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심리학 - 한국인들 소비문화의 부정적인 측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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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 2


2.본론 ……………………………………………… 3

Ⅰ. 9700원부터 무료배송!<충동구매>………… 3

Ⅱ. 노스페이스의 교복화<편승효과 or 밴드왜건 효과>……… 6

Ⅲ. 브랜드제품이 품질도 좋고 A/S도 잘돼!<시너지 효과의 폐해>……… 8


3.맺음말 …………………………………………… 10


4.출처 ……………………………………………… 11
본문내용
1.서론
수요와 공급이 넘고 넘치는 21C이다. 현재 인터넷 신문의 경제면을 보면, 대다수의 사람들이 넘치는 공급에 허덕이고 아쉬운 소비에 안타까워하는 경향을 흔하게 찾아볼 수 있다.

그림 1. 네이버 경제면의 랭킹 기사.

그림 2. 위 기사의 댓글


소비에 대한 불평은 곧 비합리적인 소비가 주로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다.
소비에 대한 고정관념과 잘못된 상식 또한 비합리적이고 비상식적인 소비를 부추기는데 한몫을 한다. 때문에 수많은 세월동안 잘못된 소비로 인한 피해 사례가 많았고 최근 소비패턴에 대한 고발 프로그램도 늘어나 그것들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대한민국 국민들은 비합리적 소비에 허우적대고 있다.
지금부터 우리가 주로 행하는 비합리적 소비에 대해 알아보고, 차후 비합리적 소비 예방에 대해 논해 보자.
참고문헌
네이버 백과사전

조선비즈-'2년간 저물가' 불구 서민체감물가는 높았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4/11/06/2014110601631.html

한국경제(생글 기자코너) -학생 신분에 걸맞지 않은 청소년들의 소비행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22365931

연합뉴스 TV -현대차그룹 시총 32조 감소…2위 자리 '흔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422&aid=0000087937

머니위크 - 삼성 스마트폰의 '역차별'…한국 A/S기간, 외국의 '절반'
http://www.moneyweek.co.kr/news/mwView.php?type=1&no=2014101217248087514&outlink=1

논문 - 온라인 패션 SOHO 쇼핑몰의 판매 촉진 특성 및 판매 촉진전략

위메프, 티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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