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놀이치료] 게임놀이치료 역사, 게임놀이치료 목적, 게임놀이치료 종류, 게임놀이치료 효과, 게임놀이치료 방법, 게임놀이치료 과정, 게임놀이치료 주의점, 게임놀이치료 한계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04 / 2016.12.0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본 과제는 여러 학우가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와 미리보기를 참고하셔서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1. 게임놀이치료의 정의 및 특성
2. 게임놀이치료의 배경
3. 게임놀이치료의 목적
4. 치료적요소
5. 게임놀이치료의 종류
6. 게임놀이치료 도구의 선택 및 평가
7. 게임놀이치료의 방법 및 과정
8. 게임놀이치료시 주의점 및 한계점
9. 여러가지 게임놀이 소개
10. 실제 프로그램에서의 활용 및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게임놀이치료의 정의 및 특성
1) 정의
게임놀이치료란 게임이라는 매력 있는 도구를 통하여 아동들의 인지, 정서, 사회발달을 관찰하고 치료에 활용하는 것으로, 놀이치료에서 쓰이는 한 접근방법이다. 게임을 통해 아동들은 경쟁에서 오는 다양한 감정들을 표현하고, 규칙의 준수와 여러 가지 게임의 방법 배우는 등 교육적인 기회를 가질 수도 있다. 놀이치료에서 게임을 활용한 역사는 길지 않지만, 아동들에게 타인과 관계를 형성하거나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는 데 효과적인 방법이 되고 있다.
치료도구로써 게임을 사용하는 것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게임과 놀이 사이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 참고문헌
-
·아동상담; 이론과 기법, 이향숙 외 7명, 양서원, 2011
·게임놀이와 아동심리치료, Charles E. Shaefer and Steven E. Reid, 창지사, 2010
·아동상담, Kathryn Geldard & David Geldard, 중앙적성출판사, 2005
·현장중심 놀이치료, 이숙 외 2명, 학지사, 2002
·아동중심놀이치료, 신숙재 외, 아동중심놀이치료. 동서문화원,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과 관련된 문제점(학교, 교사, 학생, 평생교육, 다문화교육 문제점 등)을 1개 선정하고 그 문제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안을 작성하세요
- 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 설명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 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 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세요
- 영아의 사회성발달과 애착형성의 중요성을 학습하였습니다 애착의 개념과 유형을 구분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애착이 어떠한 유형에 해당하는지, 성장과정에서 주양육자와의 관계가 어떠하였는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공부조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1999년 제정 이후 몇 차례 개정이 있었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제정 이후 개정 과정을 설명하고, 그 과정을 권리성(사회복지수급권) 측면에서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보수집 및 사정도구로 생태도 그리기는 사회복지사로서 꼭 알아야 할 내용입니다 자신을 둘러싼 주변 환경을 두고 생태도를 그려보세요
- 1주 2강에서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과학은 사회현상과 인간의 사회적 행동을 탐구하는 과학의 한 분야이고, 자연과학은 자연의 여러 현상을 과학적,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과학입니다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슈퍼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사에게 더 중요한 슈퍼비전은 무엇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작성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