 / 2017.04.1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발달 행동목록은 발달과 교사과정의 연계를 위한 가이드로서 어떻게 도움이 되고 있는지 구체적 예를 들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구체적인 예를 통한 발달행동 목록 작성
2. 교사과정의 연계를 위한 가이드 작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교사의 적절한 준비와 개입전략은 궁극적으로 학습을 증진시키는 놀이에 유아들의 참여를 격려하고 확장시켜 줄 수 있으므로 교사들은 유아들의 놀이를 다양한 방법으로 확장시키며 계속적으로 유아들의 독자성을 촉진시키고 개입을 최소화하도록 주의하면서 때로는 유아들의 놀이에 참여해야 한다. 또한 교사들은 유아들이 놀이하는 동안 또래간의 관계를 조정하고 다른 유아와 잘 지낼 수 있는 효과적인 기술을 지도할 수 있어야 하며 유아들의 참여를 격려하고 학습을 촉진시키기 위해 교사개입전략이 의도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
.
Ⅱ 본론
1. 구체적인 예를 통한 발달행동 목록 작성
유아 사회성 발달을 예로 들어 이와 관련된 놀이 행동목록을 분류하면 다음 표와 같다.
참고문헌
- 백연우, “사회적 관계 형성을 위한 초등학교 놀이환경 디자인에 관한 연구”, 건국대, 2011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 승급교육”, 2000
- 남미경, “모래놀이에서의 교사개입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과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서원대,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 자기소개서 유형별&최종합격자 기업별 분야별 예문 총220가지(찾기쉽게세부폐이지작성)+완벽작성법+자기소개서양식 ◆◆◆
  • 들어진다. 따라서 채점관의 눈에 거슬릴 게 분명하며, 아예 읽지도 않고 넘어 갈지도 모른다. (6) 한자나 외래어 사용에 주의한자나 외래어는 뜻을 바르게 전달되고 문장이 고급스러워질 수 있는 반면 잘못 썼을 경우 쓰지 않는 것만 못한 결과가 될 때가 있다. 그러므로 문장에서 불가피하게 한자나 외래어를 써야하는 경우 자신이 확신하는 선에서 주의를 기울여 써야 한다.(7) 성장과정의 연대순 기술 가정환경이나 성장과정, 대내외 활동 등은 연대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들어가려고 하는지, 내가 왜 이 직종을 택했는지’에 대한 이유를 적고 그렇게 하기 위해 학창 시절에 얼마나 노력했는지를 밝히고 입사 후 어떻게 하고 싶다는 내용까지 일관성 있게 기술하는 것이 좋다. 7) 과장되지 않는 적극적/객관적인 자기PR외국어능력,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 보유 등 장점이 될 수 있는 것은 객관적, 구체적으로 PR한다. (예: 토익점수, 다룰 수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 해당직종의 자격증 등) 성격은 장점만 소개하지 말고 자신

  • [반응중심문학교육] 반응중심문학교육
  • 교사의 역할 뿐만 아니라 이제까지와는 다른 특별한 시각 내지는 관점이 필요하다. 아동의 문학 반응을 성장시키고 문학 수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한 몇 가지 과정을 한철우(2001)를 중심으로 살펴본다. 노영문, 앞의 책,26쪽첫째, 반응 중심 문학 수업은 텍스트를 고정된 것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독자에 의해서 재구성되고 새롭게 창조되는 것으로 본다.둘째, 수업 과정에서 무엇보다 개별 학생의 반응이 존중된다.셋째, 해석을 위한 필수조건으로서

  • [특수아동지도] 시각장애 학생의 통학교육에 대한 고찰
  • 발달1) 역사개관- 삼국, 고려, 조선2) 홀 여사와 맹교육3) 일제시대의 맹교육4) 해방 이후의 맹교육과 이종덕5) 통합교육의 시도6) 박두성과 훈맹정음제4장 시각장애유아를 위한 유아교육과정1. 시각장애유아교육과정의 구성1) 교육원리 및 목표2) 교수방법3) 교수전략 및 자료 선정 4) 환경 제공5) 교사의 역할 및 자질2. 시각장애유아교육과정 영역별실제의 예1) 언어영역2) 사회영역 3) 예체능영역제 5장 시각장애통합교육의 필요성1. 통합교육

  • [온라인교육마케팅] 에듀넷 SWOT 분석 및 대안
  • 되고 개발되며 자체 사업의 경우, 그 계획을 자체적으로 수립하여 운영한다. 사업의 비중이나 특성에 따라 교육부와 협의를 거치기도 하며 외부사업체에서 개발되는 컨텐츠의 경우에는 사업을 주관하는 부서에서 기획하여 개발한다.컨텐츠 기획 과정에서의 교사의 참여도에듀넷의 컨텐츠는 항상 학교 현장 교사와 사업의 구체적인 요소를 협의하여 개발되어지며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협의, 개발 협의, 개발 의뢰, 검수 등의 과정에서 교사의 참여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