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현대카드M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현대카드 연구동기
회사소개
현대카드M의 출시
1. 현대카드M의 출시배경
2. 현대카드M의 차별화된 특징
SWOT분석
STP분석
Marketing Mix 전략
결론
- 본문내용
-
현대카드 연구동기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현대카드는 상품차별화, 금융서비스 전문화 등으로 도입기에서 경쟁력을 갖춰가는 기업이다. 현대카드는 이러한 전략적 목표를 위해 고객에게 더 많은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카드상품을 출시하여 생존과 성장을 동시에 추구하기 위해 차별화하고 있다. 또한 서비스업의 발달에 따라 고객의 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기업차별화 전략이 변화하고 있다.
우리 나라 신용카드 전체발행수가 6천만장을 넘었고 종류만도 5000여종이 넘었다. 현재 카드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렀다는 보도에도 불구하고 현대카드는 영업을 시작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고의 기업은 고객이 요구하는 것을 경쟁기업보다 더 높은 수준으로, 더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현대카드의 고객만족경영을 분석하고 현대카드M을 중심으로 현대카드의 마케팅전략과 기업이 계속 성장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해 보겠다.
회사소개
현대카드는 기존 신용카드 회사로서 Work-out 상태에 있던 (구)다이너스카드를 2001년에 인수해 카드업계에 진출한 후발회사이다.
현대카드사는 Car & Life Innovation을 통한 고객의 삶의 질 향상 및 행복추구,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함을 비전으로 하고 있다. 또한 고객우선, 신용우선, 편의우선, 신속처리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이루는 것을 경영이념으로 삼고 있다.
현대카드는 지난 2003년 3월 21일 위험관리 역량강화를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 기존 21개 지점을 7개로 통합하고 지역밀착형 41개 영업소를 신설하여 총 49개의 영업점으로 이루어져 있다.
현대카드M의 출시
1. 현대카드M의 출시배경
현대카드사는 기존 카드사(BC-LG-삼성-국민-외환)와의 힘든 경쟁속에서 기존 선발업체들과의 우량회원 확보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으며, 상위권 도약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리고 최근 카드업계의 수익성 악화와 유동성 문제로 인해 카드사들은 긴축재정 운영을 통해 상품광고를 줄여가고 있으며, 신상품개발도 활발하지 못한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카드는 금융당국과 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정책론_최근 1년 내에 우리나라 복지정책의 이슈를 분석한 후 사회복지정책에 대한 국가개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이에 관련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측정과 척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측정의 4가지 수준이 갖는 특징을 기술하고, 조사연구에서 측정의 수준을 반영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 다양한 보육의 유형에 맞는 특성을 살펴보고, 앞으로 우리 사회에서 필요한 어린이집은 어떤 형태가 좋을지 선생님의 의견을 논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어 교재가 반드시 갖추어야 할 특성 제시
- 기능주의 교육이론이 적용된 사례를 찾으시오 (2개이상)
- [지적학] 세계의 지적공부와 우리나라의 지적발전방안
- [사회복지실천기술] 영화 `굿윌헌팅` 사례 분석
- [사회복지 실천] 영화 `굿윌헌팅` 사례개입
- [심리학] 뷰티풀 마인드 사례 분석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