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보육과정에 따른 0-2세 아동미술교사 역할에 대해 서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4.15 / 2017.04.15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표준보육과정에 따른 0-2세 아동미술교사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기의 미술

2. 표준보육과정에 따른 0-2세 영아의 미술교육

3. 표준보육과정에 따른 0-2세 아동미술교사 역할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색채는 인간의 마음 가운데서 지속적인 만족과 기쁨을 준다는 러스킨(Ruskin)의 말과 같이 색채는 인간의 심리와 감정을 움직이는 역할을 한다. 또 이미지 형성에 있어서도 큰 영향을 주고 인간의 감정이나 지각을 지배하기 때문에 환경이나 사물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요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색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색채교육을 통해 영아기에 있어서 사물을 구체적으로 인식하고 다양한 색채 경험과 색채에 대한 올바른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표준보육과정에 따른 0-2세 아동미술교사 역할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혜금, 영유아 미술, 21세기, 2011.
박근주, 영아미술, 창지사, 2011.
오종숙, 유아 미술교육의 이론과 실제, 양서원, 2002.
교육 과학기술부, 2007개정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서, 200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19058***
    (2018.11.26 11:44:47)
회원 추천자료
  • 0-2세 표준보육과정 예술영역에서 음악교육의 내용범주와 내용을 설명하고
  • 미술교육을 계획한다면 유아의 미적 감수성 발달을 배양시켜줄 수 없을 것이다. 그리고 음악활동은 아기들의 내적 가능성을 개발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음악은 건강과 자신감 있는 인간으로 성장하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조화로운 환경 속에서 지속적으로 교육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참고문헌- 이기숙,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2013- 주현미,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보육교사 인식 및 운영 실태”, 공주대, 201

  • 영유아교수방법론2공통)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하시오0k
  • 세가 넘어가면 유아에게 좀더 체계적인 교육을 해주어야 한다. 이 장에서는 영유아교수방법론2공통 1.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 2.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를 서술하시오. 3.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하시오. 4. 영유아평가의 목적과 평가 단계를 쓰고, 평가 시 주의할 점을 서술하시오. 5. 영아를 위한 환경구성의 원리와 유아를 위한 환경구성원리를 서술하시오. 6. 영유아의 대소집단 활동 중 두 가

  • 만5세 영유아 미술 프로그램 개발-자기 표현과 자기효능감 증진
  • 아동의 미술활동에 관한 연구 : 취학 전 5~7세 아동을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통합 미술프로그램으로는 표준보육과정 및 누리과정에서 전인적 발달을 추구하기 때문에 필수적이며 사전활동, 도입, 전개, 마무리, 유의사항, 평가(교사와 유아) 확장활동 단계로 구성할 필요가 있고 표현능력, 공간능력, 탐구능력, 언어표현능력 등이 발달 된 것을 볼 수 있었다. 김경희(2011). 미술요소를 중심으로 한 통합 유아미술프로그램 모형개발02 서적조사

  • [정신건강론] 놀이치료
  • 과정을 통하여 대인관계기술, 자아 존중감, 자기 동기화 된 행동, 환경에 대한 성공감을 갖게 한다. 4. 쉐퍼의 아동 놀이치료로부터 얻을 수 있는 이익쉐퍼(Schaefer, 1993)는 아동이 놀이치료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기제에 대해 14요인을 설정하고 이 요인에 의해 생성된 치료적 성과를 제시하였다(괄호속의 방향).(1) 저항(Over Comming Resistance)의 극복요인(→ 작업동맹을 맺게 됨)아동 놀이치료에 있어서 첫 번째 목표는 아동이 놀이치료자와 함께 작업

  • 유아교육론 - United States of America(USA)의 유아교육 및 보육
  • 보육 및 유아교육 행정체계3. 유아교육과 보육의 기관 종류1) 유치원(Kindergarten) : 만5세부터 의무교육 2) 유아원(Preschool) ; 의무교육 이전부터 3) 보육센터(Childcare Center), 탁아기관(Daycare Center)4) 헤드 스타트(Head Start : HS)4. 유아교육과 보육의 기관 종류에 따른 재원아 수 5. 미국의 무상보육 1) 만 5세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공교육2) 만 4세 미만 아동들에 대한 유아교육 관련 서비스 및 정책3) 보육 바우처 제도6. 현 유아교육과 보육의 주요 정책 (공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