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와 바리스타 - 커피의 탄생, 커피 전파경로, 세계의 커피 문화, 역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7 / 2017.03.17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가를 받은 자료입니다.
- 목차
-
우리는 왜 커피를 마실까?
커피의 탄생
커피의 전파와 이식 경로
세계의 커피 문화
우리나라의 커피 역사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우리는 왜 커피를 마실까?
우리나라는 하루에 커피가 3700만 잔이나 팔리는 커피 공화국이다. 경제활동 인구 2400만 명이 하루 약 1.5잔을 마시는 셈이다. 20세 이상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은 338잔이니 모든 성인이 하루에 한 잔 꼴로 커피를 마신다고 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 한국소비자원의 조사에 따르면 심지어 우리나라 초·중등학생의 50.9%도 커피를 마시고 있고, 이들 중 6.6%는 습관적으로 커피를 마신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의 커피 수입 규모는 2011년 12만 3029톤, 수입액은 6억 6800만 달러로 2001년보다 각각 1.6배, 8배씩 증가했다.
최근 가장 많이 생기고 있으며, 주변에서 가장 많이 접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커피 전문점일 것이다. 그것은 공간이 주는 의미 때문에 인기가 있기도 하지만, 본질적으로 커피라는 기호 식품에 대한 사람들의 호감 때문에 인기가 있다. 그리고 실제, 유럽인들의 경우 오랜 시간 동안 이 커피를 거의 물처럼 애용해 왔으며, 이제는 전 세계에 많은 인구들이 그것의 즐거움을 누리고 있기도 하다.
커피를 왜 마시냐고 물으면 대부분의 사람은 커피의 맛과 향 때문이라고 대답한다. 혹은 정신이 맑아지는 느낌이 들기 때문에 마신다는 사람도 있다. 실제로 저혈압인 사람들에겐 커피가 약이 되곤 하는데, 저기압의 흐리고 싸늘한 날에 커피가 마시고 싶어지는 이유도 아마 이 때문일 것이다.
또한 커피는 사람과 사람이 만났을 때 대화의 매개체가 되어주기도 한다. 가까운 사람을 만날 때나 회의 또는 상담을 할 때, 집에 찾아온 손님을 대접할 때 커피를 권하고 마시는 문화는 이미 우리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 참고문헌
- 허형만(2009). 「커피 스쿨」. 서울: 팜파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인공지능 심판의 등장에 따른 체육철학의 역할과 방향성에 관해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와 관련된 연구목적과 연구대상을 설정하는 등 조사설계를 연습해봅니다
- 1법사회학의 패러다임으로서의 문화이론, 구조이론, 비판이론
- 조직문화의 개념과 기능, 자신의 의견을 포함하여 조직문화의 중요성에 대해서 기술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자세히 묘사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여기서 변화의 대상은 특정한 사람, 학교, 정책, 법, 제도 등이 될 수 있습니다.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삼설기,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所志)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 사례연구 조사보고서 작성 제출
- 지역방언의 특징과 그 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