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놀이치료] 게임놀이치료 역사, 게임놀이치료 목적, 게임놀이치료 종류, 게임놀이치료 효과, 게임놀이치료 방법, 게임놀이치료 과정, 게임놀이치료 주의점, 게임놀이치료 한계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04 / 2016.12.0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본 과제는 여러 학우가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와 미리보기를 참고하셔서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게임놀이치료의 정의 및 특성

2. 게임놀이치료의 배경

3. 게임놀이치료의 목적

4. 치료적요소

5. 게임놀이치료의 종류

6. 게임놀이치료 도구의 선택 및 평가

7. 게임놀이치료의 방법 및 과정

8. 게임놀이치료시 주의점 및 한계점

9. 여러가지 게임놀이 소개

10. 실제 프로그램에서의 활용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게임놀이치료의 정의 및 특성
1) 정의
게임놀이치료란 게임이라는 매력 있는 도구를 통하여 아동들의 인지, 정서, 사회발달을 관찰하고 치료에 활용하는 것으로, 놀이치료에서 쓰이는 한 접근방법이다. 게임을 통해 아동들은 경쟁에서 오는 다양한 감정들을 표현하고, 규칙의 준수와 여러 가지 게임의 방법 배우는 등 교육적인 기회를 가질 수도 있다. 놀이치료에서 게임을 활용한 역사는 길지 않지만, 아동들에게 타인과 관계를 형성하거나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는 데 효과적인 방법이 되고 있다.
치료도구로써 게임을 사용하는 것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게임과 놀이 사이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참고문헌

·아동상담; 이론과 기법, 이향숙 외 7명, 양서원, 2011
·게임놀이와 아동심리치료, Charles E. Shaefer and Steven E. Reid, 창지사, 2010
·아동상담, Kathryn Geldard & David Geldard, 중앙적성출판사, 2005
·현장중심 놀이치료, 이숙 외 2명, 학지사, 2002
·아동중심놀이치료, 신숙재 외, 아동중심놀이치료. 동서문화원,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중학생의 체험활동중심 진로탐색 프로그램
  • 역사회와 가정․학교의 연계를 이루어 현재 부재한 진로교육의 비젼을 제시하려 한다.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2조- 2007년 11월 21일Ⅲ. 프로그램 개요1. 프로그램의 개요1) 프로그램의 목적중학생들이 체험활동중심의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본인 및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선택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진로탐색의 과정을 가지는 것에 있다. 2) 프로그램의 목표목표 1. 본인의 성격, 흥미를 바탕으로 관련 직

  • [교수학습방법론] 상황학습, 정황학습
  • 주의점5.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의 적용-수업지도안 결론 - 교실 현장에서의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의 적용을 위하여 참고문헌 상 황 학 습 ․ 정 황 학 습 구성주의 - 상황학습․정황학습의 이론의 기원1. 구성주의 이론의 개념 - 지식이란 무엇이며, 교육을 통해 우리는 무엇을 가르쳐야만 하고, 효과적으로 가르치는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한 연구는 오랜 시간동안 논의되어오고 있는 교육에서의 문제들이라고 할 수

  • [사회학] 범죄와 일탈
  • 목적으로 이메일의 첨부파일 등 인터넷 이용하여 확산됨. 웜은 대개 한 시스템에만 피해를 입히는 바이러스와는 달리, 네트워크 자체에 해를 입힘㉢ 스파이웨어 : 공개프로그램, 셰어웨어, 평가판 등의 무료 프로그램에 탑재되어 정보를 유출시키는 기능이 있는 모든 종류의 프로그램.③ 일반범죄형 - 사이버공간이 범죄의 수단으로 사용되는 것.㉠ 사기 : 인터넷을 통하여 물건을 사고파는 과정에서 발생. 마우스 클릭만으로 주문에서 결제, 배송까지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목적의식을 강조한 개념이라면, 교육의 계획성은 교육의 수단적 측면이 강하다고 볼 수 있다. 즉, 교육목표, 교육계획, 교육과정 등이 교육의 계획성 개념에 관계된다. 단, 여기서 주의할 것은 교육이 의도적이고 계획적이라 할 지라도, 교육도 교사와 학생 사이의 상호 작용인 이상, 의도와 계획 밖의 요인과 세력들이 교육의 성격과 질에 영향을 주게 됨을 알아야 한다.본래 선한 뜻으로 시작되는 교육은, 가치있는 무엇인가를 가치 있는 방법으로 가

  • [교육학] [교육학]전태련교육학 서브노트
  • 목적; 삶의 질을 향상③이념(4)㉠전체성; 학교 교육 뿐만 아니라 모든 교육의 정통성 부여㉡통합성; 태아에서 무덤까지 교육과 가정, 학교, 사회교육이 하나가 되었을 때㉢민주성; 국민 누구나 원하는 교육의 종류와 양만큼㉣융통성; 어떤 환경에 처한 학생도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시간, 장소, 내용, 방법을 달리 해서 도와주는 것(열린교육=교육복지국가,)④ 개념 발달 과정㉠최초 채택; UNESCO( 1965, P.Lengrand. 평생교육‘에서 최초사용)㉡우리나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