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well-being] 행복의 개념, 행복한 삶의 방법, 행복한 삶의 유형, 행복한 삶 만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28 / 2016.11.28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본 과제는 여러 학우가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와 미리보기를 참고하셔서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행복한 삶의 정의

2. 행복한 삶의 조건

3. 행복한 삶의 유형

⑴ 물질적인 것을 통해서 행복해지려는 유형
⑵ 명예와 권력에서 행복을 찾으려는 유형
⑶ 현재 자기가 하고 있는 일 자체에 행복감을 느끼려는 유형
⑷ 건강을 통한 행복을 찾으려는 것이다.

4. 건강을 통한 행복
웰빙 [well-being]

5. 행복한 삶을 위한 노력
첫 번째로는, '건강해지자'
두 번째로는, '행복한 일을 하자'
세 번째로는,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본문내용
1. 행복한 삶의 정의

우리는 역사를 통해서, 수많은 사람들이 행복한 삶을 위하여 여러 가지 노력을 해 온 것을 알 수 있다. 즉,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사회의 전반적인 모든 것이 결국은 좀 더 행복한 삶을 추구하기 위한 노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오늘날 우리가 하고 있는 많은 일들도 결국은 자신의 행복, 나아가서는 인류 전체의 행복을 성취하기 위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이렇게 볼 때, 행복한 삶이야말로 우리 모두가 공통적으로 추구하는 삶의 목표인 것이다.

그렇다면 지금까지 고민해 온 행복한 삶이란 과연 무엇일까? 또 행복한 삶은 어떻게 이룰 수 있는 것인가? 이에 대한 해답을 얻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 이유는 모든 사람마다 각각 행복의 의미를 다르게 생각하고 있고, 행복의 조건도 다르게 생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행복의 기준에 대한 만족도 또한 다르기 때문이다. 입시를 앞둔 학생에게는 원하는 학교에 합격하는 것보다 더 큰 행복이 없을 것이고, 며칠 굶은 사람에게는 실컷 먹는 것보다 더 큰 행복이 없을 것이다. 또한 정치가는 권력을 행사하면서, 발명가는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면서, 그리고 탐험가는 미지의 세계를 발견하면서 행복감을 느낄 것이다.

이처럼 행복은 각자 처한 상황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한 가지 기준을 가지고 정의할 수가 없다. 그래서 우리는 각 개인이 생각하는 행복의 정의를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해보았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인원은 총

설문조사 결과 : 행복한 삶이란?
잘 수 있는 것 / 자기가 만족스럽다고 느낄 수 있는 삶 / 원하는 것 하고 사는 것
가족이랑 화목하게지내고 친구들이랑 다툼이 없고 금전적인 어려움이 없는 것 /
행복하다~ 이렇게 느낄 수 있는 것 / 하고 싶은 것 맘껏 할 수 있는 것 /
하고 싶고 즐길 수 있는 일을 하면서 생계를 유지할 수 있는 것 /
되돌아 봤을 때 후회할 일 하나도 없는 삶 / 신념이 있는 삶 /
돈이 많아야 가지고 싶거나 해보고 싶은걸 다 해보고 살 수 있지만 그래도 건강하지
않다면 아무 소용없는 일. 죽는 날까지 건강하게 살다가는 게 최고인 것 같다. /
걱정 없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지내는 것 / 내가 원하는 삶을 사는 것
하고 싶은 것을 다 하고, 감정적으로 풍족한 것 / 내가 원하는 것 하면서 사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웰빙마케팅] 오설록 Tea House 마케팅사례
  • 하는가? 그이유는? 오설록의 이상적인 고객이미지는 무엇이라고 생각되는가?오설록의 제품 개념을 좀더 구체적으로 구현하고 그것이 어떤 소비자 편익과 이어지는지를 설명하라. 고객들이 오설록으로 어떤 편익을 받으며, 그것이 소비자 웰빙에는 어쩧게 연결 되는가?오설록이 소비자 웰빙을 향상시키기 위해 우선 해결해야할 마케팅 과제는 무엇인가? 웰빙 마케팅을 구현을 위해 기존의 마케팅이 어덯게 달라져야 하는가?Appendix I. Interview1

  • 한국사회의 웰빙 현황과 그 문제점, 해결방안
  • 방법조사방법은 크게 문헌조사와 설문조사이다. 인터넷과 도서 자료, 두 가지 설문조사를 통한 분석한 결과로 조사를 진행하였다.2. 본론2.1 웰빙의 정의웰빙이란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삶의 유형이나 문화를 통틀어 일컫는 개념’이다. well-being을 직역하면 질병이 없는 상태, 삶의 행복 등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세계보건기구는 웰빙을 보다 광의의 의미로 해석하고 있다. 넓은 의미의 웰빙은 인간

  • [품질경영전략](주)이롬의 성공요인
  • 방법을 추진해 보도록 한다. 환자 개인의 특성에 따라서는 상담서비스를 실시한 후에 맞춤형 생식을 제공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의 하나일 것이다. 만약 이롬의 생식제품이 병원식의 대용으로 이용되게 된다면 이것은 육체와 정신, 영혼에 이르기까지 치우침 없이 골고루 건강하고 행복해지는 약속으로 나눔의 철학을 실천하겠다는 이롬의 기업이념과도 합치되는 것으로 이롬의 기업 이미지 제고와 향후 매출액 증대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 [생산관리] 천연스킨제조
  • 피부와 관련된 질환도 늘어나고 있고, 웰빙 열풍과 함께 자연주의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도 높아지면서 천연화장품의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이것이 천연화장품 회사인 美人에게는 기회이자 많은 경쟁업체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기 때문에 그만큼 경쟁이 치열해짐으로써 위협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위와 같은 생산 전략과 또한 지속적인 고객과의 관계를 통하여 천연화장품하면 美人의 에르모사(HERMOSA)라는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게 될 것이다.

  • 우리나라 웰빙의 발전방향
  • 웰빙 인위적인 웰빙 고가의 웰빙 상업적 마케팅 저소득층에 위협적인 웰빙 2. 구미에서 나타나고 있는 WELL-BEING의 모습 환경정책복지정책3. 우리나라 웰빙이 나아갈 방향복지정책환경정책미시적인 측면 : 전통문화로부터의 웰빙1. 전통주거에 나타나는 건강주택의 개념생리적 측면정신적 측면2. 전통적인 우리 차를 통한 웰빙의 모습전통 차의 효능전통 차의 종류와 그 기능결론서론일반적으로 웰빙이란 ‘ 행복’ , ‘ 삶의 만족’ , ‘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