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분석] 한겨례21 특징, 한겨례21 연혁, 한겨례21 기자, 한겨례21 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04 / 2016.12.0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본 과제는 여러 학우가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와 미리보기를 참고하셔서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한겨례21은?
- 특징
- 연혁
-이념과 윤리강령

2. 키워드

3. 기자프로필

4.논리구조.

5.담론

6.우리조의 생각
본문내용
1. 한겨례21은?

-《한겨레21》은 한겨레 신문사에서 만드는 시사 주간지로 1994년 3월 16일에 창간되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국제 뉴스와 다양한 칼럼을 싣는다.

- 특징 : 한겨례21은 정치, 사회적인 성역을 두지 않는다. 대통령 아들의 비리 의혹을 파헤친 창간호의 기획기사, 시베리아 벌목공 르포 기사 등은 권력을 겁내지 않는 용기있는 시사주간지의 면모를 아낌없이 보여주었다. 한겨례 21은 정부정책에 영향주는 특종을 발굴한다. 이들 발굴기사는 TV를 포함한 다른 매체의 보도를 이끌어내 사회적 이슈로 만들었고 정부정책에 영향을 주는 위력을 과시했다.

- 연혁 :
1987. 12. 14 한겨례신문주식회사 창립총회 개최 및 대표이사 선임
1994. 3. 16 시사주간지 <한겨례21> 창간
2004. 5. 31 제 1회 참언론상 수상
2004. 6. 14 한겨례신문 제1회 한반도평화상 수상
2010. 1. 1 자회사 ‘한겨레엔’ 본사 통합

-이념과 윤리강령
한겨레신문은 이 땅에 민주주의와 민주언론을 실현하려는 국민들의 오랜 염원과 정성이 모아져 창간된 한겨레신문의 모든 임직원은 한겨레신문이 국민에 의해 만들어진 국민의 신문임을 언제나 마음에 새기고 우리의 언론활동은 국민의 뜻을 표현하고 실현하기 위한 것임을 잊지 않는다. 한겨레신문은 우리사회의 민주화를 실현하고 분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적 평화통일을 앞당기며 민중의 생존권을 확보·향상시키는 데 이바지해야 할 역사적 과제를 안고 있다.
이 같은 사명을 다하기 위해서는 언론의 사회적 책무에 따르는 언론인 자신의 도덕적 결단과 실천 속에서 진실한 보도와 건전한 비판이라는 언론 본연의 역할이 수행되어야 할 것임을 믿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스의 세계화 국제간 뉴스
  • 언론 조직으로 구성되는 세계언론자유위원회(WPFC)는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시설물의 사적 소유 및 ‘광고에 의해 사회에서 야기되는 문제’에 대한 보고서의 편향된 입장에 비판적이었다.(singh & Gross, 1981).1980년 베오그라드에서 개최된 제21차 유네스코 총회에 맥브라이드 위원회의 보고서가 제출된 데 이어, NWICO 달성을 위한 결의안이 통과되면서 그러한 요구가 공식적으로 인정되었다. 그 결의안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① 현 상황을 특징짓는 불균

  • [한국행정론] 사법개혁에 대해서
  • http://www.legaltimes.co.kr사법개혁국민연대 http://www.yeslaw.org사법개혁위원회 http://www.scourt.go.kr/kjp.html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조선일보 http://www.chosun.com한겨례신문 http://www.hani.co.kr한국헌법학회 http://www.k-cla.or.kr법조인 수 변동 추이연도 법관 검사 변호사1970 471 300 7191975 533 377 8091980 640 437 9401985 887 587 1,3201990 1,138 827 1,9241995 1,388 987 3,0792000 1,738 1,287 4,2282003 1,888 1,514 6,127법조인 수 변동 추이법조인 수 변경 추이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특징으로 두드러지는 제품들을 내놓았다. 삼성의 마케터들은 소비자에게 휴대폰이 제공하는 기술적 우위를 강조하여 결과적으로 유럽의 언론들에 의해 최고 제품으로 여러 차례 소개가 되었고 이는 곧 마케팅 효과의 급등으로 이어졌다. (2) 가격전략후발업체인 삼성전자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려면 고가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라고 판단하여 고급제품을 전략상품으로 선정하고 고가 이미지를 굳히기 위한 광고를 지속, 브랜드 인지도

  • [갈등관리] 시화호 개발사업
  • 21세기형 첨단 복합산업단지 조성③ 송산 그린시티 개발계획 수립-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생태도시 조성Ⅳ. 갈등관리자의 자격 및 행동양식1) 인내심과 자기 통제력 갈등관리자는 갈등분쟁의 과정에서 격화된 감정을 누그러뜨리고, 갈등 당사자들이 서로 만족할 수 있는 대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감정이 격해지면 많은 경우 자신의 고통에 집중하여 상대의 이야기를 듣거나 이해하고자 하는 노력에 소홀해지게 된다. 따라서 조정

  • 촛불시위와 미디어보도
  • , 김훤주의 지역에서 본 세상. http://2kim.idomin.com/602본론 1 - (1) < 표 > 황치성 한국언론재단 연구위원이 분석과 집필을 맡은 논문본론 1 - (1) 네이버 블로그, 내가 꿈꾸는 그것(http://blog.daum.net/jjainari/14914516) 본론 1 - (2) 네이버 블로그 - 시사모음(http://blog.naver.com/cutehsw123?Redirect=Log&logNo=90039853984)본론 -(http://blog.naver.com/cutehsw123?Redirect=Log&logNo=90039853984)본론 -2 다음 블로그 - http://blog.daum.net/tnsrb4180/6634612결론-http://blog.naver.com/lamp22c?Redirect=Log&logNo=7003520659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