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집단 농촌체험 프로그램 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프로그램 선정이유

2. 프로그램 소개
목표
개요
사전준비
일정표

3. 세부프로그램에 대한 지도 사항

4. 이론적용
경험주의이론
동기부여이론
5. 전문가 인터뷰 & 개선사항
본문내용
프로그램 선정 이유

현대 청소년들의 낮은 공동체의식을 높이는 기회
사회적 상호작용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집단형식의 농촌체험프로그램
자연과 환경의 중요성을 이해
자신의 육체적 자원을 활용한 봉사활동
청소년들이 자신의 가치를 긍정적으로 이해하고 수용하게 하며 자존감을 향상 시킴
기성세대와의 관계 형성을 통해 세대공감의 능력 함양

프로그램 목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서 공동체 삶의 의미를 스스로 체득하고, 함께하는 구성원간의 긍정적인 소통을 통한 유대감을 형성하게 한다.

수련원 내 · 외의 활동 환경을 이용해 청소년의 자기 효능감과 자존감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1. 캠 프 명 : 청랑 농촌봉사단
2. 주 최 : 국립 평창 청소년 수련원
3. 일 시 : 2013년 5월 17일 (금) ~ 5월 19일 (일) / 2박 3일 숙박형
4. 대 상 : 중 ․고등학생 30명
5. 주요활동
충전! 우리끼리 힘 모으기 (야간협동훈련)
팀별 일손 돕기 (농촌봉사활동)
함께 만드는 추억상자 (추억 만들기)
전원일기 (포트폴리오 작성)
6. 모집기간 : 2013년 3월 20일 (수) ~ 5월 3일 (금)
7. 접 수 : 개별적 신청서 작성 후 우편이나 이메일 접수
8. 캠프비용 : 88,000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ultrap***
    (2019.12.21 13:14:04)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 복지론] 청소년 가출 예방 프로그램
  • REPORT청소년 가출목 차Ⅰ. 청소년가출의 이해1. 청소년 가출이란?2. 청소년 가출의 원인3. 청소년 가출의 유형4. 청소년이 가출 후 당면하는 문제들5. 청소년이 가출하기 전 생각해 보아야 할 10가지 6. 청소년이 가출하였을 때 이렇게 하세요! 7. 청소년과의 대화Ⅱ. 사례분석Ⅲ. 청소년 가출 프로그램1. 학교 및 보육원 가출예방프로그램2. 가출예방 사업의 목적3. 학교위탁 및 지원 상담 프로그램4. 찾아가는 쉼터 “희망충전소” : Outreach Program5.

  • [교육프로그램][학습프로그램]심성계발교육,미술관,가정연계교육,우뇌교육(학습)프로그램 사례, 평생교육,통합교육, 미디어교육(학습)프로그램 사례
  • 체험학습 운영1) 취지2) 방침3) 운영 실적3. 읍․면학교 이용 주민 정보화 교육1) 목적2) 추진 방침3) 세부 추진계획4. 장성아카데미Ⅵ. 장애아동통합교육(학습)프로그램 사례1. 아동집단 활동 프로그램2. 가족지원 프로그램3. 학교연계 프로그램Ⅶ. 미디어교육(학습)프로그램 사례1. 캐나다 영화위원회(National Film Board of Canada)1) 설립2) 부서 및 조직3) 작품 기획 및 제작4) 제작되는 작품의 선정5) 프로그램 배급 및 유통2. 영국 영화 위원회(British

  • 사회복지실천모음0
  • 프로그램을 실시하기보다는 지역주민들에게 많은 프로그램들을 제공하려고 하고 있다. 앞으로 하고자하는 것은 복지 센터를 건립하여 노인과 주부, 초등학생, 청소년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려고 한다. 노인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물리치료시설, 노인대학, 주말학교를 열어 주말 농장 체험학습장 운영, 부부세미나 부모교육 등 가족프로그램을 운영, 공부방을 만들어 방과후에 학습지도를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 가족교육론4공통)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4~6시간 운영분량)을 구성하시오.
  • 프로그램은 위의 아이들의 학습자 특성을 신경 쓰고 프로그램을 기획해야 할 필요가 있다. 효과적인 프로그램으로는 학습자들이 스스로 선택을 하고, 목표를 세워 과업을 수행할 수있도록 설정하고, 스스로의 관찰과 질문, 실험과 발견의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해야 한다. 이렇듯 시대적으로 창의적 체험활동이 크게 대두가 되며 창의적 인재육성을 목표로 하는 활동이 활발하게 벌어지고 있는 상황 속에 박물관 교육은 박물관만의

  • [사회복지] 청소년지도방법론
  • 청소년 지도 프로그램 후원자 또는 실천자들의 접근방법이 기존교육의 획일성, 장기성, 일반성, 강요성, 중앙집권성을 탈피하며 학습자 개개인의 가치와 능력을 존중하고, 이를 최대한 개발시켜 학습자 각자가 자기의 생을 질적으로 향상시켜야 한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학습자가 요구하는 것 외에 생각하여야 할 것이 있다는 것이다. 교육내용에 포함되는 학업, 취미와 관련된 지식 기술을 습득하기 위한 경우, 학습장면에서 학습효과를 증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