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 광고] SP매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Channel Noise의 정의
Ⅱ. SP Media의 개관
Ⅲ. SP Media 성공 사례
Ⅳ. 목적에 따른 SP Media 분류
Ⅴ. 결 론
본문내용
① Channel Noise
광고 매체가 많고, 한 매체에도 많은 광고로 인해 Message가
Receiver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되지 않은 경우

② 의미론적 노이즈
광고는 상징적이고 함축적이기 때문에 Sender의 의도대로
Receiver가 받아드리지 못한 경우


SP Media란?

Sales Promotion의 약어로서, 기업 마케팅 활동의 일환
SP 활동의 구체적 수단으로 불특정 다수의 공중을 대상으로 함
옥내외의 특정한 장소에서 일정기간 시각적 자극을 주는 광고물


SP Media의 정의

개념적 정의
불특정 다수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옥내, 외의 특정 장소에서 반복적인 시각적 자극을 주는 광고물
▷ 현실적으로 4대매체를 제외한 모든 매체를 SP매체로 분류하며 그 중에서 옥외광고 및 교통광고를 주요 수단으로 활용

법률적 정의
상시 또는 일정기간 계속하여 공중에게 표시되어 공중이 자유로이 통행할 수 있는 장소에서 볼수 있는 광고물로서, 가로형간판 등 16개의 종류와 이와 유사한 것들을 총칭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란 무엇인가
  • - 광고란 무엇인가I. 서 론현대의 Mass Media 사회는 폭 넓은 매체의 접촉으로 인해 정보를 얻고 그것을 토대로 모든 활동을 하고 있다. 그 중 파금의 효과가 큰 광고는 매체의 다양성으로 인해 곳곳에서 다양한 Communicaion의 형태로서 대중들에게 다가온다. 하지만 유익한 정보 제공으로서의 광고는 몇몇 수단의 오류들로 인해

  • [광고심리] 백세주광고분석 및 광고소비자심리 분석
  • 현대 사회에서 상업 커뮤니케이션의 꽃으로 불리는 광고는 제품과 서비스의 정보를 주는 기능을 뛰어넘어 이제는 오락적인 기능이 강화됨으로써 상업적인 기능에 문화적인 기능도 갖추게 되었다. 결국 광고는 경제, 사회, 문화 분야에서 점점 많은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다. 광고는 소비자들의 인식에 영향을 주려는 의도를 가지고 만들어 진다. 광고는 TV나 라디오 등의 방송매체는 물론이고 신문, 잡지 등의 인쇄매체 옥외 간판 등의 다양한 매체를 활

  • [광고학] 현대 광고의 경향에 관해
  • 광고학 현대 광고의 경향에 관해목 차◆개 요◆광고시장의 변화 배경1. 정보화 시대의 등장2. 광고비 부담의 증가 및 광고매체의 세분화현상3. 글로벌 마케팅 시대의 도래4.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의 등장 -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광고매체의 크리에이티브1. 현대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경향2. 광고매체의 크리에이티브 전략 ◆광고전략1. 정의 2. 광고전략 단계3. 광고전략의 분류◆맺음말※출처(참고)◆개 요-21세기는 정보화 사회

  • 이벤트산업과 컨벤션산업
  • 사회적 측면(4) 심리적 측면(5) 국가홍보적 측면(6) 관광측면결론참고문헌서론 현대사회는 국제화, 세계화, 지구촌화로 점점 가까워지고 있으며 국가간의 교류확대도 서로간에 의견조정이나 협의, 협력 등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이런 문제를 용의하게 하는 방법으로 국제회의의 필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다. 따라서 최근의 국제회의 개최는 그 규모의 대규모, 다양화와 함께 새로운 분야로 인식되었다.본론1. 국제회의산업의 정의Con

  • [광고법제론] 광고규제에 대해서
  • 광고가 텔레비전, 신문, 라디오, 잡지와 같은 언론매체의 전유물인 시대는 지났다. 버스, 지하철 내의 광고, 등 ․ 하교 길의 간판광고 ․ 옥외광고 그리고 노상에서 배포되는 각종 전단지와 포스터, 집으로 배달되는 전단광고와 전화부 광고까지 우리는 광고 속에서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오늘날의 광고는 시공간을 뛰어넘어 우리의 모든 생활에 보편화 되어 있다. 이와 같이 광고의 범위가 넓어지고 그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사회적으로 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