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인 접근방식과 구성주의 접근방식 중에서 유아 수학교육을 위해 효과적이고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여 그 이유를 이론적 근거와 실제 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19 / 2016.12.1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전통적인 접근방식과 구성주의 접근방식 중에서 유아 수학교육을 위해 효과적이고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여 그 이유를 이론적 근거와 실제 지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나머지 접근 방식을 절충할 수 있는 대안을 구체적으로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전통적인 접근방식과 구성주의 접근방식에서의 유아수학교육
1) 전통적인 접근방식
2) 구성주의 접근방식
2. 유아 수학교육을 위한 효과적이고 적절한 방법 선택 및 이론적 근거에 의한 이유와 실제 지도 사례
3. 전통적인 접근방식과 구성주의 접근방식의 절충 대안 예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21세기의 지식기반, 정보화 사회에서의 교육의 중점은 단순 기능인의 양성보다는 자기주도적으로 지적 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인간의 육성에 있다. 이에 대비하기 위한 수학교육의 역할은 수학의 기본적인 개념, 원리, 법칙을 토대로 탐구하고 예측하며 논리적으로 추론하는 능력, 수학을 사용한 또는 수학을 통한 정보를 처리하고 교환하는 능력, 실생활이나 다른 교과 영역에서 수학적 지식을 사용하여 문제를 구성하고 해결하는 문제해결력, 창의력, 수학적으로 사고하는 성향, 사고의 유연성, 자신감 등의 수학적 힘을 기르게 하는 것이다. 이러한 맥락에서 최근 수학교육의 대표적 흐름의 하나는 교수학습과정에서 구체적인 조작 활동을
.
.
Ⅱ 본론
1. 전통적인 접근방식과 구성주의 접근방식에서의 유아수학교육
1) 전통적인 접근방식
전통적인 접근방식은 주로 유아의 기억을 중시하는 형태로 지도되고 유아의 계산기능 습득은 비록 유아가 수학적 용어나 어휘에 대하여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 하더라도 연습이나 훈련에 따르기만 하면 저절로 이
참고문헌
- 정해진, “경도장애학생을 위한 효과적 교수 : 객관주의적 교수와 구성주의적 교수의 통합”, 특수아동교육연구, 2007
- 박성익외, “교육방법의 교육공학적 이해”, 교육과학사, 2003
- 김성자, “유아의 분류개념 획득 촉진방안에 관한 연구”, 단국대, 2002
- 김수경, “구성주의 관점에서의 수학과 교수ㆍ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우석대,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