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브로(Wibro)의 개념, 와이브로 서비스 현황, 와이브로 특징, 와이브로 문제점 및 와이브로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04 / 2016.12.0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본 과제는 여러 학우가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와 미리보기를 참고하셔서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3

1. 연구목적


Ⅱ. 본론 ....................................................................................4

1.와이브로의 개념과 유사용어
1) 와이브로란?
2) 와이파이와 와이맥스

2. 와이브로의 서비스현황

3. 와이브로 사용법
(에그 / 3W브릿지)

4. 와이브로의 문제점
1) 와이브로의 단점
2) 와이브로의 어두운 미래

5. 와이브로 서비스 활성화 요건



Ⅲ. 결론 ......................................................................................21

본문내용
서론

1. 연구목적

정보화의 급속한 발달 이후, 우리는 '뉴미디어' 라고 하는 새로운 매체들을 직 · 간접적으로 자주 접할 수 있다. 국내 모바일 시장은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어지러울 정도로 빠르고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다. 이런 변화는 다양한 제품들을 시장에 내놓게 만들었다. 예를 들면 아이폰과 갤럭시S로 대표되는 스마트폰 시장, 갤럭시탭과 아이패드를 중심으로 새롭게 시작되는 태블릿PC 시장, Wi-Fi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한 휴대폰 시장, 전자사전과 PMP 등의 휴대용 IT기기까지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모바일 시장'에서 출시/판매되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모바일 시장에서 '지름신'을 부르는 기기들이 속속 등장하다 보니 기술적인 변화와 함께 일반 사용자들의 생활 패턴에도 변화를 생기고 있다. 그런 변화를 이끌어가는 제품들이 모바일 기기라는 점 때문인지 남녀노소 구분 없이 사용자 스스로가 최신 IT 제품을 구입하고 있다. 이런 제품을 사용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통신' 즉, '인터넷 연결'과 관련된 부분이다. 모바일 기기라고 하면 Wi-Fi(와이파이) 기능을 사용하여 무선인터넷이 가능한 기기가 대부분이다. 그러므로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3G모드에서 사용하는 '무선인터넷'보다는 와이파이모드에서 사용하는 '무선인터넷'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이유는 당연히 '저렴한 유지 비용' 때문이다. 일반 사용자들에게 2개 이상의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방법은 '와이파이'가 정답처럼 인식되는 것이다. 이러한 와이파이를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선네트워크가 우리나라의 순수 기술로 만들어진 '와이브로' 이다. 현재에는 LTE 네트워크 기술에 밀려 거의 빛을 보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지만, 우리의 기술로 통신서비스를 실시했다는 점에 주안을 두어, 와이브로의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고자 한다.
참고문헌
[네이버 지식백과] 와이브로 [WiBro/Wireless Broadband Internet] (두산백과)
박형출, 2007, "와이브로 서비스 추진 및 향후 시장 전망", TTA 저널
LTE '무제한' 强風에 존폐기로 선 와이브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404235849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유무선 컨버전스 -와이브로(WiBro)를 중심으로
  • 와이브로의 등장배경 31.2 와이브로(WiBro)란 31.3 기술의 개념 51.4 타 서비스와의 비교 5제2장 국내 와이브로 사업자 선정 및 비즈니스 현황2.1 와이브로 사업자 선정 배경 82.2 KT와 SKT의 전략적 관점 12제3장 와이브로 서비스의 시장 전망 및 파급효과3.1 시장조사 결과 153.2 수요예측 173.3 경제적 파급효과 14제4장 유사서비스 사례연구4.1 KT 네스팟 스윙의 사례 154.2 시사점 17제5장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제언5.1 전제조건 185.2 와이브로 활성화

  • [공기업론] 서울메트로(구 서울지하철공사)
  •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강구하여 계획된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할 예정에 있다.(→11페이지 표 참조)6. 고객만족평가서울메트로에서는 지하철 이용시민을 대상으로 지하철 서비스에 대한 행정서비스품질을 측정하여 전반적인 체감만족도 수준을 평가하고, 조사항목별 중요도 및 만족도 분석을 통해서 중점개선사항을 파악하여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한 전략적 방향을 도출하여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고객만족평가의 목적으로 하고

  • [뉴미디어와 광고] 와이브로와 모바일 디바이스를 이용한 광고 전략
  • wibro 서비스와 연계되었을 때 어떠한 모습의 광고가 집행될 수 있는가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모바일 디바이스인 만큼 그 매체의 상호작용적인 장점을 염두에 두고 앞으로의 광고 전달 방식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겠다.1. 와이브로를 통한 앞으로의 광고미래 와이브로를 통한 광고는 현재의 모바일 광고보다 더욱 개개인에게 차별화 된 (individual, customized) 광고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기존의 인터넷 인프라가 아닌 WIBRO라는 모바일 기술의 장점에서 기인

  • [공학] 인공지능 로봇산업의 사용과 전망
  • 및 사고를 할 수 있다는 이야기는 기계가 학습을 하고, 응용을 하여 남에게 즉, 인간에게 이익을 줄지, 불이익을 줄지 생각하고 판단할 수 있게 된다 곧 컴퓨터에게 어떠한 정보를 요구했을 때, 양질의 정보를 줄 수도 있고, 스스로 판단하여 거짓정보를 줄 수도 있다. 판단은 인간이 아닌 컴퓨터가 하는 것이다. 이 기능을 원하지 않는다면 인공지능을 쓸 필요가 없이 지금기술로도 충분하다. 인간은 말로 한마디 명령을 내리고, 수십 가지 자료를 수집

  • [디지털 컨버젼스] WiBro와 HSDPA(KT의 WIbro와 KTF의 SHOW 쇼)
  • 목 차도입디지털 컨버젼스 시대의 모바일 브로드밴드 전개2 . WiBro와 HSDPA의 개념과 비교A. WiBro의 개념과 특징, 기술B. HSDPA의 개념과 특징, 서비스와 기술C. WiBro 와 HSDPA 비교KT의 WIbro와 KTF의 SHOW 제품의 실제적 비교KT WiBroKTF SHOWKT WIbro와 KTF SHOW의 비교WiBro와 HSDPA의 전망A. WiBro 시장규모 / 현재와 향후동향B. WiBro와 HSDPA의 각 서비스C. 소비자기준 장,단점 및 전망D. WiBro / HSDPA 위협요인과 활성화 방안결론1 .도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