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프로그램사업계획서] 아동경제 개념 키우기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신청사업 / 개요

1) 신청사업명

“ 빨간 돼지 키우기 ”
서울시 강남구 수서동 초등학교 3-4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속 용돈관리를 통한 올바른 경제 개념 키우기 프로그램

2) 신청사업 목적

오늘날 돈에 대한 가치의 변화와 함께 초등학생이 사용하는 돈의 액수는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달라졌다. 그에 따라 초등학생들의 씀씀이가 커지고 돈의 중요성에 대한 개념도 불분명해지게 되었다.

이러한 문제점과 함께 경제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아동을 대상으로 한 경제 관련 프로그램이나 경제 서적이 크게 늘고 있다.
현재 많이 생겨나고 있는 캠프 형식의 경제 프로그램들은 아동들이 흥미를 느끼고 재미있게 참여하지만 새 학기가 시작되면 다시 예전으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단점을 보안하기 위해서는 학기 중에도 꾸준한 지도가 필요한 것이다.

이를 위해서

(1) 용돈기입장을
꾸준히 사용하는 습관을 들여 자신이 지출내역 여부에 대한 관찰과 관리를 통해 돈을 관리하는 습관을 들인다.

(2) 저축을 통해
저축이 나의 󰡐노력󰡑으로 인해 만들어지는 소중한 결과물이라는 인식과 돈에 대한 소중한 마음가짐을 기르도록 돕는다.

(3)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견학을 통해
돈의 변천사를 배우고 돈의 올바른 관리방법을 배움으로써 돈을 소중히 다루게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글 입니다
  • suho1004***
    (2006.12.04 17:53:57)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정책]청소년복지정책
  • Ⅰ. 서론 1Ⅱ. 본론 11. 청소년의 개념 및 발달특성 11) 청소년의 개념 12) 청소년의 발달 33) 현대사회와 청소년 문제 42. 청소년복지의 이해 51) 청소년복지의 개념 52) 청소년복지의 성격 63) 청소년 발달과 청소년복지 84) 청소년복지의 의의와 내용 85) 청소년복지의 필요성 143. 청소년복지정책의 이해 151) 청소년복지정책의 개념 152) 청소년복지정책의 대상 및 연령 163) 청소년 정책의 형성과정 164) 한국 청소년 복지 정책의 발달과정 175)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알콜중독 가정의 임파워먼트 프로그램
  • 사회복지실천기술론알콜중독 가정의 임파워먼트 프로그램▢ 목차제1장 서론제1절 연구의 필요성제2절 연구의 목적제2장 이론적 배경제1절 알콜중독의 정의1. 알톨중독의 개념2. 알콜중독의 증상3. 알콜중독의 원인4. 알콜중독의 특성제2절 알콜중독의 현황1. 알콜중독 현황2. 국내 알콜 소비 및 실태 현황3. 우리나라 알콜 관련 문제점제3장 사례연구제1절 알콜중독 사례개요제2절 개입계획제3절 생태체계학적 문제사정제4절 개입 목적 목표

  • [복지행정론]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 경제적 활동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보다 적극적으로 사회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일련의 대사회 활동이다.2) 사회가 기업에 기대하는 법적ㆍ경제적 역할 수행의 차원을 넘어서,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윤리적이며 개량적인 차원에서 사회와의 바람직한 관계를 형성 하기 위해 수행하는 활동이다. 즉,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기업이 이윤을 추구할 때 사 회전체의 복지도 동시에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다.3) 기업이 기업이미지 개

  • 삼성그룹 기업분석
  • 사회 환경 보전 활동 등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370여개 봉사팀에서 13,000명의 임직원들이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 및 지역사회 결식아동 돕기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임직원들은 자신이 소속되어 있는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육체적경제적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앞으로도 삼성전자는 기업가치와 사회가치를 일원화시켜 기업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국민으로부터 존경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 [미디어] 게임산업 -`스타크래프트`와 `스페셜포스` 분석
  • 경제교육의 도구로서 온라인게임인 군주를 제공하여 온라인게임이 경제교육에 효과가 있음을 증명하였다.현재 온라인게임에 대한 일반인 대부분의 인식은 온라인게임 중독, 폭력성, 선정성 등 부정적인 요소가 대표적이다. 그러나 온라인게임의 순기능 역시 존재하고 있으며 이번 실험을 통해 군주온라인이 그 순기능의 일부를 실제로 증명해 주었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번 실험의 성공으로 이와 같은 경제교육이나 사회성교육과 같은 더 큰 규모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