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소의 에밀을 읽고 제3부(소년기)까지 내용 요약 후 본인의 소감을 기록하고 루소의 보육사상이 우리나라 보육에 주는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19 / 2017.01.1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루소의 에밀을 읽고 제3부(소년기)까지 내용을 요약한 후 본인의 소감을 기록하고 루소의 보육사상이 우리나라 보육에 주는 시사점에 관해 기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에밀의 1부~제3부(소년기) 내용 요약과 소감
1)출생에서 5세까지 교육방법
2) 5세부터 12세까지 교육방법
3) 5세부터 12세까지 교육방법
2. 루소의 보육사상이 우리나라 보육에 주는 시사점
1) 루소의 소극적 교육의 보육과정에 적용
2) 루소의 보육사상이 우리나라 보육에 주는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루소의 에밀을 읽고 제3부(소년기)까지 내용 요약 후 본인의 소감을 기록하고 루소의 보육사상이 우리나라 보육에 주는 시사점에 관해 기술하시오
Ⅰ. 서론
자연주의 교육론을 주장한 루소의 교육관은 인간의 자연성을 보존하고 개발할 것을 주장하면서 인간 본래의 자연성을 일깨워서 있는 그대로의 자연인을 양성하기 위해서는 교사가 앞장서서 아동을 이끌어 가는 것이 아니라 아동이 자발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뒤에서 밀어주는 식의 교육인 '소극적 교육'을 주장하였다. 루소의 이런 자연적 인간주의 교육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교육방법도 자연적인 방법에 의존하고 있다. 루소는 ‘에밀(emile)’ 이라는 가상적인 학생의 교육과 발달과정을 유아기,
- 참고문헌
-
장 자크 루소 저 이환 역, 에밀, 돋을새김, 2015
박희숙, 김란옥, 김정실 외 1명 저, 보육학개론, 창지사, 2016
신창호, 교육철학 및 교육사, 박영스토리, 2015
김경희 저, 보육학개론, 창지사, 2016
신득렬, 이병승, 우영효 외 1명, 쉽게 풀어 쓴 교육철학 및 교육사, 양서원, 2014
조복희, 김현지, 양연숙 외 2명 저, 보육학개론, 교육과학사, 20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