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 스포츠신문의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2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A. 스포츠 신문의 역사
B. 스포츠 신문의 구성

Ⅱ. 본 론
A. 스포츠 신문의 문제점
1. 지나치게 선정적이고 폭력적이다.
(1) 스포츠 신문의 선정적 요소
(2) 선정적 보도에 대한 심의
(3) 선정적 보도의 문제점
(4) 광고의 선정성
(5) 스포츠 신문이 선정적인 이유
2. 허위 사실이나 루머를 전파한다.
(1) 스포츠 신문의 정확성 부족과 허위․과장 보도의 실태와 문제점
(2) 스포츠신문의 정확성 부족과 허위․과장 보도의 원인
3. 일회적이며 수박 겉핥기식의 보도를 한다.
4. 편중된 스포츠만 보도한다.
(1) 주관적이고 전문성이 떨어지는 스포츠 기사
(2) 특정 스포츠에 관해서만 기사를 할애한다.
B. 스포츠 신문의 문제점에 대한 원인
1. 스포츠 신문간의 지나친 상업적인 경쟁
2. 스포츠 신문기자들의 전문성 부족
3. 스포츠 신문의 수입 구조가 광고에 의지하기 때문

Ⅲ. 결 론
A. 스포츠 신문사의 각성이 필요하다.
B. 기자 등의 스포츠 신문 언론 종사자들의 의식전환과 시민의식의 전환 정부의 법적 제도의 뒷받침이 필요하다.
C. 올바른 언론 윤리의식이 정립 되어야 한다.

본문내용
I. 서 론
A. 스포츠 신문의 역사
1. 스포츠 신문이란 ?
- 백과사전에서 스포츠 신문이란?
: 국어학적의 의미로의 스포츠란 신체단련이나 경쟁․ 유희성 등의 요소를 포함한 신체 운동을 일컫는 말이며 신문( 新聞 ) 이란 사회에서 일어난 새로운 사건이나 화제 따위를 빨리 보도 해설 비평하는 정기 간행물이다.



2. 우리나라 스포츠 신문의 역사
- 일반신문에 스포츠 기사가 실린 것은 오래 되었으나, 본격적인 스포츠 일간지가 출현한 것은 1963년 8월 일요신문사가 자매지로 창간한 “일간스포츠”가 그 효시이며, 이 신문은 64년 일간경제신문으로 개제되었다. 그 뒤 69년 한국일보에서 일간스포츠, 85년 서울신문에서 스포츠 서울, 89년 조선일보에서 스포츠 조선, 99년 스포츠 투데이, 2001년에 경향미디어에서 굿데이를 각각 창간하였다. 2003년 현재 스포츠 서울의 자체조사에 따르면 가판구독율이 스포츠 서울이 38.46%, 스포츠 조선이 28.57%, 일간 스포츠가 24.78% 등으로 나타났다.

B. 스포츠 신문의 구성
1. 스포츠 신문 한부(약 30페이지)당 섹션별 비중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fluk***
    (2008.05.08 00:56:32)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미디어] 대중매체가 스포츠에 미친 영향
  • 스포츠는 TV 프로그램의 주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스포츠 경기의 독점이 매스컴계의 주요한 동향이 되고 있다. 그리고 신문에서도 스포츠에 관련된 보도나 기사의 증대는 판매확장을 위하여 불가피하고, 신문구독자의 30%는 스포츠에 관련된 내용을 보기 위하여 신문을 구입한다. 미국을 방문한 외국인들은 종종 미국신문이 경제뉴스보다는 스포츠 소식에 더 많은 지면을 할애한다고 말한다. 이런 스포츠 지면의 증대는 대중적인 여가활동

  • 스포츠신문그본질을 파헤친다
  • 스포츠전문 일간지가 창간됨을 계기로 하여 현재 5개의 스포츠 신문이 발행되고 있다. 스포츠가 발전함에 따라 스포츠 신문도 점점 발전되어 왔는데 지금 우리나라 스포츠 신문의 현실은 스포츠에 대한 대중들의 욕구를 충실이 반영하는 것보다 스포츠인지 연예오락인지 분간 할 수 없을 정도로 연예소식에 많이 집중되어 있고 불건전한 광고가 난무한 상업적이고 선정적인 신문으로 변질되고 있다. 이에 대해 스포츠 신문의 문제점에 대해 지적하고

  • [대중매체]신문, TV등 대중매체의 문제점
  • 제목: 신문, TV등 대중매체의 문제점.우리는 매일 대중매체를 통해서 (사회, 경제, 스포츠 등.) 대부분의 소식을 접하게된다. 그렇다면 이런 TV, 신문, 라디오는 정말로 정확하고 공정한 소식만 알려주는가? 아니면 순진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런 것들에 속아넘어가는 것일까? 난 후자라고 생각한다.이런 대중매체의 문제점은 무엇일까?첫째, 대중매체는 중립적이지도 공정하지 않다.그렇다 대중매체는 중립적이지도 공정하지도 않다. 예로 지금

  • 정치 사회화의 매체2
  • 대중 정부의 총리선출문제와 노무현정부의 인사기용문제를 통해 경험하였던 것이다. 이 문제는 비단 인사문제 뿐만아니라 정국운영에 있어서 심각한 문제로 등장했다. 산적해 있는 현안문제에는 등한시하고 다수당의 권력만 행사하려는 지금의 행태는 한국 권력구조의 문제점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집권당이 의회의 과반수를 장악하지 못했을 경우, 정상적인 정책활동이 어렵기 때문에 집권당은 인위적인 정당개편을 추진하게 되는

  • [해외시장조사론] 대인도 세탁기 수출
  • 스포츠마케팅가전제품 제조사들은 유명명사나 배우들을 기용한 스타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이미 특정기업들은 인도인이 가장 사랑하는 스포츠인 크리켓을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 크리켓월드컵의 공식 스폰서를 지속하고 있으며 다른 기업의 경우도 올림픽 등 각종 스포츠를 활용한 마케팅을 지속하고 있다ⅲ. 결론1. 문제점 분석- A/S문제세탁기는 다른 가전과는 달리 한번 사면 오래 쓰는 제품이므로 초기 구입하는 시장의 수요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