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발달사] 한국방송광고규제의 발달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한국방송광고규제의 정의
2. 한국방송광고규제의 목적
3. 한국방송광고규제의 관력기관
4. 한국방송광고규제의 시대별 발달사
1) 1960년대
2) 1970년대
3) 1980년대
4) 1990년대
5. 한국방송광고규제의 내용(실제광고탐구)
6. 한국방송광고규제의 문제점
1) 한국방송광고규제의 과정
2) 한국방송광고규제의 문제점
7. 한국방송광고규제가 나아가야 할 점 ( 조원들의 생각 )
- 본문내용
-
1. 한국방송광고규제의 정의
광고는 자칫 허위, 과장, 중상, 비방, 미풍 양속 침해, 가치관 호도 등으로 소비자의 이익을 침해하거나 공정 경쟁을 위반할 경우가 있다. 공공의 이익이 광고주의 이익보다 우선 시 되므로 광고가 공정한 상거래를 침해한다고 볼 때는 일정한 제재를 받는데 이 것이 광고 규제이다. (광고규제란 사회적 공익성을 보장하고 공정거래 질서를 지킬 목적으로 허위광고, 과대광고, 오도 및 비방광고 등 불공정거래의 수단이 되는 광고를 통제하는 행위이다.)
2. 한국방송광고규제의 목적
광고를 규제하는 첫째 목적은 소비자보호이다. 부당 광고로 인하여 합리적 소비선택이 방해받게 될 뿐만 아니라 부당 광고로 발생할 수 있는 소비자의 신체, 재산 등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광고규제는 필수적이다. 광고규제의 또 다른 목적은 기업 간의 공정한 거래를 확립하기 위함이다. 광고가 상품을 팔기 위한 마케팅전략의 수단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부당 광고는 기업 간의 공정한 거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이를 규제하여야 한다.
- 참고문헌
-
⊙ 방송광고 심의제도 개선에 관한 연구 (논문) 세명대학교 서명석
⊙ 한국 방송광고규제의 법제론적 성격에 관한 연구(논문) 한양대학교 조명량
⊙ 우리나라 광고규제의 개선방안(논문) 서원대학교 최병록
⊙ 광고규제오류에 대한 연구(학사논문) 조선대학교 김원석
자료평가
- 과제도 많은 도움이 되엇구나..
- cksfore***
(2009.11.01 23:32:3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